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 성공 경영 전략 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1.10.12 / 2021.10.12
  • 10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글로벌 기업의 성공적인 경영전략 사례

Global company Success Strategies Case
목차
1. 애플( APPLE )스마트폰의 글로벌 감성마케팅
2. 삼성( SAMSUNG ) 스마트폰 글로벌 경영 전략
3. LG전자의 스마트폰 글로벌 경영 전략
4. Nestle의 한국 현지화 경영 전략
5. 코카콜라의 글로벌 캐릭터 경영 전략
6. 코카콜라와 펩시의 디스마케팅
7. 유닐레버의 한국 현지화 경영 전략
8. Monster Beverage 와 Red bull의 글로벌 경영 전략
9. 중국 샤오미(Xiaomi)의 글로벌 경영 전략
10. 아디다스의 글로벌경영 전략
본문내용
1. 애플( APPLE )스마트폰의 글로벌 감성마케팅
요즘 세계 경제에서 가장 핫한 이슈는 애플과 삼성에 대한 이슈라고 생각한다. 세계 스마트폰 판매량의 측면에서 보면 애플과 삼성은 서로 막상막하의 경쟁을 하고 있다. 하지만 이율의 측면에서 보면 2015년 기준 애플이 30%의 영업이익을 내는데 반해 삼성은 고작 9%에 불과 할 정도로 애플과의 큰 격차를 보이고 있다. 다음은 Strategy Analytics라는 시장 분석 기관에서 발표한 2016년도 3분기 영업이익이다. 다음 표에서 보면 애플의 영업이익이 91.0%로 스마트폰 산업의 영업이익을 애플이 독점하고 있다는 것이다.
참고문헌
[네이버 지식백과] 감성 마케팅 (시사상식사전, 박문각)
[네이버 지식백과] 포지셔닝 [positioning] (두산백과)
[네이버 지식백과] 브랜딩 (디자인기획과전략, 2014. 4. 15., 커뮤니케이션북스)
[네이버 지식백과] 애플 [Apple Inc.] (네이버 기관단체사전 : 기업, 굿모닝미디어)
[네이버 포스트] 삼성이 보지 못하는 애플의 강점들
www.shanghaibang.com/shanghai/news.php?code=&mode=view&num=49420&page=1&wr=
[네이버 지식백과] 삼성과 애플의 IT 전쟁 (무경십서, 2012. 9. 28., 역사의 아침)
[애플의 약점이 삼성에겐 강점되는 이유들] - systemplug.com/1019
[ 삼성, LG, SKY 스마트폰들의 특징과 그들만의 포지셔닝 ] aw2sum.tistory.com/435
blog.naver.com/sjhdb/220998266209
[ LG의 스마트폰 ]isaac.pe.kr/220955058864
[ 삼성, LG, SKY 스마트폰들의 특징과 그들만의 포지셔닝 ] aw2sum.tistory.com/435
Nestle의 한국 현지화 경영 전략
[네이버 지식백과] 한국네슬레 [Nestle Korea Ltd., 韓國─] (네이버 기관단체사전 : 기업, 굿모닝미디어)
[네이버 지식백과] 네슬레 [Nestl?] (세계 브랜드 백과, 인터브랜드)
[네이버 지식백과] 네스카페 [NESCAF?] (세계 브랜드 백과, 인터브랜드)
[네이버 지식백과] 현지화 [Localization] (두산백과)
[네이버 지식백과] 캐릭터 비즈니스 [character business] (패션전문자료사전, 1997. 8. 25., 한국사전연구사)
[네이버 지식백과] 코카콜라, 1931 [Coca-Cola,1931] - 산타클로스의 탄생 (20세기 디자인 아이콘 : 광고)
[네이버 지식백과] 코카-콜라 [Coca-Cola] (세계 브랜드 백과, 인터브랜드)
jhwrpl.blog.me/220710310293
[네이버 지식백과] 비교광고 (광고 전략, 2013. 2. 25. 커뮤니케이션북스)
[네이버 지식백과] 펩시, 1995 [Pepsi, 1995] - 태극무늬에서 개념을 착안 (20세기 디자인 아이콘 : 패키지)
[ 코카콜라와 펩시의 브랜드 스토리 ] - blog.naver.com/openprice_c/221004127739
[네이버 지식백과] 유닐레버 [Unilever] (네이버 기관단체사전 : 기업, 굿모닝미디어)
[네이버 지식백과] 도브 [Dove] (두산백과)
[네이버 지식백과] 테스트모니얼 마케팅 [testimonial marketing] (두산백과)
[네이버 지식백과] 현지화 [Localization] (두산백과)
[네이버 지식백과] 바이럴 마케팅 [viral marketing] (시사경제용어사전, 2010. 11., 대한민국정부)
[네이버 지식백과] 레드불 [Red Bull] (두산백과)
[한화 생명 공식 블로그] http://www.lifentalk.com/70
중국 샤오미(Xiaomi)의 글로벌 경영 전략
[네이버 지식백과] 샤오미 [Xiaomi Inc., 小米科技] (두산백과)
[네이버 지식백과] 노이즈 마케팅 [noise marketing] (두산백과)
[네이버 지식백과] Hunger Marketing - 헝거 마케팅, 희소 마케팅 (지형 공간정보체계 용어사전, 2016. 1. 3., 구미서관)
[네이버 지식백과] 아디다스 [ADIDAS] (세계 브랜드 백과, 인터브랜드)
[네이버 지식백과] 스타마케팅 [star marketing] (두산백과)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영전략] 인천국제공항의 성공요인, 경영시스템, 서비스 분석
  • 기업을 유치하는데 성공한 대표적인 사례이며 IT부품산업, 자동차 부품산업, 전자산업, 하이테크 산업을 바탕으로 고부가가치 물류를 실현하고 있는 유럽지역의 대표적인 허브공항이다. 스키폴 국제공항의 배후지역은 9개의 office 지역과 13개의 industrial 지역으로 구분되며 유럽물류센터, 부가가치 물류활동, 조립, 부품센터 등의 대규모 물류사업 전용단지에 100여 개 기업이 입주해 있고 대기업의 유럽물류센터와 국제물류기업의 대규모 3자 물류시설

  • [경영전략] 기아자동차의 경영혁신 성공사례
  • 경영이라는 경영혁신을 실시하였다. 이는 기업 활동의 전반적인 측면에서 진행되었다. 피터슈라이어를 영입하고 디자인 철학을 정함으로써 기아자동차가 나아갈 방향에 대한 축을 잡았다. 또한 패밀리룩을 생산하고 뛰어난 디자인 제품을 출시했으며 디자인 글로벌 네트워크를 구축했다. 뿐만 아니라 제품 및 기업차원에서 혁신을 실시하고 이를 내외부적으로 홍보했다. 이를 통해 기아자동차는 과거의 실패에서 벗어나 흑자전환에 성공할 수 있었고,

  • [국제경영] 한국타이어의 중국 진출 성공요인 분석
  • 기업’에 선정되는 등 한국타이어는 국내 타이어 업계의 리더로서 입지를 굳혀갔다. 이처럼 어려운 환경 속에서 한국타이어는 남들과 다른 행보로 도전적인 전략을 앞세워 역경을 이겨냈다. 그리하여 현재 한국타이어는 세계에 대한민국이라는 나라를 달리면서 알리고 있다. 중동의 사막에서 시베리아벌판까지 한국타이어는 전 세계를 달리고 있고 멈추지 않을 것이다. kr.hankooktire.comglobal.hankooktire.comeu.hankooktire.comwww.michelin.comwww.bridgeston

  • 화웨이 기업성공요인과 SWOT분석및 화웨이 마케팅전략,경영전략사례와 화웨이 차기 스마트폰 마케팅전략제언
  • “화웨이”기업성공요인SWOT분석경영전략마케팅전략미래전략제언1. 화웨이 기업소개 2. 화웨이 기업성장과정3. 중국의 스마트폰 소비자 특성분석4. 화웨이의 성공요인5. 화웨이의 실패사례6. 화웨이 SWOT분석(1) Strength(2) Weakness(3) Opportunity(4) Threat7. SWOT분석 바탕으로한 전략제언(1) SO전략(2) ST전략(3) WO전략(4) WT전략8. 화웨이 경영전략(1) 시스템 혁신전략(2) 글로벌 경영전략(3) 전략적 제휴전략(4) R&D 전략9. 화웨이 마케팅 4P전략(1)

  • 알리바바 기업전략 사례연구(알리바바 기업분석+성공전략+SWOT+STP+경영전략+ 알리바바 향후전망)
  • 알리바바 기업전략 사례 보고서1. 알리바바 기업소개(1) 알리바바닷컴 기업개요(2) 기업문화2. 알리바바 주요서비스 분석3. 시장환경분석 (5 Forces Model 분석)4. 알리바바의 기업성공요인5. 알리바바 SWOT분석(1) Strength(2) Weakness(3) Opportunity(4) Threat6. 알리바바 STP분석(1) Segmentation(2) Targeting(3) Postioning7. 알리바바 기업경영전략(1) 서비스전략(2) 다각화전략(3) 혁신전략8. 결론 및 향후전망(1) 중국시장에서의 향후전망(2) 한국시장에서의 향후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