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수아통합교육_통합교육의 정의와 개념의 변화를 살펴보고, 통합교육의 필요성과 방향 및 지향점에 대해서 설명하세요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3.02.09 / 2023.02.09
  • 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직접 작성한 레포트입니다. 참고용으로 사용하세요 :)
본문내용
특수아통합교육
통합교육의 정의와 개념의 변화를 살펴보고, 통합교육의 필요성과 방향 및 지향점에 대해서 설명하세요.
차 례
Ⅰ.
서론
Ⅱ.
본론
1) 통합교육의 정의
2) 통합교육의 변화
3) 통합교육의 필요성과 방향
Ⅲ.
결론
참고문헌
Ⅳ. 참고문헌
권병문. "특수아 통합교육을 위한 협동체제 활성화에 관한 연구." 국내석사학위논문 동아대학교 교육대학원, 2000. 부산
오철진. "초등부 특수아동의 통합교육 실태와 개선방안." 국내석사학위논문 우석대학교 교육대학원, 2001. 전라북도
오철진. "초등부 특수아동의 통합교육 실태와 개선방안." 국내석사학위논문 우석대학교 교육대학원, 2001. 전라북도
뉴시스 이연희 기자 [5.1%의 눈물] 대한민국 국민 20명 중 1명은 ‘등록 장애인’ 2022.05.07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유아특수교육] 교육진단 및 프로그램 평가
  • 교육진단의 실제1)교육진단을 위한 일반적인 지침2)교육진단 방법Ⅱ. 진도 점검1.진도 점검의 정의 및 목적2.진도 점검의 실제1)진도 점검을 위한 일반적인 지침2)진도 점검 방법Ⅲ. 프로그램 평가1.프로그램 평가의 정의 및 목적2.프로그램 평가의 실제1)프로그램 평가를 위한 일반적인 지침2)프로그램 평가 방법요약참고문헌Ⅰ. 교육진단1. 교육진단의 정의 및 목적 유아특수교육에 있어서 진단은 진행적인 과정이다. 제5장에서 설명한 바와

  • [교육심리] 유능한교사에 대해서
  • 살펴보고, 그런 유능한 교사를 길러내야 하는 교원 양성과정의 실정이 현재 어떠한지와 그 문제점을 살펴보고자 한다. 또한 우리나라가 아닌 다른 선진사회의 교원을 양성하는 체제는 어떠한지 살펴보며 그들의 장점과 단점을 함께 보며 우리나라와 어떤 점들이 다르며, 우리는 어떤 방법으로 교원양성을 해야 할지와 어떤 방향으로 현재의 교원양성과정을 개선해 나가야 할지 함께 생각해보도록 하겠다. 아울러 우리조원이 되고자하는 특수교육교사(

  • [특수아교육 A형] 특수아에 대한 법적, 학문적 정의를 제시하고 유아교육기관에서의 장애아 통합 방안에 대해 논하시오
  • 특수아에 대한 학문적 정의2. 장애아 통합교육의 개념3. 장애아 통합교육의 동향4. 유아교육기관에서의 장애아 통합교육의 목적5. 유아교육기관에서의 장애아 통합교육의 효과1) 장애유아에게 주는 효과2) 비장애 유아에게 주는 효과6. 유아교육기관에서의 장애아 통합교육이 효율적으로 이루어지기 위한 조건7. 유아교육기관에서의 장애아 통합교육이 효율적으로 이루어지기 위한 지원1) 교사의 통합에 대한 의지2) 부모의 지원 및 장애아동의 의

  • [유아교육] 유아교육의 목적과 방법
  • 방향 정립과 현장 적용에 관한 연구들이 이루어지고 있다. 특히, 마경희 연구는 자연친화적 유아교육에 대한 부모의 인식도를 다루고 있어 자연친화적 유아교육에 대한 필요성을 보여주고 있었다. Ⅱ. 본 론1. 유아교육의 개념과 대상1) 본질적 개념임재택은은 ‘유아교육은 0세부터 8세까지의 유아와 부모를 대상으로 가정과 유치원, 보육 시설 및 초등학교 저학년에서 유아들의 전인적인 성장․ 발달을 위한 형식적, 비형식적 교육’이라고 정의하

  • 장애인 통합교육
  • 목 차Ⅰ. 서론1. 연구의 필요성 및 목적(연구문제)2. 연구의 제한점Ⅱ. 이론적 배경1. 통합교육의 개념 2. 통합교육을 위한 교사의 자질과 태도3. 통합교육의 효과1) 통합교육의 학업적 성과 2) 통합교육의 사회적 효과Ⅲ. 연구설계 및 연구방법1. 연구대상2. 연구시기3. 측정도구4. 분석방법5. 연구대상자의 일반적 특성Ⅳ. 연구결과1. 통합 교육에 대한 인식 실태 조사2. 장애인 통합교육에 관한 교사양성과정 실태3. 교사의 장애인 통합교육에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