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KIA 의 경영전략 노키아 경영전략 노키아 연혁 노키아 기업 현황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3.29 / 2015.03.29
  • 11페이지 / fileicon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NOKIA 의 경영전략
Ⅰ. 들어가는 말
19세기 시골 제재소로 시작하여 전력, 제지 등 13개 사업에 손을 뻗친 문어발 재벌이 되었다가, 세계화라는 시장 변화 앞에 도산위기를 맞고, 결국 최고경영자가 자살까지 하고 만 기업이 있다. 하지만 그 기업은 거기에서 주저앉지 않고, 그 모든 악재를 극복하며 세계 이동통신업계 최강자가 되는 반전에 반전을 연출하였다. 또한 그 기업은 1921년 헬싱키 증권거래소에 상장된 12개 핀란드 기업 중 유일한 생존자로서,‘숲반, 호수반’인 유럽의 변방, 그것도 300년을 스웨덴 지배 하에, 100년을 러시아 보호아래 고생하다가 지금으로부터 불과 80년 전에 독립한 국가 ‘핀란드’를 21세기 들어 가장 뜨는 나라로 돌변시키며 또 한번의 반전을 연출하였는데, 과연 그 기업은 어디일까? 기구한 운명의 국가, 인구 550만의 이 약소국을 정보화 강국으로 도약시키며, 스위스 국제경영개발원(IMD)이 선정하는 국가 경쟁력 순위에서 미국과 싱가폴에 이어 3위를 차지하게끔 선장 노릇을 했던 기업은 바로 ‘노키아’이다.
Ⅱ. 노키아의 연혁
1865 : 목재 가공업으로 노키아 창업
1898 : 핀란드 고무 회사(FRW) 창업
1912 : 핀란드 전선 회사(FCW) 창업
1915 : 노키아 헬싱키 증권 거래소에 상장
1960 : FCW에 전자부 설립
1962 : 장거리 통신 장비업 진출
1963 : 노키아 라디오폰 출하
1965 : 데이터 모뎀 개발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경영론] 국제기업성공사례 NOKIA(노키아)
  • 국제기업 성공 사례- NOKIA -- I N D E X -Ⅰ. 노키아 연혁 및 기업소개1. 회사소개 2. 노키아 역사 및 연혁 3. 기업이념 (1) 평등하고 간결한 조직의 핵심 - 노키아 웨이(Nokia Way) (2) 기업문화 4. 노키아 그룹 조직도 (1) 원거리 통신 사업부 (2) 이동전화 사업부 (3) 통신장비 사업부 (4) 벤처 사업부(5) 연구 센터 5. 노키아의 인적관리 6. 재무분석 7. 노키아의 사회공헌도 Ⅱ. 노키아의 국제경영전략1. 글로벌 전략 (1) 세계속의 노키아 - 노키아의 발전과

  • [국제경영]노키아의 국제경영전략 및 전망
  • I. 노키아 연혁 및 기업소개1. 회사소개포춘지에서 선정한 500중에서 147위인 노키아의 홈베이스는 핀란드 대표자는 Jorma Ollila 53,849명의 종업원을 거느리고 있다.노키아는 인간 관계를 강화하고 사람들이 가진 희망을 충족시키며, 사람과 사람 사이를 연결해 주는 통신 기술을 창조한다. 전세계 어디에서도 노키아가 디자인한 제품이나 개발한 솔루션보다 사용자를 깊게 배려한 제품이 없을 것이다. 노키아 제품들은 사람들이 함께 모일 수 있게 하며,

  • [경영]노키아 기업의 분석과 마케팅
  • 의 요인을 뜯어볼 것이다. 환경 분석의 결과로 드러난 마케팅의 분석을 마지막으로 살펴보는 것으로 본론은 끝이 난다. 그리고 핀란드와 같이 소강대국을 꿈꾸는 한국의 상황에서 노키아를 통해 배울 수 있는 시사점과 교훈을 우리들 나름대로 분석할 것이다. 끝으로 이 보고서에는 실리지 않았지만 토론 과정에서 다루고 싶었던 이슈와 보고서를 작성하며 느낀 기록들을 부록으로 첨부한다. Ⅱ. 본론1. 기업 현황1) 연혁ㆍ초기노키아는 1865년 독일

  • [국제마케팅] 노키아의 성공사례분석연구
  • 핀란드 노키아의 성공사례 분석 연구들어가는 말1.기업 현황-연혁-기업구성-현황2.노키아의 성공 요인 분석-외부환경 분석1)국가적 특성2)이동 통신 시장의 확대3)유럽의 통합-내부환경 분석1)경영 전략적 요인2)기업 조직 과리적 요인3)기술개발: 핵심역량 집중 부문4)글로벌 경영적 요인3.마케팅,서비스 분석1)배경2)마케팅3)서비스4)디자인참고문헌Ⅰ. 들어가는 말: 노키아의 신화1998년 노키아가 모토로라를 넘어서서 세계 1위의 이동통

  • 노키아 성공요인
  • About a Nokia목차노키아 기업연혁노키아를 정상으로 이끌은 CEO 요르마 올릴라노키아 기업현황노키아 인사조직상의 특징노키아 경영전략노키아 성공요인노키아 기업연혁1865 목재가공업으로 노키아 창업1890 핀란드 고무회사 창업1910 핀란드 전선회사 창업, 노키아 헬싱키 증권거래소 상장1960 핀란드 전선회사 전자부 설립, 장거리 통신 장비업 진출, 노키아 라디오폰 출하, 데이터 모뎀 개발, 노키아그룹으로 합병, 1970’ 노키아 모바일폰 설립198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