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이키 스포츠의 마케팅 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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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Ⅰ. 전체적인 설명

Ⅱ. 목차

Ⅲ. 서론

Ⅳ. 기업선정 동기 및 설명

Ⅴ. 본론

Ⅴ.1 분석
Ⅴ-1. Vision statement
Ⅴ-2. Mission statement
Ⅴ-3. 거시적 환경
Ⅴ-4. 미시적 환경
Ⅴ-5. 나이키의 SWOT
Ⅴ-6. 경쟁사의 SWOT

Ⅴ.2 전략
Ⅴ-1. Segmentation
Ⅴ-2. Targeting
Ⅴ-3. Positioning
Ⅴ-4. CRM

Ⅵ. 결론 및 제언
본문내용
Ⅰ. 전체적인 설명



본 보고서에서는 스포츠 의류 산업내의 막강한 글로벌 기업들 중에 나이키 스포츠를 선정하여 점점 더 치열해지는 경쟁구조 속에서 나이키 스포츠가 지닌 포지션은 어떤지 분석해보고자 한다. 이를 위해 우리는 기업의 내부의 강점, 약점 그리고 기업 외부의 기회와 위협을 알 수 있는 SWOT와 경쟁 기업과 비교를 할 수 있는 경쟁사의 SWOT를 작성하였다. 나이키의 강점, 약점, 기회, 위협을 분석하여 작성한 SWOT를 토대로 나이키의 내부와, 외부 분석을 통해 나이가 추구해야 가야 할 방법을 생각해 보았다.
Finding부분 중 비전과 미션 부분에서는 기업의 비전과 미션을 조사하고 그것을 토대로 자료에 대한 평가를 했다.
기업의 거시적, 미시적 환경 분석 부분에서는 기업의 내부, 외부 환경 조사를 통하여 기업이 현재 처한 환경들을 조사하여 분석해보았다.
참고문헌
http://webcache.googleusercontent.com/search?q=cache:n7j0pDsrTIIJ:www.gninform.or.kr/weel_system/weel_bbs/tb.php/home_bbs3/33+&cd=2&hl=ko&ct=clnk&gl=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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