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이키 런닝화 제품분석과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전략분석및 나이키런닝화 시사점과 향후방향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2.15 / 2016.02.15
- 23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 하고 싶은 말
- 나이키 런닝화 제품분석과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전략분석및 나이키런닝화 시사점과 향후방향 분석레포트입니다.
- 목차
-
1. 나이키 런닝화 주제선정배경
2. 나이키 및 경쟁사 아디다스 기업 소개
1) 나이키
(1) 많은 스포츠 선수와 팀을 후원하고 있다.
(2) 마케팅이 혁신적이다.
2) 아디다스
3. 나이키 아디다스의 제품 비교분석
1) 나이키 제품
2) 아디다스 제품
4. 나이키 런닝화의 Brand Resonance Pyramid
5. 나이키 런닝화 커뮤니케이션전략과 마케팅전략
1) Permission 마케팅전략
2) Experiential 마케팅전략
3) One-to-One 마케팅전략
6. 나이키 런닝화 광고평가
7. 나이키 런닝화 브랜드 선택시 고려하는 항목분석
8. 나이키 런닝화에 대한 시사점과 발전 방향
- 본문내용
-
이제 마지막 마케팅 종류인 One-to-One Marketing이다. 나이키의 One-to-One Marketing은 iD가 대표적이다. iD란 소비자가 원하는 신발 제품을 하나 고르고, 신발의 세세한 부분의 원하는 색깔, 로고 등을 모두 골라서 자신만의 신발을 디자인하고 구매하는 것을 말한다. 이외에 신발 사이즈는 물론 발볼도 자신이 스스로 고를 수 있다. 이러한 나이키의 iD는 현재의 소비자들이 튀고 싶어하며, 자신을 외적으로 내새우고 싶어하는 마음을 잘 읽고 만들어낸 판매 방식이고, 소비자의 신체적, 심리적 개성을 존중해 준다는 것을 알 수 있다.
하지만 아쉬운 것이 있다면, 한국에서는 이 커스터마이즈 형태의 신발을 판매하고 있지 않다. 즉, 한국에서는 정식 서비스를 하고 있지 않으며, 미국, 일본, 중국, 프랑스 등 총 7개국에서 서비스 제공 중이며, 이러한 신발을 한국에서 사고 싶으면 해외배송을 통해서 받을 수 있다. 가격은 120~145달러이며, 배송비는 따로 지불해야 한다. 공장에서 개별적으로 만들고, 해외배송까지 하다보니 약간 오래 걸린다는 단점도 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인터넷에서 적지 않은 사람들이 이런 방식을 통해서 자신만의 신발을 디자인하고 구매하는 모습을 볼 수 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서대문구 지역탐방보고서
- 서대문장애인종합복지관 실습기관분석보고서
- [무역관계법] Korea vs US - DRAMs 사건
- [투자론] 포트폴리오 이론
- 수직계열화,현대자동차의환경분석,현대자동차의전략,수직계열화분석,현대자동차의수직계열화
- 신라호텔 성공요인과 신라호텔 경영전략과 마케팅 SWOT,7P전략분석및 신라호텔 미래발전방향 제시
- 마케팅관리론_마케팅 조사의 과정에 대해 단계별로 정리하고 각 단계별로 주요 특징을 제시하고 실제 사례를 중심으로 본인 의견을 기술하세요
- [노사관계론] 현대자동차 2006년 6월 파업에 대한 조사
- 나이키 광고전략 분석
- [마케팅 전략] 뷰티크레딧의 STP, 4P전략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