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마케팅] 국제마케팅전략과 사례 나갈방향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2.03 / 2019.12.24
  • 32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97)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2,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글로벌마케팅
2. 마케팅 촉진전략
(1)제품 (성공- 네슬레, 실패- 코카콜라)
(2)가격(성공- 스와치, 실패- 리바이스)
(3)유통(성공- 로만손, 실패- 월마트)
(4)촉진(성공-도요타, 실패-노키아)
3. 마케팅 믹스-스타벅스
4. 우리나라기업이 글로벌 기업으로 나아갈
방법(동양제과)
본문내용
1. 글로벌마케팅

세계를 하나의 공동체로 형성시켜 가고 있는 강력한 추세가 오늘날 주어지고 있다.
이러한 추세의 중심적 역할을 하는 것이 다름 아닌 기술이다. 이러한 기술은 통신 및 수송의 발달, 여행을 보편화시켰으며, 고립된 지역의 주민들이나 가난한 사람들까지도 근대화에 대한 강렬한 욕구를 갖도록 하였다.
이러한 현상의 결과로 인해 하나의 새로운 상업적 현실이 주어지고 있다. 즉, 과거에는 전혀 상상도 하지 못했던 규모로 표준화된 소비재의 글로벌시장이 출현하고 있다는 것이다.
다국적기업은 이러한 글로벌 시장에 진입할 기회라고 판단되면, 그 다음의 전개단계인 글로벌기업으로 이행하게 된다. 다국적기업과 글로벌기업은 엄밀히 볼 때 동일하지 않다.
다국적기업은 특정국가의 현자시장조건에대한 적응과 그에 따른 비교적 높은 비용을 인정하지만, 글로벌기업은 기본적으로 전세계의 다수국에 나타나는 동일한 시장에의 진입을 추구한다. 글로벌기업의 초점은 글로벌소비자들의 욕구를 충족시켜 줄 수 있는 제품이나 서비스를 글로벌시장 관점에서 공급하며, 글로벌차원에서 글로벌전략들을 개발한다.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질에 비해 좀 비싼 편이네요;;
  • aledma***
    (2006.05.21 16:57:54)
회원 추천자료
  • [국제마케팅성공사례] 리바이스 Levi’s 마케팅성공사례
  • 국제마케팅의 정보시스템국제마케팅의 사례- Levi’s1) Levi’s 역사① Levi’s Jean의 탄생② Levi’s 코리아③ Levi’s 최근상황2) Levi’s 전략 ① Levi’s SWOT 분석* Levi’s 경쟁사 분석② Levi’s STP 분석③ Levi’s 4P 전략3. Levi’s의 성공과 실패 원인1) Levi’s 한국시장에서의 성공비결2) Levi’s 미국시장에서의 실패원인3) Levi’s 성공과 실패 분석 결과글로벌 마케팅 전략방안1) 한국기업의 글로벌 전략2) Levi’s의 향후 마케팅 전략 방향과 대안3) Levi’s

  • [국제경영론] 대우종합기계의 사례를 통해 본 대 중국FDI분석
  • 사례를 연구함으로써 수업시간에 배운 해외 직접 투자에 관한 내용을 심도 있게 이해하고, 실무에서 어떻게 적용되고 있는가를 파악하고자 노력하였다. 특히 여러 국제경영분야에서도 국제 마케팅 분야에 초점을 맞추어 지금 현재 대우굴삭기가 주력하고 있는 중국시장의 현황과 발전 전망, 그리고 마케팅 전략과 이에 대한 현황 등을 살펴봄으로써 해외 직접 투자에서 있어서의 마케팅 방법과 어려움, 이에 따른 대처방안 등을 알아보고자 한다. 대우

  • [주식회사]주식회사 사례1(풀무원), 주식회사 사례2(에이메일), 주식회사 사례3(제이슨헬프), 주식회사 사례4(마루베니), 주식회사 사례5(럭키테마), 주식회사 사례6(비아이지), 주식회사 사례7(유가와) 분석
  • 마케팅 전략 서비스로 이어나간다4) 이상적인 M&A 파트너를 모색한다3. 100개 기업, 101가지 전략4. B@B infra-strategy solution5. JHAnalytic SegmentationⅣ. 주식회사 사례4(마루베니)1. NATIONAL STAFF(현지인)과 주재원의 비율2. NATIONAL STAFF의 채용체계3. NATIONAL STAFF과 주재원과 역할분담4. NATIONAL STAFF과 주재원의 처우5. NATIONAL STAFF의 육성과 등용6. 국제인 양성체계7. NATIONAL STAFF의 국제적 CAREER-ROTATIONⅤ. 주식회사 사례5(럭키테마)1. 주식회사 럭키테마의 BM(비지니스

  • [국제경영] 종가집김치의 국제화전략사례분석
  • 사례를 통한 종가집 김치의 마케팅 및 국제경쟁력을 분석해보고 앞으로 세계화 전략에 있어 종가집의 가상의 진출 방향에 대한 설정과 함께 이탈리아의 피자를 세계 1위의 외식문화로 자리매김 할 수 있도록 국제화를 이룬 피자헛의 한국진출사례를 비교하여 종가집 김치의 국제화를 위한 앞으로의 해외진출방안을 모색하고자 한다.Ⅱ.본론1. 김치 산업에 대하여(1)우리나라의 김치 시장국내 김치의 시장규모는 연간 총수요를 근거로 한 잠재 시장규

  • 국제마케팅 성공사례와 실패사례
  • 마케팅 성공사례91) 아이리버9(1 )철학과 연혁9(2) iRiver의 국제마케팅 전략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