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삼성자동차의`SM5` 마케팅 의사 결정과 마케팅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3.10.21 / 2019.12.24
- 32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Marketing-Concep와 문제제기..............................1
2.시 장 조 사 와 수 요 예 측...............................2
3.소 비 자 행 동 의 이 해...............................4
4.제 품 정 책...............................7
5.가 격 정 책.............................22
6.유 통 정 책............................24
7.촉 진 정 책.............................25
8.마 케 팅 조 직.......................29
- 본문내용
-
Marketing-Concept 와 문제제기
신 모델 도입을 위한 삼성자동차의 시장상황과 기업상황
(경영 내·외적 결정요소)
경영내적 요소 : 삼성그룹은 1994년 일본 닛산과 승용차 제조기술을 계약하고 자동차 산업에 진출했다. 1995년 3월 설립하였으며 1997년 7월 생산공장을 완성하고, 1998년 1월부터 본격 생산하기 시작했다. 1998년 기준으로 5만 여대의 승용차를 생산·판매에 들어갔다. 1994년은 우리나라 경제가 호황기였으며, 삼성그룹은 전자와 물산 등 soft 중심 경영에는 성공했으나 상대적으로 hard 적인 기계·자동차 분야에서는 성과가 좋지 못했다.
경영외적 요소 : '삼성은 국내 일류기업이라면서 자동차도 못 만드나' 라는 자조적인 소리도 나왔으며, 다수의 인력 고용을 통해 국가경제에 크게 이바지한다는 느낌을 주는 자동차 산업에 뛰어들게 되었다. 더욱이, 이건희 삼성그룹 회장이 자동차 광이라는 점이 이 결정에 큰 계기가 되었음은 두말할 나위가 없다. 또한 당시 김영삼 정권이어서 부산경제의 활성화를 도모하기 위한 정치적 포석도 고려되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서비스 품질관리 실패사례 분석(VIPS & Blockbuster)
- 본인이 경험한 부정적인 리더쉽 상황을 구체적으로 사례로 제시하고 리더쉽의 근본 원인을 분석하고 개선방안을 학습한 리더쉽 이론 중 하나를 적용하여 제시
- [생산관리] 선진 물류업체 P&G 사례조사
- 사업계획서(창업계획서) : 반찬배달전문쇼핑몰사업계획서
- [항만의 종류와 시설] 항만종류의 분류 및 항만시설, 수역시설, 외곽시설, 계류시설, 하역시설, 부두
- 신라호텔 호텔경영 마케팅사례 연구와 신라호텔 SWOT분석과 사업분석 및 신라호텔 미래전략방향 수립
- [힐튼호텔 글로벌마케팅전략 사례연구] 힐튼호텔 기업분석과 힐튼호텔 마케팅 SWOT,4P전략,서비스전략,경영전략분석및 나의견해정리 레포트
- 아시아나 항공 기업의 가치사슬 분석
- [여가학개론] 나라별 여가활동 조사
- [서비스마케팅] 금호 아시아나 항공(Asiana Airlines) 성공요인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