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사][외식경영]외식업 C.S.〈Custom Satisfactio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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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Ⅰ서론

Ⅱ 본론

1. 이론적 고찰
1〉이론적 배경
2〉연구방법
3〉업체별 역사

2. 고객만족
1〉고개 만족에 대한 선행 요인
2〉고객 만족의 실 예
3〉고객 만족이 필요한 이유

Ⅲ 결론

참고 문헌

본문내용
우리나라 외식산업의 전체시장은 1984년부터 1997년까지 약 21조의 급격한 증가를 보이고 있고, 1990년대 이후 연평균 약 13%의 증가율을 보이며 꾸준히 성장을 하고 있다.
우리나라의 외식 산업이 성장하게 된 요인으로는 여러 가지가 있는데, 국민 소득의 증가와 소비 패턴의 변화로 인한 외식비의 증가, 맞벌이 부부의 증가, 핵가족화, 신세대의 출현, 식생활 패턴의 서구화, 레저/오락 지향적 사회변화, 주방시스템의 자동화 등을 들 수 있다.
특히 1990년대 들어 우리나라 외식산업을 주도하고 있는 것은 바로 외국계 패밀리 레스토랑과 패스트푸드점들이다. 우리나라의 패스트푸드 산업은 1979년 롯데리아의 개점을 시작으로 88 서울 올림픽을 전후해 급성장하여 2000년에는 사상 최초로 시장규모 1조원을 돌파하였다. 최근우리나라 패스트푸드점들은 다점포화 전략을 추구하여 전국에 점포수가 급격히 증가하고 있다. 이러한 이유는 주고객층인 신세대들의 입맛이 서구화되어 있고, 중?장년층까지 고객층이 꾸준히 늘고 있기 때문이다. 심지어 최근에는 집에서 아침을 거르고 출근하는 직장인들이 지장 인근의 패스트푸드점에서 간단히 아침식사를 하거나 테이크아웃 하는 현상도 증가하고 있다. 패스트푸드점은 유통에서 생산에 이르기까지 표준화되어 있는 시스템을 이용하여 한정된 메뉴품목을 주로 셀프서비스 방식으로 제공하는 외식업소를 말한다. 패스트 푸드점이 다른 외식 서비스업태와 구별되는
참고문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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