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키아의 국제경영전략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9.05.13 / 2019.05.13
  • 19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노키아” 의 국제경영전략 분석
마스터 제목 스타일 편집
마스터 텍스트 스타일을 편집합니다
둘째 수준
셋째 수준
넷째 수준
다섯째 수준
*
*
“노키아” 의 국제경영전략 분석
목차
1.본론에 들어가면서..
2.회사 소개
3.NOKIA 의 연혁
4.CEO소개 - 요르마올리라
5.기업 현황
6.NOKIA의 경영 전략
1) 선택과 집중
2) 정확한 환경 분석
3) 세계 최대 휴대폰 제조 업체
4) 앞서가는 글로벌 전략
5) 국제 R&D 개발
6) 국제 마케팅
7) 국제 생산,판매
8) 전략적 제휴,인수 합병
7.노키아 제품
8.SWOT 분석
9.한국시장에서의 경영 활동
10.노키아의 향후 전략
마스터 제목 스타일 편집
마스터 텍스트 스타일을 편집합니다
둘째 수준
셋째 수준
넷째 수준
다섯째 수준
*
*
1.본론에 들어가면서..
2.회사 소개
3.NOKIA 의 연혁
4.CEO소개-요르마올리라
5.기업 현황
6.NOKIA의 경영 전략
1)선택과 집중
2)정확한 환경 분석
3)세계 최대 휴대폰 제조 업체
4)앞서가는 글로벌 전략
5)국제 R&D 개발
6)국제 마케팅
7)국제 생산,판매
8)전략적 제휴,인수 합병
7.노키아 제품
8.SWOT 분석
9.한국시장에서의 경영 활동
10.노키아의 향후 전략
본론에 앞서
정보통신의 시대를 살아가고 있는 우리에게 요즘 가장 중요하고
빈번하게 사용되는 것이 바로 휴대전화이다.
우리나라 뿐만 아니라 세계 전체적으로 휴대전화 사용률이 늘어가는
추세이고 휴대폰 생산 기업간 경쟁력도 점점 치열해져 가고 있다.
휴대전화 보급성장률 세계 1위의 국가로서 이제 핸드폰은 단순한 통화를
위한 도구에서 국가적인 측면에서 살펴봐야 할 국가 경쟁력이라고 할 수 있다.
휴대전화 부문에서 부동의 세계 1위를 차지하고 있는 기업이 바로
‘노키아(NOKIA)이다. 이에 노키아 기업의 글로벌전략과 우리나라진출의
실패에 대해 알아보고자 함이다.
마스터 제목 스타일 편집
마스터 텍스트 스타일을 편집합니다
둘째 수준
셋째 수준
넷째 수준
다섯째 수준
*
회사소개
이동 통신 분야의 전 세계 선두 기업으로서 경험과 혁신, 사용자 , 안정성 있는 솔루션을 바탕으로 휴대 전화와 모바일, 고정, IP 네트워크 분야를 선도
매출액 EUR 29.5(10억), 9개 국가에 16개의 생산설비, 11개 국가 에 연구개발부서, 전세계적으로 대략 51,000명의 종업원 고용
노키아 증권은 전세계 5개 주요 증권시장에 상장, 주주는 세계각지에 분포
마스터 제목 스타일 편집
마스터 텍스트 스타일을 편집합니다
둘째 수준
셋째 수준
넷째 수준
다섯째 수준
*
NOKIA의 연혁
1865
목재 가공업으로 노키아 창업
핀란드 고무회사 (FRW) 창업
1890’
핀란드 전선회사 (FCW) 창업, 노키아 헬싱키 증권 거래소 상장
1910’
FCW 전자부 설립, 장거리 통신 장비업 진출, 노키아 라디오폰 출하, 데이터 모뎀 개발,
노키아 그룹으로 합병, 세계최초로 30개 채널의 PCM출시
1960’
노키아 모바일폰 설립
1970’
노키아 네트워크 설립, 세계최초로 휴대용 전화 네트워크 NMT 출시,
유럽최초로 디지털 지역 전화교환기 DX200 출시, NMT카폰 출시,
NMT휴대폰교환기 출시, Mobira Cityman 출시,
세계최초로 CCITT에 적합한 ISDN교환기 핀란드에서 사용
1980’
최초로 GSM장비를 핀란드 정부에 납품, GSM,TDMA등 노키아 2100시리즈 출시, GSM 네트워크 기지국 제작, 노키아 9000시리즈, 노키아 2160 출하, 태양전지 노키아 1611생산 GSM 인트라넷장비 생산, WAP폰 출시
1990’
4월 24일 파이낸셜 타임스선정 주식시가 총액 기준 세계 500대 기업중 9위 기록,
노키아 9210 컬러액정폰 출시
2000
카메라폰 출시
2002
2003
컬러핸드폰이 노키아 핸드폰 판매량의 절반차지, 순판매액295억 EUR
마스터 제목 스타일 편집
마스터 텍스트 스타일을 편집합니다
둘째 수준
셋째 수준
넷째 수준
다섯째 수준
*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다국적기업]노키아의 국제경영전략
  • 목차 노키아의 연혁 및 소개노키아의 국제경영전략 외부환경 분석내부환경 분석SWOTSTP 분석4Ps노키아의 전망 및 시사점 기업소개 & 연혁 기업소개 기업이념 : Connecting People기업정신 : Mobile information society인간관계 강화희망을 충족시켜줌사람들을 연결해 주는 통신 기술 창조세계적인 노키아역사 및 연혁 1865 - 목재 가공업으로 노키아 창업1898 - 핀란드 고무 회사(FRW) 창업1912 - 핀란드 전선 회사(FCW) 창업1915 - 노키아 헬싱키 증권 거래

  • [국제경영론] 국제기업성공사례 NOKIA(노키아)
  • 국제기업 성공 사례- NOKIA -- I N D E X -Ⅰ. 노키아 연혁 및 기업소개1. 회사소개 2. 노키아 역사 및 연혁 3. 기업이념 (1) 평등하고 간결한 조직의 핵심 - 노키아 웨이(Nokia Way) (2) 기업문화 4. 노키아 그룹 조직도 (1) 원거리 통신 사업부 (2) 이동전화 사업부 (3) 통신장비 사업부 (4) 벤처 사업부(5) 연구 센터 5. 노키아의 인적관리 6. 재무분석 7. 노키아의 사회공헌도 Ⅱ. 노키아의 국제경영전략1. 글로벌 전략 (1) 세계속의 노키아 - 노키아의 발전과

  • [국제경영] 삼성전자 `애니콜`과 노키아의 중국 진출 사례 연구
  • 노키아와 국내 1위(세계 3위)의 삼성전자를 알아보고 국제 경영 사례를 분석, 조사하려고 한다. 특히 최근 이동통신 가입자 수가 증가 하고 있으며 시장의 성장 가능성이 커 주목을 받고 있는 중국을 배경으로 노키아와 삼성 애니콜의 국제경영전략을 알아보고자 한다. 이로 말미암아 우리나라의 중국진출 기업들이 어떻게 시장을 공략해야 하는 지 알아보는 것이 우리의 궁극적인 조사 목적이라고 할 수 있겠다. 2. 삼성 애니콜과 노키아를 선정 한 이유

  • LG생활건강 노키아 P&G 성공실패사례 SWOT STP 4P
  • 노키아의 국내 점유율이 낮고 심비안이 국내에 들어온 지 얼마 되지 않아 국내용 애플리케이션이 많이 부족하다. 따라서 국내 소프트웨어 업체와의 계약을 통해 애플리케이션을 개발해야 한다.실패사례* P&G의 일본진출P&G에 대한 소개P&G 기업분석P&G 기업전략결론도출P&G의 기업소개  “우리는 전 세계 소비자들의 삶의 질을 향상시키는최상의 품질과 가치를 지닌 제품을 공급한다” 경영이념▶ 프록터와 갬블이 1837년에 설립 → 170년 전통▶

  • [경영전략]노키아 국제화 전략 분석
  • ― 경영전략론 기말 REPORT ―『노키아 국제화학번학과성명기여도199702113경영학부백동환10199817005천연섬유학과구은경10199817041천연섬유학과한효희10199927015문헌정보학과류진현10전략 분석』목차Ⅰ. 노키아 개요 1. 노키아의 탄생2. 초기 다각화의 실패3. 통신 산업으로의 진출과 디지털 기술Ⅱ. 노키아의 국제화 전략1. 세계최대 휴대폰 업체1) 유럽시장 진출2) 세계 각국에서의 거점마련3) 일본 시장에의 진입4) 한국 시장에서의 활동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