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 글로벌 브랜드 성공전략 사례분석 - NIKE 나이키 마케팅전략 경영전략 성공요인분석(HWP)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3.30 / 2019.12.24
- 44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다양한 참고 자료 및 도표 등을 활용하였으며, 짜임새 있게 잘 구성 하였고, 꼼꼼하게 정성을 들어 작성했습니다. 위 자료 요약정리 잘되어 있으니 잘 참고하시어 학업에 나날이 발전이 있기를 기원합니다.
나이키 NIKE, 아디다스 Adidas, 스포츠마케팅 스타마케팅, 글로벌 브랜드 사례분석, 마이클조던 타이거우즈, 품질경영 품질관리 품질전략, 서비스경영 서비스전략, 해외진출 성공사례, 의류브랜드 패션마케팅, 브랜드 성공사례, 브랜드전략 브랜드마케팅, 의류시장 환경분석, 국제마케팅, 브랜드마케팅, 마케팅분석 마케팅사례, 브랜드분석,
글로벌기업, 마케팅전략 성공사례, 다국적기업 국제기업, 경영전략 경영분석, 차별화전략 경영사례, 지식경영 BSC,
- 목차
-
Ⅰ.서론 - 브랜드소개, 브랜드현황, 브랜드개요
1. 기업, 브랜드개요 및 현황
2. 영업실적 / 경영실적 - 재무현황
3. 브랜드 주요 제품 및 상품
4. 브랜드 CONCEPT, 브랜드 경영철칙, 경영이념
5. 주요연혁 및 발전과정 - History
6. 브랜드 심볼 - 탄생배경, 의미, 어원 분석
Ⅱ. 본론 - 브랜드 경쟁우위 및 핵심역량 / 브랜드 경영전략 분석
1. 나이키 브랜드 선택이유, 조사목적 및 방향
2. 경쟁우위 및 핵심역량 전략분석
① 유니폼 스폰서 전략 (월드컵, 야구, 프리미엄리그 등등)
② 브랜드 다각화 전략 ( 에어맥스, 에어덩크, 에어조던 등등)
3. 제품 제조전략, 생산전략, 유통 방식
1) 인재전략 - 다국적 아웃소싱 인재 채용
2) 현지화 전략 - 지역별 현지화 제조, 판매, 생산 / 유통방식
3) 자동화시스템 재고 시스템, 생산 방식 - SCM
4) 스마트 전자정보시스템 물류 체계화 전략
5) 품질경영, 서비스경영
Ⅱ. 본론 - 마케팅 4P STP SWOT 분석
1. 스포츠 선수 마케팅 성공사례 분석 1) Michael Jordan 2) Tiger Woods
2. 효과 및 반응
3. 미디어 전략
4. 4P MIX - Price, Place, Promotion, Product
5. STP 분석
6. SWOT 분석
Ⅱ. 본론 - 제품 디자인 차별화 경영 분석
Ⅱ. 본론 - 경쟁 브랜드 비교 분석 - 아디다스
1. adidas - 기업개요, 브랜드 컨셉 분석
2. adidas, Nike - 제품현황, 제품전략 분석
3. adidas - 4P MIX, SWOT, STP 분석
Ⅲ. 결론 - 시사점 및 향후 발전방향, 문제점 개선방안
Ⅳ. 출처싸이트, 참고문헌
- 본문내용
-
[ 세계 시장에서의 나이키 위치 ]
▲ 세계 운동화 시장 판매 1위 , 점유율 1위 브랜드 기업
▲ 2012년 세계 최고의 스포츠 비즈니스 브랜드는 나이키 선정 : 107억달러(약 12조3000억원)의 가치
▲ 미국의 경제전문지 포브스 세계 스포츠 브랜드 기업 경쟁자들을 엄청난 차이로 따돌리고 가장 탁월한 지배력을
보이는 톱 브랜드 1순위로를 나이키 선정
[ 한국 시장에서의 나이키 위치 ]
▲ 2012년 - 10대 ~ 30대 가장 즐겨 신는 신발 브랜드 1위 선정 ( 나이키 53.6 % 압도적 )
[ 기업개요, 기업현황 ]
o 기업분류 - 스포츠 의류, 장비, 액새서리 제조 및 판매
o 주요제품 - 운동화, 운동복, 패션의류 등등
o 경영현황
- 매출액 : 약 200억 5,000만 달러 (2012년 기준)
- 순이익 : 약 23억 2,550만 달러 (2012년 기준)
- 종업원 : 약 35,250명 - 해외지사 포함 (2012년 기준)
o 나이키 심볼 의미
- 올림포스 신화에서 나오는 승리의 여신 니케에서 유래됨
- 니케의 사전적 의미 : 승리
- 니케 날개의 상징 : 운동에너지
- 니케 곡선미 상징 : 역동적이고 정열적인 스포츠 정신
[ 향후 전망 ] 일부 발췌
세계 스포츠 의류 업계에서 압도적으로 1위를 지키고 있는 나이키는 지금을 뛰어 넘기 위해서는
다양한 상품을 출시하고, 또한 나이키와 다른 차별화된 후속 브랜드로 공략 해야한다.
최근 SPA 브랜드 시장이 매년 커지면서 스포츠 브랜드 시장까지 위협하고 있다. 즉 SPA 시장이 활성화 되고
제품이 다양해지면서 스포츠브랜드를 선호하는 주요 고객이 SPA 브랜드로 돌아서고 있기 때문이다.
(중략)
- 참고문헌
-
마이클 조던이 나이키를 살렸다, 허원무, 살림, 2004.01.25
안광호, 한상만, 전성률(2002). 전략적 브랜드 관리. 학현사
스포츠조선, 2004년 6월 10일자
스포츠 조선, 세계 스포츠 '큰손', 80년 역사 아디다스 스포츠 마케팅
나이키는 왜 짝퉁을 낳았을까? - 한국경제신문, 엘리사퀴트, 2006
나이키의 상대는 닌텐도다. - 정재윤, 마젤란, 2006
마이클 조던이 나이키를 살렸다. - 허원무, 살림, 2004
http//www.nike.com - 나이키 공식 홈페이지
http://woolam.com - 신발판매사이트
스포츠 마케팅이란?
(http://blog.naver.com/winter21/80026306069)
사진 자료 http://blog.daum.net/hellite/6767239
나이키코리아 http://www.nike.co.kr
진우영, 나이키 연수기 ‘Nike’라는 브랜드, ‘Nike’라는 기업 (www.advertising.co.kr)
삼호산업(주), 신발 메뉴-나이키의 역사 (http://www.samho.com/)
배우람, 우람이의 홈페이지-Nike (http://www.woolam.wo.to/)
그르르(seed321), (http://blog.naver.com/seed321/140003035785)
민국이의 명품관, 아디다스 (http://www.songho.ms.kr/~smk0120/)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목표원가 관리] 목표원가(target costing)
- 목표원가 시스템이 불러온 자동차산업의 원가절감 사례
- [품질관리성공사례] 디즈니랜드 서비스품질의 성공사례
- 코칭 레포트
- P&G 기업의 공급사슬관리
- 서비스 품질관리 실패사례 분석(VIPS & Blockbuster)
- 본인이 경험한 부정적인 리더쉽 상황을 구체적으로 사례로 제시하고 리더쉽의 근본 원인을 분석하고 개선방안을 학습한 리더쉽 이론 중 하나를 적용하여 제시
- [생산관리] 선진 물류업체 P&G 사례조사
- 사업계획서(창업계획서) : 반찬배달전문쇼핑몰사업계획서
- [항만의 종류와 시설] 항만종류의 분류 및 항만시설, 수역시설, 외곽시설, 계류시설, 하역시설, 부두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