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 PR 전략과 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6.01 / 2015.06.01
  • 44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기업이미지와 브랜드 자산

2.기업 PR이란?

3.기업 PR 전략

4.기업 PR 전략 관계

5.기업 PR의 사례

6.기업 PR의 시사점


본문내용
기업 이미지란,

- 소비자의 인식과 기업의 실체를 연결 짓는 중요한 개념
- 기업 이미지를 위해 각 기업에서는 장∙단기적인 기업PR을 전개



최근 PR학자들이 PR의 경영기능을 강조,
그러나 PR분야의 세계적인 추세는
전략경영학의 발달에 힘입어
전략적 접근이 새롭게 시도

브랜드 자산이란,

- 좋은 브랜드 자산은 좋은 브랜드 이미지에 의해서 형성
- 소비자들에게 자사제품의 가치가 높다는 것을 전달
소비자의 구매선택에 영향을 미치게 함으로써
시장점유율과 수익성을 실현
브랜드 사용자로부터 비싼 로열티를 받아내는 등 부가적 가치를 창출
오랫동안의 마케팅 활동을 통해 무형자산의 형태로서 가치 창출



기업이란,

이익 추구에 궁극적 목적을 두고 고객의 필요∙욕구∙선호 등을 만족시키기 위한 제품과 서비스를 생산하고 그리고 또는 판매하는 비즈니스 활동을 조직화하고 지휘하는 비즈니스 주체
※출처 : 반병길.『경영학개론:현대기업의 이해』

PR이란,

PR이란 사적 및 공적인 조직체와 관계할 수 있는 사람들의 이해와 동조를 유지하는 지속적이고 계획된 성격의 경영 기능
※출처 : 국제 PR협회(IPRA)

기업 PR이란,

커뮤니케이션 경영,
즉 기업의 목적을 달성하기 위한 일련의 의도적인 커뮤니케이션 경영활동
※출처 : 김정기,『새PR원론』

기업은 브랜드 자산을 형성하고 강화하기 위해 광고, 가격 촉진, 홍보,
품질 제고, 판매 후 서비스, 사회 봉사활동 등 다양한 노력들을 수행

경제학적 관점
: 한계 수익과 한계 비용을 같게 하는 합리적 의사 결정으로서
전략을 이해

마케팅적 관점
: 특정한 기업 목적을 달성하기 위해 마케팅 계획(일련의 통합된 활동)을
표명하는 것으로 이해



차별화된 기업 PR 전략을 위해서는 종합 학문적인 관점의 이해가 필요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LG전자 마케팅연구 - LG전자 기업분석과 SWOT분석및 LG전자 마케팅전략 사례분석 및 향후시사점
  • - 기업분석- SWOT분석- 마케팅전략- 향후시사점INDEX1. LG전자 기업소개2. LG전자 주요사업 소개3. 산업특성분석4. LG전자 SWOT분석(1) Strength(2) Weakness(3) Opportunity(4) Threat5. LG전자 마케팅믹스 4P전략(1) Product(2) Price(3) Place(4) Promotion6. 그 외 다양한 마케팅전략 사례(1) 프리미엄마케팅 (시그니처 시리즈)(2) 홍보 및 PR전략(3) 광고전략(4) 친환경마케팅(5) 공동마케팅7. 결론 및 향후시사점1. LG전자 기업소개1958년 금성사로 출발한 LG전자는 2018년 60주

  • 홍보론4) PR의 전술 가운데 퍼블리시티와 기업광고의 기능들을 각각 자세히 설명한 후 두 전술의 공통점을 상세히 설명하시오0k
  • 홍보론4공통) PR의 전술 가운데 퍼블리시티와 기업광고의 기능 자세히 설명한 후 MPR의 정의를 내린 후 위기 관리 상황에서 PR의 기법설명하시오0k미디어영상학과 홍보론4공통 1. PR의 전술 가운데 퍼블리시티와 기업광고의 기능들을 각각 자세히 설명한 후, 두 전술의 공통점을 상세히 설명하시오. (15점)2. MPR의 정의를 내린 후, MPR의 주요 기능들과 전술들을 사례와 함께 설명하시오. (15점)3. 위기 관리 상황에서 PR의 기법을 활용해서 위기관리를 잘 할

  • [PR론] 삼성전자 PR과 구조와 전략
  • 기업들의 PR에 대한 활용 여부가 주목되고 있다. 급변하는 환경이란 다름 아닌 공중들이 전략적으로 변화함을 의미하고 이러한 공중들과 효과적인 커뮤니케이션을 하기 위해서는 PR활동도 유연하게 변화해야 하기 때문이다. 삼성전자는 전문화, 세분화된 PR조직을 통하여 소비자들을 포함한 공중을 효과적으로 관리하고 전체 조직의 커뮤니케이션을 활성화시키기로 유명하다. 따라서 우리는 삼성전자의 높은 브랜드 가치 창출 배경을 PR사례로 알아보

  • 한식세계화 정의,특징분석과 SWOT분석/ 한식세계화 마케팅홍보전략 사례와 성공,실패사례/ 한식세계화 향후전략방안제안
  • CONTENTS1. 한식이란?(1) 한식의 개념(2) 한식의 특징2. 한식세계화의 가능성3. 한식의 SWOT분석(1) Strengths(2) Weakness(3) Opportunity(4) Threat4. 한식세계화를 위한 마케팅 PR전략5. 국내기업의 한식세계화 시도사례6. 한식세계와 성공,실패사례(1) 성공사례 - 베트남(2) 실패사례 - 일본7. 한식세계화위한 전략방안제안8. 향후발전방향과 시사점1. 한식이란?(1) 한식의 개념한식은 우리나라 고유의 음식이나 식사를 뜻한다. 한식은 한국인의 식습관과 사회제

  • [홍보전략] 한국전력공사의 사원관계
  • PR의 공중에서도 특히 내부공중인 사원과의 관계는 매우 중요한 요인중 하나입니다. 기업 내부 사원은 기업자체의 추축이 되기때문있니다.기업의 생산 인사 재무 마케팅 모든면에 사원이 있습니다. 그로 기업은 사원이라고 해도 과언은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그래서 저는 한국전력공사의 사원관걔에대해서 발표하겠습니다.-목 차-기업소개상황분석PR문제점PR목적 및 목표PR공중6. PR전략7. PR전술8. 아웃컴9. PR사례의 개인적평가10.새로운PR문제점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