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 제네시스 마케팅전략분석과 제네시스 CRM,서비스전략분석과 제니시스 현 문제점분석및 새로운 마케팅전략 제안 레포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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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차 제네시스 마케팅전략분석과 제네시스 CRM,서비스전략분석과 제니시스 현 문제점분석및 새로운 마케팅전략 제안 레포트입니다.
목차
1. 현대자동차 기업소개

2. 제네시스 마케팅전략 분석
(1) STP전략 분석
Segmentation
Targeting
Positioning
(2) 마케팅믹스 4P전략
Product
Price
Place
Promotion

3. 제니시스 CRM 전략분석

4. 서비스전략 분석

5. 국내상황분석

6. 국제상황분석

7. 경쟁차종 비교분석

8. 제니시스 현 문제점분석

9. 제네시스 새로운 마케팅전략제안
본문내용
2. 인식 개선을 통한 고급차 포지셔닝 강조
(1) 북미시장에서의 단독 브랜드 시행
: 먼저, 북미시장에서 제네시스는 독자적 브랜드를 통해 고급스러움을 확실히 포지셔닝해야 한다. 즉, 도요타의 렉서스, 닛산의 인피니티, 혼다의 아큐라처럼 제네시스 또한 현대자동차 하의 브랜드가 아니라 독자 브랜드가 되어야 한다. 국내시장에서는 제네시스가 단독 브랜드로 출시되었으나 가장 규모가 큰 미국 시장에서 제네시스는 아직까지 현대차로 인식되고 있다. 그리고 현대자동차라는 전반적인 브랜드의 이미지와 계속하여 충돌하고 있다. 물론, 독자 브랜드로 전략을 바꿀 경우, 라인 확장과 단독 광고 등으로 인해 더 많은 투자비용이 든다. 그러나 지금과 같이 현대 자동차 내부 브랜드의 정책과 충돌하는 경우가 줄어들며 현대차의 이미지와 단절되어, 프리미엄 차의 포지셔닝을 지금보다 강화할 수 있다.

(2) 제네시스만의 단독 기술 개발
: 독자적 브랜드를 통해 소비자의 인식을 개선하는 것은 충분하지 않다. 개성이 강한 대형 프리미엄 차들의 경쟁에서 살아남아 고급으로 확고히 포지셔닝을 하기 위해서는 제네시스만의 단독 기술이 필요하다. 현재까지 현대는 대형 프리미엄 차의 기능을 따라잡기만 했을 뿐, 독자적인 기술 개발과 이미지 형성이 부족했다. 렉서스처럼 시장에서 단기간에 고급 이미지를 구축시키기 위해서는 기존의 럭셔리 브랜드보다 더 강한 품질의 기술을 탑재해야 한다. 혁신을 해야만 소비자의 뇌리에 남을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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