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장조사론] 새로운 남성화장품의 성공적인 시장진입을 위한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5.13 / 2019.12.24
  • 30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Introduction
Market analysis
Method

조사대상의 선정
조사설계
표본조사

Analysis and Results

요인분석(Factor analysis)
분산분석(ANOVA)
회귀분석(Regression analysis)
군집분석(Cluster analysis)

Conclusion
본문내용
미성숙 시장: 미래파/오디세이를 제외하고는 제품의 브랜드 이미지가 매우 낮다.

인지도 매우 낮음
기능성 제품 이미지
제품의 포장이 타 제품과는 차별화 되어있음. 고가 이미지의 부합됨.

고가 이미지 : 제품 포장부터 비싸 보임

그렇다면 새로운 상품이 기존 시장에 진입 시 시행해야 할 프로모션에 필요한 요소는?

<FGI>
조사대상의 성격과 규모-타겟으로 정한 25~35세의 남녀
표본집단- 25~35세의 화장품 쓰고 있는 남성
25~35세의 남성 화장품을 살 수 있는 여성
각 4~6명으로 한 그룹씩
표본추출방법-판단 표본 추출법

<심층면접 법>
조사대상의 성격과 규모-화장품 샵의 매장관리자
표본집단- 남성 화장품을 취급하고 있는 고가브랜드의 샵 관리자
표본추출방법-판단 표본 추출법

<비 계량적 자료>
면접법 자료- 설문지와 연계해 제품 선호도,
구매의사 파악에 활용
인터넷 자료- 제품 인지도, 고객 충성도 파악에 활용
<계량적 자료>
설문지- 연관분석, 분산 분석, 회귀 분석, 군집분석을 이용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그냥
  • arash***
    (2007.05.22 14:44:42)
회원 추천자료
  • 글로벌 시대의 중국시장과 중국투자 - 이리엔 의련의 중국시장 진출 성공 사례 - 이랜드 사례
  • 위한 분석으로서 체계적인 분석을 위해 먼저 전반적인 시장의 환경을 분석하기 위해 중국시장, 중국사회의 변화, 중국 소비자, 경쟁자, 그리고 자사에 대한 분석인 5C분석을 실시하고, 이후 이랜드의 미션과 비전, 전략을 알아본 후 자사의 역량과 환경에 맞춰 전략을 수립하기 위한 SWOT분석을 실시하며, 전략적 시장 접근방법을 알아보기 위해 STP전략을 분석하고, 성공적 마케팅 전략의 수립여부를 판단하기 위해 5P전략을 알아볼 것이다. Ⅱ. 본 론 1. 5C

  • [서비스경영] 에뛰드 하우스 서비스 전략
  • 화장품을 시용해 볼 수 있는 도구가 구비되어 있긴 하였지만, 충분하지 않았으며 정돈 되었다는 느낌을 주지 못하였다. 이런 점들로 인해 인지된 서비스의 유형성이 기대보다 낮게 평가되었다. III. 결론 및 서비스 개선방안 처음에 에뛰드 하우스를 조사 대상으로 선정하였을 때, 단순히 왜 장사가 잘 안될까? 라는 의문만 갖고 있었다. 하지만 이번 조사를 통해서 서비스 경영에서 배운 다양한 분석방법과 이론을 통해서 왜 이곳의 매출이 부진한지를

  • [서비스경영] 에뛰드하우스 서비스경영분석
  • 화장품을 시용해 볼 수 있는 도구가 구비되어 있긴 하였지만, 충분하지 않았으며 정돈 되었다는 느낌을 주지 못하였다. 이런 점들로 인해 인지된 서비스의 유형성이 기대보다 낮게 평가되었다. III. 결론 및 서비스 개선방안 처음에 에뛰드 하우스를 조사 대상으로 선정하였을 때, 단순히 왜 장사가 잘 안될까? 라는 의문만 갖고 있었다. 하지만 이번 조사를 통해서 서비스 경영에서 배운 다양한 분석방법과 이론을 통해서 왜 이곳의 매출이 부진한지를

  • [국제마케팅] 태평양의 중국진출 신제품 -라네즈 롤리타램피카 개발전략
  • 분석 7. 태평양(롤리타 램피카)의 브랜드 글로벌 경영 성공 사례< 결 론 >8. 중국 진출의 문제점 및 과제9. 향후 전략10. 마치며1. 기업 선정 동기우리 5조 조원들은 최근 이슈로 중국에 부는 한류 열풍으로 중국 젊은 여성들은 더욱 더 유행에 민감해졌다는 점을 LANEIGE가 큰 기회의 요소로 잡아 오늘날 여성들의 급변하는 요구와 변화하는 사회 환경 속에서 화장품 업계에서 철저한 브랜드 관리와 시의 적절한 해외진출 전략으로 성공적으로 입지를 굳

  • 미샤 MISSHA 마케팅조사
  • 화장품 시장이라는 새로운 시장 개척연구조사 배경성공적인 브랜드 도입이후 성장곡선을 그리고 있음화장품 시장 환경 변화 및 경쟁 심화하지만 미샤 브랜드가 성공적으로 성장곡선을 타고, 성숙기로 접어들기 위해서는여러가지 위협/경쟁요인이 존재현 상황에서 미샤가 경쟁우위를 점하고 차별화 전략 실행을 통해 브랜드를 강화하고Market leader가 되기 위해서는 현재의 브랜드 위치와 시장환경, 소비자행동 분석 등이필요함이러한 분석을 통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