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마케팅] 국제마케팅전략과 사례 나갈방향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2.03 / 2019.12.24
- 32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97)
- 1건 (구매금액의 3%지급)
- 2,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글로벌마케팅
2. 마케팅 촉진전략
(1)제품 (성공- 네슬레, 실패- 코카콜라)
(2)가격(성공- 스와치, 실패- 리바이스)
(3)유통(성공- 로만손, 실패- 월마트)
(4)촉진(성공-도요타, 실패-노키아)
3. 마케팅 믹스-스타벅스
4. 우리나라기업이 글로벌 기업으로 나아갈
방법(동양제과)
- 본문내용
-
1. 글로벌마케팅
세계를 하나의 공동체로 형성시켜 가고 있는 강력한 추세가 오늘날 주어지고 있다.
이러한 추세의 중심적 역할을 하는 것이 다름 아닌 기술이다. 이러한 기술은 통신 및 수송의 발달, 여행을 보편화시켰으며, 고립된 지역의 주민들이나 가난한 사람들까지도 근대화에 대한 강렬한 욕구를 갖도록 하였다.
이러한 현상의 결과로 인해 하나의 새로운 상업적 현실이 주어지고 있다. 즉, 과거에는 전혀 상상도 하지 못했던 규모로 표준화된 소비재의 글로벌시장이 출현하고 있다는 것이다.
다국적기업은 이러한 글로벌 시장에 진입할 기회라고 판단되면, 그 다음의 전개단계인 글로벌기업으로 이행하게 된다. 다국적기업과 글로벌기업은 엄밀히 볼 때 동일하지 않다.
다국적기업은 특정국가의 현자시장조건에대한 적응과 그에 따른 비교적 높은 비용을 인정하지만, 글로벌기업은 기본적으로 전세계의 다수국에 나타나는 동일한 시장에의 진입을 추구한다. 글로벌기업의 초점은 글로벌소비자들의 욕구를 충족시켜 줄 수 있는 제품이나 서비스를 글로벌시장 관점에서 공급하며, 글로벌차원에서 글로벌전략들을 개발한다.
자료평가
- 질에 비해 좀 비싼 편이네요;;
- aledma***
(2006.05.21 16:57:54)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수직계열화,현대자동차의환경분석,현대자동차의전략,수직계열화분석,현대자동차의수직계열화
- 신라호텔 성공요인과 신라호텔 경영전략과 마케팅 SWOT,7P전략분석및 신라호텔 미래발전방향 제시
- 마케팅관리론_마케팅 조사의 과정에 대해 단계별로 정리하고 각 단계별로 주요 특징을 제시하고 실제 사례를 중심으로 본인 의견을 기술하세요
- [노사관계론] 현대자동차 2006년 6월 파업에 대한 조사
- 나이키 광고전략 분석
- [마케팅 전략] 뷰티크레딧의 STP, 4P전략
- 코카콜라 경영전략
- [재래시장] 강원도 폐광지역의 재래시장 활성화 방안에 관한 연구
- 로키치 RVS(로키치의 가치이론)
- 근현대 한국사회 발전과 갈등을 정치사와 경제사의 상호관련성 아래 분석하고, 이를 서구의 민주화 및 산업화와 비교하여 설명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