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기업사례] 이머징마켓(emerging market) 신흥시장에서 다국적 소매기업들의 전략 -한국시장과 중국시장에서의 이마트 VS 월마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08.03 / 2019.12.24
- 31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서론
1.선정동기
본론 1
1.이마트와 월마트 소개 및 현황
2.국내 유통산업 시장의 분석
3.이마트 VS 월마트 경쟁우위 비교
본론 2
1.왜 중국 시장인가?
2. 중국 시장 분석
3. 이마트 vs 월마트 중국진출 경쟁력 분석
결론 및 시사점
- 본문내용
-
선정동기
다르지만 닮은 이마트와 월마트 - 한국과 미국에서 절대강자 군림
WAL-MART 는 유통산업시장에서 세계 1위 를 차지하고 있는 글로벌기업
- 세계적으로 성공했음에도 불구하고 98년 우리나라시장 진입
큰 성공을 이루지 못하고 결국 2006년 신세계 이마트에 인수
세계1위 기업이 왜 한국이라는 작은 시장을 휘어잡지 못했는가?
이마트 소개 및 현황
신세계의 계열사로서, 국내 최초이자 최대의 할인점
설립연도 : 1993년
지점수 : 전국 122개 매장(중국 20개)
매출액 : 7,946,327만원 (2008년 기준)
총사원수 : 14,588명 (신세계계열)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투자론] 포트폴리오 이론
- 수직계열화,현대자동차의환경분석,현대자동차의전략,수직계열화분석,현대자동차의수직계열화
- 신라호텔 성공요인과 신라호텔 경영전략과 마케팅 SWOT,7P전략분석및 신라호텔 미래발전방향 제시
- 마케팅관리론_마케팅 조사의 과정에 대해 단계별로 정리하고 각 단계별로 주요 특징을 제시하고 실제 사례를 중심으로 본인 의견을 기술하세요
- [노사관계론] 현대자동차 2006년 6월 파업에 대한 조사
- 나이키 광고전략 분석
- [마케팅 전략] 뷰티크레딧의 STP, 4P전략
- 코카콜라 경영전략
- [재래시장] 강원도 폐광지역의 재래시장 활성화 방안에 관한 연구
- 로키치 RVS(로키치의 가치이론)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