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 PR 전략과 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6.01 / 2015.06.01
- 44페이지 /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기업이미지와 브랜드 자산
2.기업 PR이란?
3.기업 PR 전략
4.기업 PR 전략 관계
5.기업 PR의 사례
6.기업 PR의 시사점
- 본문내용
-
기업 이미지란,
- 소비자의 인식과 기업의 실체를 연결 짓는 중요한 개념
- 기업 이미지를 위해 각 기업에서는 장∙단기적인 기업PR을 전개
최근 PR학자들이 PR의 경영기능을 강조,
그러나 PR분야의 세계적인 추세는
전략경영학의 발달에 힘입어
전략적 접근이 새롭게 시도
브랜드 자산이란,
- 좋은 브랜드 자산은 좋은 브랜드 이미지에 의해서 형성
- 소비자들에게 자사제품의 가치가 높다는 것을 전달
소비자의 구매선택에 영향을 미치게 함으로써
시장점유율과 수익성을 실현
브랜드 사용자로부터 비싼 로열티를 받아내는 등 부가적 가치를 창출
오랫동안의 마케팅 활동을 통해 무형자산의 형태로서 가치 창출
기업이란,
이익 추구에 궁극적 목적을 두고 고객의 필요∙욕구∙선호 등을 만족시키기 위한 제품과 서비스를 생산하고 그리고 또는 판매하는 비즈니스 활동을 조직화하고 지휘하는 비즈니스 주체
※출처 : 반병길.『경영학개론:현대기업의 이해』
PR이란,
PR이란 사적 및 공적인 조직체와 관계할 수 있는 사람들의 이해와 동조를 유지하는 지속적이고 계획된 성격의 경영 기능
※출처 : 국제 PR협회(IPRA)
기업 PR이란,
커뮤니케이션 경영,
즉 기업의 목적을 달성하기 위한 일련의 의도적인 커뮤니케이션 경영활동
※출처 : 김정기,『새PR원론』
기업은 브랜드 자산을 형성하고 강화하기 위해 광고, 가격 촉진, 홍보,
품질 제고, 판매 후 서비스, 사회 봉사활동 등 다양한 노력들을 수행
경제학적 관점
: 한계 수익과 한계 비용을 같게 하는 합리적 의사 결정으로서
전략을 이해
마케팅적 관점
: 특정한 기업 목적을 달성하기 위해 마케팅 계획(일련의 통합된 활동)을
표명하는 것으로 이해
차별화된 기업 PR 전략을 위해서는 종합 학문적인 관점의 이해가 필요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항공사 서비스품질 경영사례 분석 레포트
- [마케팅] 부산 아이파크 마케팅 전략
- [생산운영관리] TQM 세부사례(페덱스 도요타 제록스 포스코)
- [인적자원관리] 한국도로공사로 알아본 공기업의 현황과 문제점과 개선방안
- [한국도로공사 기업분석]한국도로공사 경영전략분석 PPT자료
- [생산운영관리] IKEA(이케아)의 생산운영 사례 분석(영문)
- 시장조사론_외생변수란 무엇이며, 왜 문제가 되는지 강의내용을 중심으로 작성하시오
- 소비자심리학_코로나가 발생하기 전과 후의 소비자 심리의 변화를 자신의 구매행동을 사례를 들어 작성하세요
- [마케팅전략] 아디다스 전략적 분석 및 지속성장을 위한 제언
- 근현대 한국사회 발전과 갈등을 정치사와 경제사의 상호관련성 아래 분석하고, 이를 서구의 민주화 및 산업화와 비교하여 설명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