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등사회과교육] `가정의 경제생활` 수업지도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7.04 / 2019.12.24
  • 11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단원 전체 계획서
- 단원 설정의 이유
- 단원의 핵심 목표
- 지도상의 유의점
- 단원 전개 계획
- 평가시 유의점과 평가내용
- 다른 교과와의 연관성 검토
- 수업이 이루어질 교실에 대한 간략한 정보 제공
- 참고자료

Ⅱ. 본시 수업 계획서
- 단원명, 소단원명, 본시의 위치
- 본시의 수업목표와 준비물
- 수업의 도입, 전개, 정리 부분
- 판서 내용과 평가내용
- 교구재에 대한 언급
본문내용
- 단원 설정의 이유 :
1998년 IMF이후 우리나라 경제가 최악의 상태에서 벗어나 회복되고 있는 추세이다. 사회적으로 그러한 경제공황이 다시는 되풀이 되지 않도록 하고, 경제 교육을 통한 개인의 삶의 질 향상이라는 측면에서 각 기관이나 시설에서는 아동을 대상으로 하는 경제캠프나 경제특별교실을 운영하고 있다. 이렇듯 경제에 대한 관심과 수요가 증대되면서 학교에서도 특별한 경제캠프를 가져보면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어 이 단원을 선정하게 되었다. ‘돈’이라는 개념은 삶을 살아가는데 있어서 없어서는 안 될 가치인데, 사실 교육현장에서는 그것을 직접적으로 다루기를 꺼려하였다. 그것은 바로 ‘돈’이라는 개념이 사회의 통념상 속된 것으로 보이기 때문이다. 하지만 이제 사회과교육의 패러다임이 점차 변화하고 있는 추세이며, 돈은 우리에게 없어서는 안 될 가치로 모든 이에게 인식되고 있기 때문에 경제 교육을 선택하는 데 있어서 어떤 거리낌이나 거부감이 들지 않았다. 수업은 직접 교수 모형 보다는 교사와 학생이 같이 어울려 활동하고 생각해 볼 수 있는 정의적 수업모형이나 종합적 수업모형이 좋은 방안이라 생각되고 그 모형을 적극 활용할 것이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복식수업 평가
  • 수업의 평가 Ⅳ. 웰컴투 경록골의 복식수업 설계1. 선정 학년 및 선정 이유 322. 복식수업 단원 통합표 323. 복식수업 교육과정의 재구성 324. 복식수업 지도안 37Ⅴ. 참고문헌Ⅰ.복식수업의 이해1. 정의 교육법시행령 제60조(1997: 66)에는 “학교의 학급은 동학년 동학급의 학생으로서 편성하여야 한다. 단, 초등학교ㆍ공민학교에

  • 교육학 복식수업의 이해 및 수업의 설계
  • 수업 설계1. 선정 학년 및 선정 이유 222. 복식수업 단원 통합표 223. 복식수업 교육과정의 재구성 224. 복식수업 지도안 27Ⅴ. 참고문헌 29Ⅰ.복식수업의 이해1. 정의 교육법시행령 제60조(1997: 66)에는 “학교의 학급은 동학년 동학급의 학생으로서 편성하여야 한다. 단, 초등학교ㆍ공민학

  • 영어과 ICT활용교육자료(지도자료), ICT활용교육자료(지도자료), 환경교육 ICT활용교육자료
  • 과학과, 국어과, 수학과, 영어과 ICT활용교육자료(지도자료), 사회과 ICT활용교육자료(지도자료), 실업가정과 ICT활용교육자료(지도자료), 일본어과 ICT활용교육자료(지도자료), 환경교육 ICT활용교육자료(지도자료) 분석Ⅰ. 과학과 ICT활용교육자료(지도자료)1. 문제제기 및 필요성2. 개발 목적3. 기대효과Ⅱ. 국어과와 수학과 ICT활용교육자료(지도자료)1. 자료의 필요성2. 자료의 목적3. 자료의 내용1) 국어과 ICT 활용 교재 분석 자료 제작2) 수학과 ICT 활

  • [교수자료][교육자료]EBS방송,ICT활용,유아안전,인격교육 교수자료(교육자료), 학습용소프트웨어,한지공예교육 교수자료(교육자료)
  • 교육 실시. 교육방송 시청을 위한 분위기 조성2) 교육방송 프로그램을 활용한 수업을 통하여 바른 생활 태도를 알고 이를 내면화시키기 위하여 다양한 실천 방안을 강구한다. 교육 방송과 바른 생활 교과 단원과의 연계 지도. TV 교육 방송 시청 기록장 구안 활용 . 교수- 학습 지도안의 작성 및 활용. 흥미있는 모둠 활동을 통한 바른 생활태도의 습관화3) 바른 생활 태도를 지속적으로 실천하게 하고 내면화시키기 위하여 가정과의 연계지도를 실시

  • 초등학교 영어과 노래,국어과 부진아,수학과 이러닝,과학과 심화보충 지도자료(교육자료), 초등학교 사회과 수준별,에듀넷,우리들은 1학년 지도자료
  • 수업과 가정학습에 적용함으로써‘혼합계산’의 문제해결력 및 자기주도적 학습력을 신장한다4. 자료의 효과1) 학생들은 2) 교사는3) 학부모는Ⅳ. 초등학교 과학과 심화보충 지도자료(교육자료)1. 자료의 필요성2. 자료의 목적3. 자료의 활용4. 자료의 효과Ⅴ. 초등학교 사회과 수준별 지도자료(교육자료)1. 필요성2. 방법3. 기대효과Ⅵ. 초등학교 에듀넷 지도자료(교육자료)1. 필요성2. 목적3. 내용4. 효과1) 학생 측면2) 교사 측면Ⅶ. 초등학교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