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품질경영] 코레일과 KT의 SixSigma 6시그마 식스시그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11.12 / 2019.12.24
- 19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서론 : 기업선정 및
품질혁신의 중요성
코레일과 KT 선정이유
품질경영의 필요성
2. 본론 : 코레일과 KT의
품질혁신 전략
코레일 기업분석
코레일의 SixSigma
KT 기업분석
KT의 SixSigma
SixSigma의 재무적 성과
3. 결론 : 품질혁신 평가 및
향후 과제
SixSigma 성과에 대한 평가
코레일 및 KT의 대안의 마련
- 본문내용
-
1. 코레일
철도산업과 국민경제 발전에 이바지하기 위하여 설립
2. 코레일의 연혁
00 09. 06철도서비스아카데미 개관
05 01. 01한국철도공사 출범
06 07. 13KORAIL 혁신학교 운영개시
07 01. 16국제신용 평가등급 획득(Moody's: A3, S&P: A)
3. 코레일의 기업 이념
고객중심 : 고객의 입장에서 고객의 편익을 최우선하는 경영
가치창조 : 사회적인 가치를 선도하는 기업으로서 성과를 내는 경영
신뢰경영 : 노사 상호존중, 고객의 안전보장, 윤리경영을 통해
사회적으로 존경받는 기업경영
개선전문가 양성
1. 교육과정 개발 및 확립
- 커리큘럼 차별화 및 평가시행
2. 개선 전문가 (BB/GB) 교육 및 자격 인증
3. 우수 강사요원 양성
- 사내 컨설턴트 5명 이상 양성
인프라 구축
1. 추진매뉴얼 개발
- 표준매뉴얼, 운영절차서
2. 운영시스템 구축
- 프로젝트 관리/교육관리
/평가시스템
3. 운영감사 제도 도입 등
커뮤니케이션의 활성화
1. 개선과제 선정보고회(연2회)
2. 철도청 6시그마 표준방법론
(매뉴얼) 개발 및 보완
3. 개선성과 및 Best Practice
발표회 개최
성과보상
1. 포상및 인센티브 연 2회
개선성과 발표시 포상
2. 개인성과상여금 지급시 반영
특별승진 대상자로 우대 조치
Wave별 구분
1차 wave 과거 업무방식 근절
/ 6시그마에 대한 공감대 형성
2차 wave 수행범위 확대(현장 단위조직)
3차 wave 전 임원 6시그마 수행
/ 린 6시그마 도입
4차 wave 자립화 기반 마련
5차 wave 핵심 분야별 과제 추진 활성화
6차 wave 자립화 추진에 성공
/ 수행범위 확대(협력업체)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자유수임제가 감사서비스의 질을 향상시키는가
- 굼융권 취업 면접 시 자주나오는 경제용어 100개
- 도미노피자의 SCM분석
- 이미지에 따른 패션 코디네이션의 종류
- 상쾌환PPT(숙취해소제 환 제품군 TOPof MIND 제고를 위한 IMC전략)
- 동기부여 개념과 이론분석및 동기부여 기업사례연구(삼성전자,구글,스타벅스,사우스웨스트,미라이공업)및 기업내 동기부여에 대한 나의의견
- 핫식스 제품분석과 SWOT분석및 핫식스 현재 마케팅전략분석및 핫식스 향후 국내외 마케팅전략 제안 PPT
- 오뚜기 기업분석과 제품분석및 swot 분석, 마케팅 전략,브랜드 이미지 ppt
- [물류경영] 바릴라스파 `Barilla SpA` 문제점 및 해결방안
- 사우스웨스트 항공 원가우위, 차별화 전략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