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산통계spss분석] 외식 유형별 이용성향에 따른 선택 속성 차이 조사- 가족외식과 직장외식의 유형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5.16 / 2019.12.24
- 65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개요
2. 연구 모형
3. 설문지 구성
4. 분석 방법
5. 빈도분석, 기술통계량분석
신뢰도 분석, 요인 분석
6. 가설검정
7. 회귀분석
8. 결론
- 본문내용
-
1.1 연구 문제
외식업체를 선택하는데 있어서 외식 유형은 어떤 영향을 미치는가?
외식업체를 선택하는데 있어서 외식 성향은 어떤 영향을 미치는가?
1.2 주요 가설
가설 1 : 외식 유형에 따른 외식업체 선택속성은 차이가 있을 것이다. (가족외식과 직장외식)
가설 2 : 외식성향에 따른 외식업체 선택속성은 차이가 있을 것이다.
(1) 외식횟수에 따른 외식업체 선택속성은 차이가 있을 것이다.
(2) 이용동기에 따른 외식업체 선택속성은 차이가 있을 것이다.
(3) 선호장소에 따른 외식업체 선택속성은 차이가 있을 것이다.
(4) 정보원천에 따른 외식업체 선택속성은 차이가 있을 것이다.
1.3 조사 목적 및 배경
우리나라의 외식산업은 80년대 초부터 본격화되기 시작하여 90년대에는 패밀리 레스토랑과 패스트푸드점을 비롯하여 외국의 프랜차이즈 식당이 들어옴으 로써 외식산업의 활발한 성장기를 맞이하고 있다. 또한 소득의 증가, 여성의 사회 진출 및 맞벌이 세대의 증가, 자동차문화의 발달, 건강식에 대한 국민욕구의 증대, 노동시간의 감소, 문화양식의 변화 등으로 인하여 가정 외 식사 비중이 점차 증가하고 있다.
외식 산업이 발달해 가는 과정에서 소비자들은 어떠한 방법으로 외식업체를 선택하는지 어떠한 상황에서 선택하는지 외식업체를 선택할 때는 어떤 의견이 제일 중심이 되는지 알아보고 소비자가 선호하는 외식업체 속성을 분석하여서, 외식업체를 신규로 만들때 소비자가 선호하는 부분을 투자를 늘릴 수 있도록 하고, 기존에 있는 외식업체에 대해 소비자가 선호하는 부분을 리모델링 할 수 있도록 하기위해 이 조사를 실시하게 되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투자론] 포트폴리오 이론
- 수직계열화,현대자동차의환경분석,현대자동차의전략,수직계열화분석,현대자동차의수직계열화
- 신라호텔 성공요인과 신라호텔 경영전략과 마케팅 SWOT,7P전략분석및 신라호텔 미래발전방향 제시
- 마케팅관리론_마케팅 조사의 과정에 대해 단계별로 정리하고 각 단계별로 주요 특징을 제시하고 실제 사례를 중심으로 본인 의견을 기술하세요
- [노사관계론] 현대자동차 2006년 6월 파업에 대한 조사
- 나이키 광고전략 분석
- [마케팅 전략] 뷰티크레딧의 STP, 4P전략
- 코카콜라 경영전략
- [재래시장] 강원도 폐광지역의 재래시장 활성화 방안에 관한 연구
- 로키치 RVS(로키치의 가치이론)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