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업 종류 : 스포츠용품 제조
취급 품목 : 스포츠웨어, 운동화
소재지별 기업 종류 : 미국기업
국적 : 미국
본사 소재지 : 오리건 주 워싱턴 카운티
설립 시기 : 1964년 1월
기업 유형 : 주식회사
매출액 : 192억 달러(2009)
영업이익 : 18억 7000만 달러(2009)
순이익 : 14억 9000만 달러(2009)
총자산 : 132억 달러(2009)
종업원수 : 3만 200명(2009)
혁신을 통해 전통적인 스포츠 영역에서 강세를 유지하며, 특히 축구화=아디다스의 인식이 될 정도로 축구에 있어서는 독보적인 강자의 자리를 고수했다. 그 뿐만 아니라 그 외의 일상 운동복, 운동화에 있어서도 높은 시장점유율을 유지시켜 나가고 있었다. 이로써, 그 당시 아디다스-푸마 양분체제에 강력한 경쟁자로 나이키와 리복이 떠올랐다.4.2 실패 내부환경 분석을 통한 핵심역량 파악보조활동하부조직활동기획-외국회사와의 지속적인 라이센
나이키가 추구하는 가치들의 항목을 살펴보면 팀워크와 공동체 의식을 상기시키는 부분이 많이 강조되고 있으며, 특히 비즈니스 환경은 항상 변화한다는 전제 아래 변화와 혁신에 대한 긍정적인 조직문화와 분위기를 형성하고자 하는 의도가 크게 눈에 띈다. 이러한 조직문화의 형성은 나이키로 하여금 조직 내부의 변화에 대한 저항요소를 줄이고, 빠르게 변화하는 스포츠 환경에 신속히 대응하는 것을 가능하게 해주는 요인이라 생각된다.(3) 기업문
분석 (나이키와 비교)세계 스포츠 시장은 독보적인 두 브랜드가 존재하지만 혼란의 연속이었다. 아디다스가 오랜 시간 이끌어오던 시장을 나이키가 점유하면서 아디다스는 위기를 맞이하였고, 또한 리복이 나이키를 추월하며 혼잡한 상황이 되었지만 이내 나이키는 혁신을 통해 다시 1위에 자리에 오르며 시장을 이끌었다. 뒤쳐져있던 아디다스는 회사 내 개혁과 리복의 합병 등 다양한 시장 활로를 개척하며 재기의 발판을 마련하여 나이키를 추격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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