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국적기업론] PUMA 푸마의 세계적 성공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8.24 / 2019.12.24
- 19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 선정동기
◆ 푸마의 마케팅전략분석
◉ 3 colors of PUMA
◆ STP 전략
◆ 푸마의 최근동향(2005년 기사)
◆ 요약 및 시사점..
- 본문내용
-
과거에는 스포츠 산업분야가 다른 산업분야에 비해 규모가 작고 영세하여 주목을 많이 받지 못했습니다. 그러나 경제 성장과 더불어 생활수준 향상과 여가시간이 늘어났고, 그로인해 스포츠 관련 인구가 크게 늘어남으로서 거대시장의 형성과 스포츠 산업에 대한 관심이 점점 커져가고 있습니다.
이에 스포츠 용품 회사에 흥미를 가지게 되었고, 나이키, 아디다스 두 거대 스포츠 용품 기업이 시장을 주도해 나가고 있는 현재, 최근에 다시 스포츠 용품 시장에서 신선한 바람을 불러 온 PUMA에 대해 관심을 가지게 되었습니다.
저희가 PUMA란 브랜드를 처음 알게 된 게 한 10년 남짓 정도 같은데 중·고등학교 때 기억은 퓨마하면 나이키나 아디다스와 같은 브랜드처럼 구매 후 자부심을 느낄 수 있는 브랜드가 아닌 그에 비해 디자인이나 소장가치가 떨어지는 이미지로서 가격이 저렴하니까 사는, 그리고 스포츠 용품시장에서 큰 수요를 차지하는 학생보다는 어른들이 더 많이 사는 그런 브랜드로 기억되고 있었습니다. 그러면서 PUMA용품이나 매장을 볼 수 있는 기회도 없어져 갔고, 기억에서도 점점 잊어져 갔습니다. 한마디로 한물간 브랜드란 인식으로 남아 있게 되었습니다.
그러다가 2000년도에 들어서면서 어느 때 서부턴가 PUMA열풍이라 해도 과언이 아닐 정도로 PUMA의 인기는 급상승했습니다. 디자인도 예전의 딱딱한 이미지가 아닌 정말 괞찬다란 말이 나올 정도의 세련된 이미지로 어필하게 되었고, 주위에 PUMA 상표가 눈에 뛰게 늘어 갔습니다.
- 참고문헌
-
WWW.PUMA.COM
WWW.NYTIMES.COM
WWW.FOTUNE.COM
WWW.THEPRODUCT.COM
WWW.NAVER.COM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프로젝트관리] 프로젝트 실패사례와 해결방안
- [경영학] 이마트 마케팅 전략
- [국제통상] EC vs. US -Wheat Gluten 사건(DS 166, 2001. 1. 19 -상소기구)
- 도미노 피자의 경영 전략과 마케팅
- 농심 짜왕 성공요인과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 및 짜왕 미래방향제시
- 풀무원의 윤리 경영 실천 사례와 방법
- 남양유업의 윤리경영
- Virgin Group 성공요인 CEO 리처드 브랜슨 즐거움을 파는 회사
- 미샤 SWOT, STP전략 분석 및 프로모션 제안
- [에어비앤비 마케팅PPT] 에어비앤비 airbnb 성공비결과 마케팅 SWOT,STP,4P전략과 에어비앤비 경영혁신전략분석및 향후발전방향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