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Sigma목 차< 서 론 >Ⅰ. 기업 선정 이유1. 코레일2. KT< 본 론 >Ⅱ. 코레일 소개 Ⅲ. 코레일의 6Sigma1. 도입배경2. 추진조직3. 단계별 추진계획4. 추진전략5. 추진성과6. 문제점7. 개선방안Ⅳ. KT 소개Ⅴ. KT의 6Sigma1. 도입배경2. 추진조직3. 추진계획4. 추진전략5. 추진성과6. 문제점7. 개선방안< 결 론 >< 서 론 >Ⅰ. 기업 선정이유1. 코레일코레일은 지식경영 시스템을 기반으로 지난 2000년 도입한 6시그마 경영혁신을 통해 경영품질을 극대화 시키
혁신(주주와의 이해관계)기업의 지속 가능성을 담보하기 위한 가장 근본적인 것은 지속적으로 경제적 성과를 창출하는 것이다. 다시 말해 기업가치 제고의 출발점은 투명경영을 통해 보다 많은 수익을 달성하는 것이다. 이러한 관점에서 KT는 주주 및 투자자들의 의견을 적극 수렴하고 부단한 경영혁신을 통해 새로운 가치를 창출한다.→부문 및 현장에서 자율적인 경영혁신 추진 방안을 마련하고 효율과 혁신이 강화된 경영혁신 프로그램을 개설/실
PART 11. 혁신의 주제로 6sigma를 선택한 이유42. 6sigma㉮ 6sigma의 개념 4㉯ 조직관점에서 바라 본 6sigma 7㉰ 6시그마가 기업에게 던지는 과제 83. 인사관리(Human Resource)와 6sigma 9PART 24. 사례연구 13㉮ KT㉯ POSCO 20㉰ GE 28별첨: 삼성SDI의 6sigma 경영혁신 361. 혁신의 주제로 6sigma를 선택한 이유.많은 기업들이 6시그마를 주로 품질 향상, 신제품 개발 등의 제조생산 분야에 적용하고 있다. 이렇게 새로운 경영 혁신 전략
경영 전반의 시스템을 개선. 급변하는 정보통신 환경에 빠르게 대응하고 적극적인 변화를 통해 고객의 가치를 최우선으로 하는 세계적인 기업이 되기위한 노력을 꾀함.1. KT의 소개1. KT의 소개KT의 비전- ” The Value Networking Company “ 3대 실행전략 KT의 상품1. KT의 소개2. 추 진 배 경불확실한 정보통신 시장 (2) 글로벌 경쟁 (3) 고객의 변화 3. KT 식스시스마 소개4. KT 식스시그마 비전5. 추 진 전 략5. 추 진 전 략6. 추 진 체 계7. 추 진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