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경제 마케팅 전략 - 렉서스 성공 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3.29 / 2015.03.29
- 15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추천 연관자료
- 본문내용
-
마케팅 원론
사례 발표 - 렉서스 성공 사례
회사개요
회사명 : 한국 토요타 자동차 주식회사 (Toyota Motor Korea Co., Ltd.)
설립 : 2000년 3월 6일
자본 투자액 : 90억원 (Toyota Motor Corporation 100% 출자)
본사 소재지 : 서울시 강남구 역삼동 679-4 로담코타워 3층
임원 : 대표이사 사장 오기소 이치로
판매차종 : Lexus LS430, GS300, ES330, IS200, RX330, SC430 (6차종)
판개개시 : 2001년 3월
회사소개
한국토요타자동차 주식회사(Toyota Motor Korea Co., Ltd.)는 일본의 토요타자동차 주식회사 (Toyota Motor Corporation)가 고품질 자동차에 대한 높은 기대에 부응하기 위하여 2000년 3월 설립한 국내 법인으로 2001년 1월 최고급 브랜드인 렉서스의 시리즈 4차종을 국내에 출시하여 사업을 개시했는데 첫 해인 2001년에는 총 841대를 판매하며 국내 수입차 시장 점유율 10.9%를 차지, 판매 기준 4위를 기록했다.
2002년 들어서 전년대비 350% 증가한 총 2,968대를 판매해 수입차 업계 2위에 올라섰고 3,774대를 판매한 2003년에는 고급형 SUV인 RX330을 출시했다. 세단과 SUV의 장점을 결합한 RX330은 출시 초부터 각별한 인기를 누리며 수입 SUV시장을 선도하며 국내 LUV (Luxury Utility Vehicle)시장 확대에 기여했다.
2004년에는 수입차 시장 점유율을 23.0%까지 높이면서 업계 2위를 차지하여 시장에서의 위치를 더욱 공고히 했으며 2005년 3월에는 렉서스의 새로운 디자인 철학인 L-Finesse를 적용한 뉴GS를 출시했다.
렉서스 딜러망은 서울에 3개, 경기지역 (분당, 인천) 2개, 부산 1개, 광주 1개, 대전 및 대구에 각각 1개씩 총 9개의 전국 네트워크를 갖추고 있으며 판매(Sales), 서비스(Service), 부품(Spare parts)의 3S 컨셉트로 원스톱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또한 고객 서비스 강화를 위해 차체 및 도장 서비스공장 (Body & Paint shop)과 트레이닝 센터를 확충해 나가고 있으며, 정기점검 시간을 1시간내로 줄인 익스프레스 메인테넌스 (Express Maintenance) 서비스의 도입 등 A/S에도 더욱더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이밖에 렉서스 고객들에게 보다 편리하고 다양한 금융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토요타파이낸셜서비스코리아가 설립되어 2005 년 4 월부터 전 렉서스 고객을 대상으로 서비스를 시작하였다 .
회사설립 이후 지속적으로 추진하고 있는 환경보존 분야에서는 수입차 최초로 환경경영 인증 획득이라는 결실을 맺게 하는데, 지난 2004년 12월, 한국토요타자동차는 한국에 진출한 수입차 업체들 중 최초로 ISO14001환경 인증을 획득하였다.
이러한 ISO인증획득을 통해 한국토요타자동차는 사무실, 교육센터, 부품창고, 차량인도 전 검사장 등 관련된 모든 장소에 환경시스템을 구축하게 되었으며 2006년 말까지 모든 렉서스 딜러사들로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Toyota Motor Korea 회사연혁(Company Profile)
Company History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동기부여 개념과 이론분석및 동기부여 기업사례연구(삼성전자,구글,스타벅스,사우스웨스트,미라이공업)및 기업내 동기부여에 대한 나의의견
- 핫식스 제품분석과 SWOT분석및 핫식스 현재 마케팅전략분석및 핫식스 향후 국내외 마케팅전략 제안 PPT
- 오뚜기 기업분석과 제품분석및 swot 분석, 마케팅 전략,브랜드 이미지 ppt
- [물류경영] 바릴라스파 `Barilla SpA` 문제점 및 해결방안
- 사우스웨스트 항공 원가우위, 차별화 전략
- [재무제표 분석] 홈쇼핑 산업분석 -GS홈쇼핑과 CJ홈쇼핑의 가치평가를 중심으로
- 이마트 E-마트의 공급사슬관리 SCM
- 스포츠마케팅_프로스포츠 구단(축구, 야구, 농구, 배구 등)을 1개 선정하여 해당 구단을 SWOT분석하여 다른 구단에 대한 경쟁전략을 수립하라 (3)
- [가치사슬, 경영전략] 가치사슬분석
- [마케팅] 아름다운 재단 SWOT 분석 및 개선 방안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