[광고경영] CJ, 풀무원의 기업광고와 각 제품간의 광고 일관성 -다시다(CJ),두부(풀무원)광고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9.02 / 2019.12.24
- 21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서론 ......................................................................................... 1
- 주제 선정 동기
본론
I. CJ ......................................................................................... 2
II. 풀무원 ...................................................................................... 8
<각 시기별 진행순서>
(1) 광고 목표의 정립
- 마케팅 상황
- 마케팅 전략
(2) 광고 전략
i. 기업 광고
- 광고 컨셉 선정
- 크리에이티브 아이디어 구현
ii. 제품 광고
- 광고 컨셉 선정
- 크리에이티브 아이디어 구현
(3) 기업광고와 제품 광고의 일관성
결론 .................................................................................. 14
- CJ, 풀무원의 기업광고와 각 제품간의 광고 일관성
참고문헌 ..................................................................... 15
- 본문내용
-
CJ 광고 선정 동기
CJ는 현재 국내에서 브랜드 경영마인드로 브랜드 경영에 있어 촉망받는 기업 중 하나이다. 한 설문지 조사 결과(2004년 연합뉴스)에 따르자면, 1위인 삼성 다음으로 브랜드 경영에 힘쓰고 있는 기업으로서 광고 또한 기업PR에 힘쓰고 있다. 기업홍보를 하는 몇 안 되는 대기업 중 하나로서 TV광고를 통해 기업 이미지를 탄탄히 굳혀나가고 있다. 2002년 10월 제일제당이라는 회사 명칭을 "CJ"라는 이름으로 바꾼 후, “종합 생활 문화 기업”이라는 모토 아래, 다양한 분야에서 사업을 확장시켜나가고 있다. 이렇게 회사 CI를 바꾼 후의 많은 변화는 여러 분야에서 성공적이라는 평가를 받고 있다. 과연, 이런 변화의 성공은 무엇을 토대로 이루어 진 것일까? CJ라는 브랜드를 성공으로 이끈 다양한 요소들 중, 핵심 요소로 다루어지는 것이 바로 “기업 광고(PR)"였다. 이러한 광고를 통한 막강한 브랜드 파워를 지니고 있는 CJ는 제품 역시 오랫동안 사람들의 사랑받고 있는 롱런 제품들이 많다. 그 중 하나가 바로 ”다시다“ 이다. 1972년 공장을 세운 후, 현재까지 사람들의 머릿속에 강하게 인식되어 있는 제품이다. 이러한 이미 성공이 공인화 되어 있는 CJ라는 브랜드와 다시다의 광고를 마케터적 관점에서 살펴보고, 기업광고와 제품 광고 각각이 어떤 유기적 연결성을 지니고 있는지 살펴볼 것이다.
- 참고문헌
-
• <풀무원이야기> 이원혜,김재환 지음, 도서출판 형상, 1994
• 광고정보센터 http://www.advertising.co.kr/
• 풀무원 사이트 http://www.pulmuone.co.kr/
• 오리콤 http://www.oricom.co.kr/
• CJ 사이트 http://www.cj.net/
• 제일기획 http://www.cheil.com/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사업계획서(창업계획서) : 반찬배달전문쇼핑몰사업계획서
- [항만의 종류와 시설] 항만종류의 분류 및 항만시설, 수역시설, 외곽시설, 계류시설, 하역시설, 부두
- 신라호텔 호텔경영 마케팅사례 연구와 신라호텔 SWOT분석과 사업분석 및 신라호텔 미래전략방향 수립
- [힐튼호텔 글로벌마케팅전략 사례연구] 힐튼호텔 기업분석과 힐튼호텔 마케팅 SWOT,4P전략,서비스전략,경영전략분석및 나의견해정리 레포트
- 아시아나 항공 기업의 가치사슬 분석
- [여가학개론] 나라별 여가활동 조사
- [서비스마케팅] 금호 아시아나 항공(Asiana Airlines) 성공요인
- [리더쉽] 반지의제왕 리더십
- 카카오 기업분석과 카카오톡 성공요인분석과 카카오톡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카카오톡 향후전망분석
- 유니클로 SCM 전략 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