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전략] 기아자동차의 경영혁신 성공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9.29 / 2019.12.24
  • 12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1,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기아자동차 소개
(1) 개요
(2) 비전
(3) 주력 상품

2. 산업 환경 분석
(1) 자동차 산업의 발전과정
(2) 자동차 산업의 정의와 방법

3. 기아자동차 경영혁신
(1) 경영혁신 배경
(2) 디자인경영
(3) 생산전략
(4) 마케팅
(5) 조직혁신

4. 향후 개선책
본문내용
1) K7
기아 K7(Kia K7)은 2009년 11월 24일 출시된 현대 그랜저급의 준대형 세단이다. 프로젝트명 VG로, 기아자동차가 자체적으로 개발한 준대형 전륜 구동용 플랫폼인 Type N 플랫폼을 사용하는 최초의 모델이다. 기아 K7(Kia K7)은 2009년 11월 24일 출시된 현대 그랜저급의 준대형 세단이다. 프로젝트명 VG로, 기아자동차가 자체적으로 개발한 준대형 전륜 구동용 플랫폼인 Type N 플랫폼을 사용하는 최초의 모델이다.[1] 엔진은 내수용 쎄타(θ)Ⅱ 2.4 엔진, 뮤(μ) 2.7, 람다(λ)Ⅱ 3.5 등 3가지 가솔린 엔진과 뮤(μ) 2.7 LPI 엔진 등 총 4가지 엔진으로 출시되었으며, 6단 자동변속기가 장착된다. 경쟁 모델은 현대 그랜저가 있다. 3.5는 현대 제네시스 3.3하고 비교할 수 있다. K7은 기아자동차(Kia)와 대한민국(Korea), `강력함, 지배, 통치`등의 뜻을 지닌 그리스어 Kratos, `활동적인, 동적인`이라는 뜻을 지닌 Kinetic의 앞 단어인 K와 고급 세단을 의미하는 숫자 7을 결합한 것으로, 혁신과 발전을 추구하는 기아자동차의 역동성을 의미하는 네이밍이다. 2011년부터 세계시장에 카덴차라는 이름으로 수출된다. 반면, 미국에서는 `K7`이라는 이름 그대로 판매될 가능성이 높다.

2) K5
기아 K5(Kia K5)는 로체의 후속 모델이고, 기아자동차가 2010년 4월 1일(현지시간) 뉴욕 오토쇼에서 첫 공개한 중형 세단이다. 국내에서는 2010년 4월 29일에 부산 모터쇼에서 공개와 동시에 출시했다. 프로젝트명 TF로 개발된 모델이다. 현대 쏘나타(YF)와 플랫폼을 공유한다. 엔진은 내수용에 쎄타(θ)Ⅱ 2.0 LPI 엔진, 쎄타(θ)Ⅱ 2.0 가솔린 엔진, 쎄타(θ)Ⅱ 2.4 GDi 가솔린 직분사 엔진이 장착됐다. 뉴욕 오토쇼에서는 2.0 GDi 터보 엔진도 공개되었다.
참고문헌
www.kia.co.kr
www.seri.org
www.lgeri.com
www.hri.co.kr
www.stm.or.kr
www.hanca.com
www.global-autonews.com
www.fnnews.com
www.etoday.co.kr
www.dt.co.kr
www.hankyung.com
www.munhwa.com
www.mk.co.kr
www.edaily.co.kr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음 뭐라고해야하나 그냥 쓸만한자료 역시 구입하는건 나에게 맞지않아아아아아
  • dyden9***
    (2012.11.06 22:22:05)
회원 추천자료
  • 현대카드 전략경영
  • 전략으로 알파벳 마케팅 도입하여 각 세분시장마다 각기 다른 특징에 상품을 선보여 다수 표적시장 전략을 펼치고 있다.(자동차구매고객, 쇼핑, 이통통신, 아시아나,대한항공 이용 고객 등의시장을 표적시장으로 선정)- M-lady : 현대카드 M의 포인트 혜택에 여성우대 혜택- M-Blu : 현대 자동차 고객을 위한 서비스현대카드 S (Shopping 약자)- 주로 쇼핑을 즐기는 20~30대의 젊은 층과 여성이 주요

  • [생산과경영] [생산과경영]현대기아자동차 6시그마 성공사례 분석(A+리포트)
  • 자동차원에서 품질을 높이는 관리 방법 제공-기존의 품질 경영 전략인 TQC, TPM, TQM, ISO9000의 새로운 대안-혁신적이고 과학적인 성과 판단 기준 제공-업무의 질을 통계적으로 판단, 기업 경영의 도구로 활용됨-인력을 벨트로 구분하여 교육 부서간의 장벽을 허물어 인력 활용의 극대화를 실현-세계적인 우량 기업의 성공 사례가 많음Ⅱ.본론1. 현대, 기아 자동차의 6시그마 도입배경1) 현대, 기아 자동차의 북미시장 진출-70년대 초반 북미시장 품질관

  • 현대자동차의 품질경영사례조사품질관리
  • 현대자동차의 품질경영 사례조사목차1.서론1.1. 기업선정이유1.2. 기업 분석1.2.1. 기업연혁1.2.2. 품질인증현황1.2.3. 기업비전1.2.3.1. 3대 경영방침1.2.3.2. 5대 글로벌전략1.2.4. 매출액1.2.5. 브랜드가치2. 본 론2.1. 자체 품질 시스템2.1.1. 5스타2.1.2. GQ-33552.1.3. 품질 커뮤니케이션 강화2.1.4. 더블 QC, 파일럿 공장제2.1.5. 현대-기아 품질총괄본부2.1.6. 품질패스제2.1.7. 테크니컬 핫라인센터2.1.8. 협력업체 직업훈련 컨소시엄2.1.9. 전수(全數)검사 시스템2

  • 대구 중소기업체의 국제 경영 전략 수립 에스엘 기업의 인도네시아 진출 사례 연구
  • 대구 중소기업체의 국제 경영 전략 수립~ 에스엘 기업의 인도네시아 진출 사례 연구 ~목 차Ⅰ. 서 론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31) 연 구 목 적 2) 선 정 동 기Ⅱ. 내부 환경 분석과 외부 환경 분석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41. 기 업 현 황 1) 매 출 액2) 주 요 품 목3) 주 요 시 장2. 내 부 환 경 분 석1) Better-Cheaper Matrix2) BCG Matrix3) GE Matrix3. 외 부 환 경 분 석1) P E S T 분 석2) 경 쟁 요 인 분 석3) 시 나 리 오 분 석Ⅲ

  • [디자인경영] 애플의 사례를 통해 보는 `디자인 경영`
  • 경영을 추진하고 있다. 국내의 경우, 삼성전자 및 LG전자가 일찍이 디자인 경영의 중요성을 강조하여 현재까지 이를 꾸준히 진행하고 있으며, 기아 자동차의 경우 올 8월 독일 폭스바겐의 디자인 총 책임자였던 피터 슈라이어를 디자인 총괄 부사장으로 임명할 정도로 디자인 경영에 대한 관심을 보이고 있다.3. 일반 사례3-1. 성공 사례⦁ 디지털 웨이디지털 웨이는 MP3 플레이어 제조업체로 우수한 디자인을 통해 국내 및 국외 시장 점유율 30%이상을 차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