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원론] 에버랜드 마케팅 성공사례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12.28 / 2019.12.24
  • 29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선 정 배 경
2. 기 업 소 개
3. 환 경 분 석
4. 기 업 분 석
5. 마케팅 전략
6. 문제점 및 개선방안
7. 결 론
8. 출 처
본문내용
새로운 문화를 만들어 가는 서비스 기업
 
일상의 작은 변화들이 모여 트렌드를 만들고, 더 나아가 ‘문화’가 되는 사회에서 삼성에버랜드는 삶의 가장 가까이에서 다양한 사업들을 통해 감성적 가치와 철학을 전하며 새로운 문화를 선도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이제,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문화아이콘으로서 세계속에 한국의 문화를 수출하는 글로벌 서비스 문화기업으로 새롭게 도약하고 있습니다.
삶이 곧 즐거움이고 아름다운 문화가 되는 세상, 삼성에버랜드가 고객 여러분과 함께 이루어 나갈 것입니다.


롯 데 월 드
세계 최대규모의 실내 테마파크
미국 Forbes誌 선정 “2005 세계 테마파크 Top 10”
실내 놀이공원 : 전천후 영업이 가능, 고정적 입장객 확보 가능
도심에 위치
복합단지내의 위치 : 복합단지내의 개별시설과 상호 유기적 상승효과 기대
실내라는 특수성으로 인하여 시설 확장과 개발의 어려움
자연친화적인 레저패턴의 수용에 한계
복합단지 내의 주변시설이 부수적 영업활동 효과를 감소시킴



스폰서기업과 연계하여 고객과 함께 하는 다양한 이벤트

스폰서 유치를 통한 축제의 질을 높여 고객만족증대에 기여

드라마촬영 ,공개방송 유치등의 홍보를 통한 축제 활성화


경기도 용인시 포곡면 전대리

수도권을 중심으로 롯데월드와 서울랜드에 비해 입지적으로 불리

경쟁사에 비해 남쪽에 위치하여 우리나라 전체적으로는 접근성 용이


비가 올 시에 줄어드는 입장객수를 만회하기 위해 할인이나 경품 등을 미끼로 고객을 유혹하는 마케팅 기법

레인데이 페이백(미리 예매 페이백, 방문 페이백, Fun in the Rain)-08년
입장 후 4시간 이상 비 지속시, 에버랜드 무료입장권을 증정, 에버랜드내 영화관의 영화 무료 관람-09년


참고문헌
서충원,김영곤, 2007,7, “글로벌테마파크의산업특성과개발동향”, 대한국토도시
계획학회

한국레저산업연구서백서 레저백서 2007

하나금융그룹 산업연구시리즈 2008년 11호

삼성경제연구소 http://www.seri.org/
에버랜드 리조트 : http://www.everland.com/
삼성에버랜드 http://www.samsungeverland.com/
롯데월드 http://www.lotteworld.com/

황영아(2005),『테마파크 혼잡도와 만족도가 재방문의도에 미치는 영향 』
세종대학교 관광대학원 석사학위 논문

안광호 하영원 박홍수 『마케팅원론』제3판 학현사 2007

위키백과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삼성자동차의`SM5` 마케팅 의사 결정과 마케팅
  • 마케팅 능력 등 제품경쟁력을 구성하는 전반적인 요소에 관심을 가지고 발전시켜야 한다. 플랫폼 통합을 통한 생산의 합리화와 더불어 생산체제의 질적인 변화를 통해 가격 경쟁력을 확보할 수 있는 장기적인 틀을 만들어 나가야 한다. 핵심기술의 육성으로 전략적 제휴의 파트너로서의 매력을 높여 나가야 한다.삼성자동차의 가격 컨셍트의 특징은 무엇인가?국내브랜드와의 비교에서 볼 때 다른차종에 비해 가격이 비싸지만 우아하고 성공한 이미

  • [미디어 경제학] 온라인 게임 시장의 산업 분석과 발전 가능성
  • 사례를 상징하는 ‘아이돌마스터’이러한 변화는 단순히 환경 변화에 머무는 것뿐만이 아니라, 게임 시장 자체의 판도 변화를 가져오게 되었다. 네트워크 시스템을 도입한 콘솔업계는 ‘DLC(Download Contents)’라는 기존에는 상상할 수 없었던 시장분야를 개척하게 되었다. 온라인게임처럼 캐릭터의 옷이나 스킬 등의 콘텐츠를 다운로드를 통해 판매 하는 것을 말한다. 게임 패키지 1회의 구매로 끝났던 콘솔 게임 사용자들이 게임을 즐기면서 콘텐츠를 지

  • [마케팅원론] 내부마케팅이 기업의 성과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친 사례
  • 마케팅의 개념이 생성되었다.Ⅱ. 본론*내부마케팅 사례사례1 - EVERLAND1. EVERLAND의 역사1976년, 국내 최초의 가족 공원이 자연농원을 시작으로 국내 레저, 서비스 문화의 심지에 불을 당긴 에버랜드는 그 후 20여 년이 넘게 거침없는 개척 정신을 발휘, 국내 가족 놀이의 문화 수준을 세계적으로 끌어올리는데 크게 기여하였다. 1996년 자연농원은 개장 20주년을 맞아(허태학 사장취임) 인간 존중, 복합화, 국제화를 통하여 인류 사회에 공헌하는 삼성의 기업

  • [이벤트사업론] 공연이벤트 발전방안(PMC프로덕션 사례)
  • 성공한 의 인지도와 이미지를 고객에게 상기 시킬 뿐 아니라, 공연 상품에 대한신뢰를 갖게 한다. ▶브랜드 확장 사례가 10여 편에 이르는 이유?? -> 1996년부터 연속성을 갖고 지속적으로 창작 뮤지컬을 제작할 수 있는 재정적 여건 제공한 의 흥행성과에 기인한다. 또한 마케팅 팀을 따로 운영한 제작사 대표의 운영방침에 영향을 받아 지속적으로 마케팅 전략을 개발하고 흥행 성공에 우선순위를 두어 작품을 기획하며, 흥행불확실성 감소

  • [마케팅서비스]스포츠마케팅에 관한 정의
  • 마케팅을 통해 매출의 직접적인 증가를 실현할 수 있으며, UPI사와 같이 회사에 대한 종업원들의 자긍심과 애사심을 고취하기 위해 TOP 프로그램에 동참하기도 한다. 또한 거래선과의 관계 강화 혹은 인지도 제고를 위해 환대(hospitality)수단으로 이용하기도 한다. ●올림픽 마케팅의 성공올림픽 마케팅을 통해 단기간에 글로벌 톱 브랜드의 위상을 확보한 성공 사례를 통해 스포츠 마케팅의 위력을 실감할 수 있다. 64년 동경올림픽에서 아식스와 미즈노,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