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학원론] 제품의 라이프 싸이클에 따른 기업의 광고-마케팅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5.27 / 2019.12.24
- 15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6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들어가기에 앞서
<Ⅰ> 이론 정리
1. 마케팅 요소로서의 광고
2. 광고(Advertisement)란 무엇인가? 광고의 개념, 목표, 구성요소, 크리에이티브 전략
< Ⅱ > 사례 연구
3. 제품주기(Life Cycle)을 통해 살펴본 하나로통신(Hanafos)과 한국통신(Megapass)의 마케팅 전략
< Ⅲ > 맺음말
참고문헌 및 출처
- 본문내용
-
1. 마케팅요소로서의 광고
경영관리의 여러 분야 가운데 마케팅 관리 분야에서 마케팅의 관련된 가장 기본적인 개념이 하나가 STP전략이고 그 중 Positioning에 관련된 게 바로 4P Mix이다. 즉, 마케팅 목표에서 제품개념-위상이 정립되면 이를 고객의 마음 속에 위치화시키는 것을 포지셔닝이라고 하며, 이는 결국 마케팅 4P활동을 통해 이루어진다.
또, 마케팅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서는 마케팅믹스의 네 가지 요소가 일관성과 상호보완성의 원칙 하에 통합적으로 관리되어야 하는데, 이 네 가지 요소, 4P Mix는 제품(Product)관리, 유통(Placement)관리, 촉진(Promotion)관리, 가격(Price)관리를 말한다.
이 가운데 촉진관리에는 광고, 판매촉진, 홍보, 구전, 판매원 관리 등이 있으며, 본 발표에서는 이 가운데 광고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2. 광고(Advertisement)란 무엇인가? 광고의 개념, 목표, 구성요소, 크리에이티브 전략
1. 광고의 개념과 목적
(1) 광고의 개념
광고는 특정 광고주가 아이디어나 제품, 또는 서비스에 대한 정보를 표적고객에게 비인적매체를 이용하여 전달하는 것을 의미한다. 소비자들로 하여금 제품 개념을 가장 손쉽게 이해하도록 도와주는 요소이며, 고객과 기업간에 존재할 수 있는 지각적 차원에서의 의사소통장애를 감소시켜 준다.
- 참고문헌
-
마케팅관리 - 박충환, 오세조 저, 박영사 출판
마케팅원론 - 안광호, 하영원, 박흥수 저, 학현사 출판
한국광고연구원 http://www.adcollege.co.kr
광고정보센터 http://www.advertising.co.kr
하나로 통신 사이트 http://www.hanaro.com
한국통신 사이트 http://www.kt.co.kr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성공하는 리더란 무엇인가!!!
- 경영학원론1C) 자신이생각하고있는창업혹은알고있는창업사례-실버용품실버카페-등을 생각해보고 사업기회의발견및기회평가설명해보고 간략한 사업계획서작성해보시오0K
- [마케팅성공사례분석] LG 싸이언 idea 아이디어 마케팅전략
- [이비즈니스, e-business] 이비즈니스(e-business)의 정의, 배경, 필연성과 이비즈니스(e-business)의 활동 유형, 현황 및 이비즈니스(e-business)의 한계, 전망 분석(사례 중심)
- 경영학원론1C 자신이 생각하고 있는 창업 혹은 알고있는 창업사례 등을 생각해 보고 사업기회의 발견 및 기회평가를 설명해보고 간략한 사업계획서를 작성해보시오0k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신제품 개발 성공 사례
- [경영전략] 홈플러스의 성공요인 분석
- [서비스운영관리] 리츠칼튼 호텔의 경영 사례
- 굿네이버스 SWOT, 4P 분석
- [마케팅관리] [마케팅관리]`미스터 피자` 마케팅전략 및 성공요인 분석(A+리포트)
- [재무관리]대한항공 기업 분석
- [인간관계론] 현대인의 갈등 문제와 유형을 나열하고, 본인이 취해야할 태도를 서술하시오.
- 섬유탈취제 신제품개발 마케팅기획서(신상품개발 기획)
- 박카스 마케팅전략 기획서(박카스 마케팅사례분석과 브랜드분석및 박카스 새로운 마케팅전략 제안 PPT)
- [인적자원관리] THE RITZ-CARLTON(리츠칼튼)의 인사관리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