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산통계spss분석] 외식 유형별 이용성향에 따른 선택 속성 차이 조사- 가족외식과 직장외식의 유형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5.16 / 2019.12.24
  • 65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개요
2. 연구 모형
3. 설문지 구성
4. 분석 방법
5. 빈도분석, 기술통계량분석
신뢰도 분석, 요인 분석
6. 가설검정
7. 회귀분석
8. 결론
본문내용
1.1 연구 문제
외식업체를 선택하는데 있어서 외식 유형은 어떤 영향을 미치는가?
외식업체를 선택하는데 있어서 외식 성향은 어떤 영향을 미치는가?

1.2 주요 가설
가설 1 : 외식 유형에 따른 외식업체 선택속성은 차이가 있을 것이다. (가족외식과 직장외식)
가설 2 : 외식성향에 따른 외식업체 선택속성은 차이가 있을 것이다.
(1) 외식횟수에 따른 외식업체 선택속성은 차이가 있을 것이다.
(2) 이용동기에 따른 외식업체 선택속성은 차이가 있을 것이다.
(3) 선호장소에 따른 외식업체 선택속성은 차이가 있을 것이다.
(4) 정보원천에 따른 외식업체 선택속성은 차이가 있을 것이다.

1.3 조사 목적 및 배경
우리나라의 외식산업은 80년대 초부터 본격화되기 시작하여 90년대에는 패밀리 레스토랑과 패스트푸드점을 비롯하여 외국의 프랜차이즈 식당이 들어옴으 로써 외식산업의 활발한 성장기를 맞이하고 있다. 또한 소득의 증가, 여성의 사회 진출 및 맞벌이 세대의 증가, 자동차문화의 발달, 건강식에 대한 국민욕구의 증대, 노동시간의 감소, 문화양식의 변화 등으로 인하여 가정 외 식사 비중이 점차 증가하고 있다.
외식 산업이 발달해 가는 과정에서 소비자들은 어떠한 방법으로 외식업체를 선택하는지 어떠한 상황에서 선택하는지 외식업체를 선택할 때는 어떤 의견이 제일 중심이 되는지 알아보고 소비자가 선호하는 외식업체 속성을 분석하여서, 외식업체를 신규로 만들때 소비자가 선호하는 부분을 투자를 늘릴 수 있도록 하고, 기존에 있는 외식업체에 대해 소비자가 선호하는 부분을 리모델링 할 수 있도록 하기위해 이 조사를 실시하게 되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시장조사론] 커피 전문점 이용시 고객선호도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분석
  • 분석방법본 연구를 수행하기 위하여 SPSS for Windows(Ver. 12.0)를 사용하였다. SPSS는 통계 분석 S/W로서 우리들이 수집할 DATA를 통계학적으로 분석, 결과를 우리에게 제공하였다.SPSS에서 제공하는 상관분석을 이용하여 커피전문점 선택 속성들과 매장 만족도의 상관 밀접 관계에 대하여 분석하였다. 결과로 나온 상관계수를 통해 우리는 각각의 속성(변수)들이 매장 만족도에 어느 정도만큼의 관련성을 가지고 있는지 표현해주었다.또한 조사대상이 특정 기

  • 주5일근무제가 생산성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에 대한 연구
  • 유형고정자산 회전율)간에는 차이가 있을 것이다.첫 번째 연구로 우리는 주 5일제를 실시한 국내기업들이 생산성에 얼마나 차이점이 존재하나를 SPSS 10.0 통계 패키지와 기업의 재무제표를 이용, T검증을 실시하였다. 조사기업은 작년기준 주 5일제 실시기업을 실시하였으며, 독립변수로 주 5일제 실시 기업의 전후와 종속변수로는 생산성 지표(1인당 매출액, 부가가치율, 자본집약도, 총자본 투자효율, 노동장비율, 설비투자효율 1인당 인건비, 노동소득

  • [졸업논문][외식산업경영학] 외식브랜드의 미니홈피 마케팅 전략에 관한 연구
  • 이용해 설문조사를 실시했다.분석에 사용된 설문지는 100부 배포하여 최종분석에 사용된 설문지는 총 100부 회수하여 회수율은 100%였다.본 연구에서 실증분석은 SPSS. 10를 이용한 통계분석 중 조사대상의 특성을 분석하기 위한 빈도분석, 조사 자료의 신뢰성을 위한 신뢰도 검증, T-test, 분산분석(ANOVA)을 실시하였다.제 2 항 연구의 범위와 흐름본 연구의 대상은 2005년 브랜드 미니홈피를 이용한 외식업체들을 기준으로 하였다.연구는 총 4개의 장으로 구

  • [졸업논문][외식산업경영학] 패밀리레스토랑의 제휴할인카드가 고객행동에 미치는 영향
  • 직장인 일부를 대상으로 하였으며, 수집기간은 2008년 10월 한달로 한정하였다. 150부중 무성의한 응답지를 제외한 139부만을 결과도출에 사용하였으며, 자료의 실증분석을 위해 사회과학 통계프로그램인 SPSS win 12.0(ver)을 이용하여 수집한 자료를 통계 처리 하였다.Ⅱ. 이론적 배경1. 패밀리 레스토랑의 정의(1) 패밀리 레스토랑의 정의 외식산업의 꽃으로 불리우는 패밀리레스토랑은 세계적으로 21세기 최대 유망업종으로 각광받고 있으며 우리나라에서

  • [학사][외식경영]외식업 C.S.〈Custom Satisfaction〉
  • 선택속성 만족도는 위의 같은 항목을 5점 척도로 측정하였다. (1=매우 불만족. 5=매우 만족). 이용한 패스트푸드점의 전반적인 만족도는 5점 척도 (1=매우 불만족. 5=매우만족). 계속이용 의향도 5점 리커트 척도(1=전혀 아니다. 5=정말 그렇다)로 측정 하였다. 그 외 인구 통계학적인 변수로 응답자의 연령, 성별, 직업 등을 측정하였다. 수집된 설문지는 코딩을 거쳐 SPSS를 통해 통계 분석되었으면, 빈도분석, 교차분석, 분산분석, 회귀분석 등이 이용되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