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품질경영] 코레일 과 KT의 6Sigma(6시그마, 식스시그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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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서론 : 기업선정 및
품질혁신의 중요성
2. 본론 : 코레일과 KT의
품질혁신 전략
3. 결론 : 품질혁신 평가 및
향후 과제
본문내용
1. 철도공사
- 2000년 도입한 6시그마 경영혁신을 통해
경영품질을 극대화
- 단계적으로 전사적 품질관리
- 독자적인 프로세스 개선 표준방법론을 개발하는데 주력함
(혁신 전담추진조직)

2. KT
- KT는 품질혁신과 고객만족 부분에서 최고
- 성공적인 민영화로 평가받음

도입 배경

1) 급격한 환경변화 인식
-대외적 환경변화
고객 욕구의 다양화
민영화 후 무한경쟁
-대내적 환경변화
코레일 인력감축
KT 신규사업의 부재
2) 총체적 고객만족과
경영성과의 극대화




1. 코레일
철도산업과 국민경제 발전에 이바지하기 위하여 설립

2. 코레일의 연혁
00 09. 06철도서비스아카데미 개관
05 01. 01한국철도공사 출범
06 07. 13KORAIL 혁신학교 운영개시
07 01. 16국제신용 평가등급 획득(Moody's: A3, S&P: A)

3. 코레일의 기업 이념
고객중심 : 고객의 입장에서 고객의 편익을 최우선하는 경영
가치창조 : 사회적인 가치를 선도하는 기업으로서 성과를 내는 경영
신뢰경영 : 노사 상호존중, 고객의 안전보장, 윤리경영을 통해
사회적으로 존경받는 기업경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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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좋았습니다. 정보를 얻을수 있어서 감사합니다
  • lykl0***
    (2013.11.14 19:36:3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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