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과교육Ⅱ, 수업지도안] 초등 사회과 교육 수업 지도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12.20 / 2019.12.24
- 20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사회과교육Ⅱ, 수업지도안] 초등 사회과 교육 수업 지도안
- 본문내용
-
일시
2006년 4월 14일 금요일
대상
6학년
차시
1~3/5
학습목표
① 각 권리가 어떻게 적용되는지를 배운다.
② 상황에 따라 적용시킬 권리가 다름을 안다.
③ 모든 권리의 가치는 동등하며 그 가치들이 인권을 지키는 데에 필요함을 인식한다.
수업전략
수업형태
놀이 학습, 상황 학습 모형
학습조직
대집단 → 모둠 → 대집단
교수 - 학습 과정
단계
(시간)
학습
과정
교사활동
학생활동
자료 및 유의점
도입
(5‘)
동기유발
선행학습 확인
T:여러분, 혹시 저번에 3~4학년 때 인권과 권리에 대해 배운 적이 있나요?
T:네, 여러분들은 이미 3~4학년에 걸쳐서 인권과 권리에 대해 배웠을 거예요. 그러면 여러분 인권과 권리에 대해서 잘 알고 있나요?
T:그러면 누가 인권이 어떠한 것인지에 대해 말해볼래요?
T:네, 잘 말해주었어요. 인권이랑 사람들이 사람답게 살기 위해 보장받은 권리와 같은 거예요. 그럼 권리라는 것은 무엇일까요?
T:네. 잘 했어요. 권리란 인권을 보장받기 위해서 기본적으로 헌법으로 보장된 것들을 말해요. 하지만 여러분, 아직 권리라는 것이 무엇인지 어떤 것들이 있는지 정확히 잘 모르겠죠?
T:자 그럼, 이번 시간에는 권리란 무엇인가에 대해 놀이를 해 보도록 해요.
S:예, 3학년 때 배웠습니다.
S:권리는 4학년 때 배웠어요.
S:네, 잘 알고 있어요.
S:아니요, 잘 몰라요.
S:인권은 사람답게 살기위해 보장 받은 거예요.
S:사람들의 권리요.
S:의무와 다르게 보장 받은 거요.
S:법적으로 최소한으로 정해 놓은 거요.
S:네. 아직 잘 모르겠어요.
S: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유아교육] 만4세 의사소통영역 활동계획안-우주여행을 하려면
- 특수아통합교육_통합교육의 정의와 개념의 변화를 살펴보고, 통합교육의 필요성과 방향 및 지향점에 대해서 설명하세요
- [유아동작교육] 창의적 동작 모의수업
- 사회복지에서의 광의의 개념과 협의의 개념에 대해 논하시오
- 통합-외국어로서의 한국어 교육 실습(동사-느라고)
- 사회복지행정 관리자의 역할을 설명하되, 각각의 역할을 사례를 제시하여 기술하시오
- 아버지의양육태도유형검사지,설문조사서,검사개발,설문조사지
- [유아교육] 우리나라 유아교육의 현황과 문제점 및 과제 분석
- 말하기 교육의 필요성과 중요성에 대한 인식의 변화를 언어 교수 이론을 바탕으로 제시하고 현재 말하기 교육은 어떤 언어 교수 이론을 바탕으로 설명하는 것이 좋은지 이유와 근거를 들어 서술하시오
- 만1세 영아관찰일지 1학기 (3월~8월) 8명 분량, 영역별 해석 및 평가 자료 - 만1세 관찰일지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