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마케팅성공사례] 글로벌마케팅을 통한 성공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2.03 / 2019.12.24
  • 171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6,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알림말

2.코카콜라의 글로벌 마케팅 사례연구

3.STARBUCKS의 글로벌 마케팅 사례연구

4.모토로라의 글로벌 마케팅 사례연구

5.네슬레의 글로벌 마케팅 사례연구

6.맥도날드의 글로벌 마케팅 사례연구

7.SONY의 글로벌 마케팅 사례연구

8.월마트의 글로벌 마케팅 사례연구

9.나이키의 글로벌 마케팅 사례연구

10.펩시콜라의 글로벌 마케팅 사례연구
11.과제후기
본문내용
시장환경의 글로벌화

세계 시장환경이 글로벌화되는 것은 여러 가지 요인에 의한 것으로 일반적으로 평가되고 있다. 앞에서 언급한 WTO, EU 와 NAFTA 의 출범은 다만 이러한 요인의 결과물로서 나타나는 것이고, 그 뒤에는 시장환경의 구조적인 변화가 일어나고 있다. 구조적인 요인으로 크게 네가지로 나눠 살펴볼 수 있다.
첫번째 요인은 글로벌 시장요인으로, 가장 주목할 만한 변화는 세계 수요의 동질화 현상일 것이다. 이는 세계 각국의 소득수준이 평준화되어 가고 있을 뿐만 아니라, 특히 통신기술의 발달, 여행의 자유에 따라 각국의 소비자간의 교류가 늘어감에 따라 각국의 소비자 욕구가 유사해지고 있음에도 크게 연유한 것으로 보인다.
일본 자동차업체가 세계 시장을 진출함에 있어, 이러한 동질화된 소비자의 욕구를 최대한으로 활용하여 성공한 것은 잘 알려진 사례이다. Toyota, Nissan과 Honda는 국가별로 상이한 디자인 등 주변적 요인보다 모든 국가 소비자에게 공통적으로 나타나는 안전도와 경제성 등 기본적인 소비자 욕구에 치중하여 신제품을 개발한 것이다.
세계화를 가속화시키는 두번째의 요인은 비용요인에서 찾을 수 있다. 구체적으로 살펴보면, 우선 최근 기업의 기술혁신이 급속하게 이루어짐에 따라 기업의 연구개발비 투자가 크게 늘어나게 되었다. 따라서, 엄청난 연구개발비를 투자한 기업은 고정투자비용을 회수하기 위해서 세계시장을 겨냥하는 새계화 전략을 추진할 수밖에 없는 것이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A+레포트]B2B e-마켓플레이스의 현황과 성공사례 연구
  • 국제 동향 등에 대한 정보를 이용하여 더 나은 의사결정을 할 수 있게 되었다. 인도 온라인 커피 경매의 시사점은 다음과 같다.① 새로운 경매절차 도입 때문에 기존의 것을 버리지 말라.② 대규모, 소규모 농장들로 다양화하라.③ 대규모 바이어에 대한 직접 판매를 실현하라.6. 외국의 성공사례가 우리나라에게 주는 시사점각국의 성공사례들에서 사용된 리엔지니어링 절차는 몇 가지 동일한 방식을 따르고 있다. 각 사례들을 보면 기존의 시스템에

  • [경영학원론] [경영학원론]기업은행 기업분석(A+리포트)
  • 통한 가계금융 확대기업은행은 개인마케팅부 산하 팀 조직이었던 PB영업팀을 `부`로 승격하고 씨티은행과 국민은행에서 프라이빗뱅킹(PB)을 이끈 김홍룡 부장을 PB사업부장으로 영입했다. PB부문에서도 주 고객층을 거래 중소 기업인들에게서 찾기로 했다. 기업은행은 거래 기업 CEO의 전문자산관리에 역점을 두는 전문 PB서비스를 제공, 시장의 틈새를 노리겠다는 계획이다. 기업은행 관계자는 단편적인 수익을 추구하기보다는 중소기업 CEO 등 고소득

  • 중소기업 경영론 아이코닉스
  • 성공조건:(뽀롱뽀롱 뽀로로) 사례를 중심으로 - 김도연(국민대학교) 애니메이션 캐릭터 산업의 현황과 발전 방안 - 이선경(김포대학)유아의 연령과 성에 따른 애니메이션 캐릭터 선호도 - 고영자(서울신학대), 김민정(경인교대)에듀테인먼트에서의 캐릭터 중심 기호학적 생성구조 연구 - 송미선(뽀롱뽀롱 뽀로로를 중심으로)뽀로로,로보카폴리.장난감나라2호점 잠실 롯데월드서 개장 - 파이낸셜 뉴스http://www.fnnews.com/view?ra=Sent1301mView&corp=fnnews&arcid=

  • [국제경영] 락앤락(LOCK&LOCK) 사례
  • 글로벌 마케팅을 추진하고 있다. 또한 지속적인 TV광고와 환경 캠페인을 통한 적극적인 홍보 활동으로 매출 증대를 꾀하고 있을 뿐만 아니라 락앤락은 2010년 안에 세계 밀폐 용기 시장의 20% 이상을 차지하면서 신 개념 밀폐용기로 주목받을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우리는 국제마케팅의 연구과제로서 수납제품 중에서도 눈에 띄는 성공 사례를 거둔 “락앤락(LOCK&LOCK)”브랜드 에 주목하여 살펴보기로 하였다.1. 조사기업(1) 브랜드 소개 - 락앤락 (Lock&Lock)

  • 3M 국제마케팅 레포트
  • 통한 마케팅 믹스로 고객의 환경적 욕구를 충족 ․ 기업으로 하여금 보다 환경 친화적이고 환경문제 해결에 기업이 적극적으로 개입함으로써 사회의 장기적인 복지증진, 기업의 이윤획득2) 3M의 그린마케팅 LG환경ㆍ안전연구원, 「해외 선진기업의 환경경영 사례: 3M사의 사례」, 20013M은 환경보호와 관련하여 타 회사의 모범이 되는 기업으로 성장해왔다. 그것은 3M이 오랫동안 자발적으로 환경에 대한 책임을 묻고 그 답을 충실히 지켜왔기 때문이다. 3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