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사례] 프로스펙스 마케팅전략 사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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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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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 마케팅 목표
1. 회사소개
2. 마케팅 전략
3.환경분석
1) 신발 산업분석
2) 고객분석
3)경쟁사 산업분석
4)내부여건 산업분석-기업분석
4. SWOT분석
5. STP(Segmemt Target Positioning)
6. 4p
7.결론
- 본문내용
-
2. 마케팅 전략
1) 이전 전략 분석
1981년 프로스펙스가 탄생되면서 세계적인 스포츠 전문지 Runner World가 Five Star 등급을 수여, 미국내 6대 스포츠화로 선정되었고 11월 국내 시판되었고 전문 스포츠화 개발을 시작 했다 이후로 아시안게임 출전선수들에게 용품 제공, 해외로의 수출, 신기술 개발등을 내걸고 마케팅을 계속 해왔었다. 심지어 어느나라에서나 수위를 점령하던 나이키가 우리나라에서만큼은 1위자리를 차지 하지 못했었다. 그러나 IMF후반기에 접어 들면서 시장점유율에서 외국 브랜드에 서서히 밀리기 시작했다. 그럼 IMF이전의 마케팅과 함께 IMF이후의 마케팅 전략을 분석 해보자.
프로스펙스는 해마다 기술개발에 투자를 끊임없이 하는 것은 물론이고 사외 디자이너까지 도입을 하며 실력을 바탕으로 마케팅을 하는데 힘써 왔다. 이러한 활동을 하면서 96년엔 "Made In Korea = 한국 제일이 세계 제일이다"라는 컨셉으로 특정한 품목에 대한 마케팅이 아닌 프로스펙스라는 전체적인 이미지를 포지셔닝을 하면서 마케팅을 했고 97에도 한국제일이 세계 제일이다라는 컨셉을 지속적으로 유지 하면서 광고 에서는 이순신 장군과 피사의 사탑편으로 그 이미지를 지속 시켜 나갔으며 품질경쟁력 우수 100대 기업에 선정 과 신발류제조 관련 명장(名匠) 1호로 선정 됨을 대외적으로 알리면서 마케팅을 지속적으로 했으며 IMF상황인 99년에는 "NO LIMIT- 한계는 없다" 라는 컨셉으로 마케팅 했으며 전국의 대리점이 '청소년 지킴이집' 가입을 하며 대외적으로 알리면 친근한 이미지를 소비자들에게 알렸다. 2000년에는 OOC(Out of Class)-'우씨'를 출시 함과 동시에 서태지를 모델로 체결하면서 그 이미지를 상승 시켰다. 우씨는 프로-스펙스가 14~19세의 N세대를 타겟으로 새롭게 전개하는 10대지향의 신규 제품라인인 동시에 프로-스펙스의 통합적인 마케팅 슬로건이다. 이후에는 양동근, 알리의 딸을 모델로 체결하면서 우씨의 이미지를 계속해서 이어 나갔다. 그리고 뛰어난 런닝화를 개발해서 그 기능을 기반으로 하여 마케팅에 힘쏟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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