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원론]sk텔레콤 `TTL` 마케팅사례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3.10.21 / 2019.12.24
  • 39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다운받아 보시면 절대 후회없으실것입니다.
정말 정성들이고 잘되어있습니다,
목차
Ⅰ.회사 소개

Ⅱ.소비자 행동 분석

Ⅲ. 마케팅 믹스
4P 분석

Ⅳ. SWOT 분석

Ⅴ. TTL 마케팅 전략

1. TTL 마케팅 기본 전략
2. TTL에서 배우는 마케팅 포인트

Ⅵ. TTL의 광고

1. Teaser 효과
2. SK Telecom의 이미지 광고와 TTL 광고

Ⅶ. 향후 전략 및 우리들의 생각

Ⅷ. 참고 자료
본문내용
1. SK-Telecom 소개
SK Telecom은 국내 최초로 제 1세대 아날로그 이동전화의 시대를 열었고 세계 최초로 CDMA 기술을 상용화하여 제 2세대 이동통신을 완성시켰다. 이제 차세대 멀티미디어 이동통신인 IMT-2000에 이어 제 4세대, 제 5세대 미래 이동통신까지, 정보통신 시장의 진정한 리더로서 미래 기술발전에 앞장서 나아가고 있다.
앞으로 디지털 컨버전스 시대가 열려, 산업간 경계가 무너지고 빠르게 융·복합화가 이루어지는 가운데, SK Telecom은 변화하는 시대의 흐름을 주도하며 새로운 부가가치를 창출하고 있다. 이미 지난 2001년 말, 이동통신과 금융 산업을 결합한 첨단 기능의 모바일 카드 MONETA를 출시하여 휴대전화를 이용한 금융 생활을 가능하게 하였으며, 또한 2002년 말에는 모바일 멀티미디어 서비스인 June을 선보여 화제가 되기도 하였다. June은 이동전화 ·PDA·TV·MP3 등 각종 디지털 기기를 휴대전화 하나로 즐길 수 있는 제 3세대 미디어로서, 진정한 컨버전스 기술을 구현한 서비스이다. 앞으로도 SK Telecom은 타 기업과 상호 협력의 기틀 속에서 Win-Win 관계를 구축하며, 고객에게는 다양하고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기업분석]SK Telecom의 교육훈련에 관한 사례 연구
  • SK 텔레콤을 사례분석 대상 기업으로 선정하였다. 그리고 그 성공의 근간에서 인재육성의 견인차 역할을 하고있을 교육훈련 체계를 분석해보고자 한다. ▲ SK-Telecom의 전반적 소개SK Telecom의 전신인 한국이동통신서비스 주식회사는 1984년 3월 설립되어 1988년 5월 한국이동통신주식회사로 상호를 변경하고 휴대전화 서비스를 개시하면서 이동통신사업의 본격적인 궤도에 오르기 시작하였다. 1992년에는 이동통신 사업에 뛰어든지 10여년 만에 무선호출 가

  • [마케팅]TTL과 Na의 마케팅전략 비교와 브랜드관리
  • SK텔레콤은 이 같은 N세대의 취향을 반영, 스무 살의 011이란 캐치프레이즈를 내세운 새로운 이동전화 브랜드 TTL을 개발했다.『TTL은 휴대폰시장을 주도하고 있는 신세대를 겨냥해 국내 업체 최초로 개발한 이동전화 종합서비스 상품입니다』 SK텔레콤이 선보인 TTL의 산파역을 맡은 서진우 마케팅전략팀장은 『이 상품을 내놓음으로써 SK텔레콤이 젊은 층에 한 발 더 다가서게 됐다』고 강조했다. 그는 휴대폰 이용자들을 세분화한 뒤 이중 젊은 층을

  • [마케팅성공사례]마케팅 성공사례 요인 분석, 국내외 마케팅성공사례 10선, 마케팅(marketing)광고 효과 분석 및 사례 활용
  • 마케팅 성공 사례*지역마다 맛이 다르다고?서부지역진한 향의 커피동부지역약한 맛의 커피2. 마케팅 성공 사례*TTL의 신비주의 광고문화판촉의 이용문화를 활용하여 수요를 일으키고 판매를 유도하는 전략문화적 이미지를 상품에 접목시켜 광고나 홍보 활동을 함SK텔레콤이 젊은 층을 공략하고 낡은 이미지 개선을 위해 TTL브랜드를 출시하면서 이를 응용2. 마케팅 성공 사례*TTL은 뭔뜻? 젊은 층의 감성과 상

  • [광고론] Non-verbal Communication 광고의 효과에 대하여 - 효과의 지속성과 대상을 중심으로
  • 사례 분석 광고의 특징광고의 특징TTL시장상황 분석국내 이동전화 시장은 최근 2~3년내 급격한 성장을 이룩, 황금알을 낳는 거위로 불리고 있다. 그러나 경쟁업체간 생존을 위한 무리한 가입자 유치경쟁은 각가지 불공정 거래행위와 이로 인한 시장질서의 혼란을 야기하는 등 업계의 신뢰성이 약화되는 상황이다. 1984년 이후 지속적인 성장을 거듭하고 있던 국내 이동전화 서비스 시장에서 SK텔레콤은 1996년 이전까지는 시장독점자로서의 절대적인

  • [전략경영] SK텔레콤 21C 경영전략
  • 분석>45현행 가치 사슬SKT 기능별 구조활동 별 세부 목표활동 별 문제점< 21C SKT – New Strategy >54SWOT 분석 CSF 분석New Strategy- 1 – 서론 및 개괄SK Telecom 소개Sk 텔레콤은 SK 그룹의 계열사로서 현재 대표이사 겸 사장은 표문수씨가 맡고 있다. 주 사업영역은 이동통신 서비스, Mobile Internet, Communication의 크게 3가지 부분으로 나눌 수 있다. 기업의 Motto는 고객이 만족할 때까지 Ok! S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