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ISSHA 미샤 브랜드분석및 미샤 남성고객확보위한 새로운 마케팅전략 제안과 미샤 미래전망 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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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ISSHA 미샤 브랜드분석및 미샤 남성고객확보위한 새로운 마케팅전략 제안과 미샤 미래전망 분석 레포트입니다.
목차
1. 보고서요약

2. MISSHA 미샤 기업히스토리

3. MISSHA 미샤 : 환경 분석
3.1 거시적 환경 분석

3.2 미시적 환경 분석
3.2.1 자사분석
(1) 정직한 기업, 합리적인 경영
(2) 양날의 칼 - 저가격
3.2.2 공급업체
3.2.3 유통분석
3.2.4 고객분석
(1) 가치 소비의 확대
(2) 온라인-오프라인의 통합 커뮤니케이션
3.2.5 경쟁사분석
(1) 진입장벽이 낮은 화장품 산업
(2) 차별성을 상실한 초저가 브랜드들
3.2.6 공중

3.3 미샤 SWOT분석

4. MISSHA 미샤 새로운 마케팅 전략 제시
4.1 미샤 STP전략
4.1.1 세분화(Segmentation)
4.1.2 목표시장 선정(Targeting)
4.1.3 포지셔닝(Positioning)

4.2 미샤 마케팅믹스 4P 전략
4.2.1 프로모션전략(Promotion)
(1) 배달 시스템
(2) 여성들을 대상으로 하는 남성 화장품의 홍보
4.2.2 제품전략(Product)
(1) 여성들이 좋아하는 남성의 향기
(2) 제품 용기의 차별화
(3) 남성들의 상황과 용도에 맞는 제품
4.2.3 가격전략(Price)
기존의 저렴한 제품 가격 유지
4.2.4 유통전략(Place)
로드 숍 및 상점 내 남성 직원의 적극 배치

5. 결론 : 미샤의 향후전망

6. 참고자료 및 설문조사 분석
본문내용
미샤는 지금까지 나름대로 매우 성공적인 궤도를 달려왔다. 국내에서는 650여개에 달하는 점포를 보유하고 많은 매니아 층을 형성하고 있으며, 아시아 시장에 성공적으로 진출하여 그 국내에서와 비슷한 행보를 하고 있다. 이처럼 미샤는 국내뿐만 아니라, 세계 여성들이 서로의 관심을 공유할 수 있는 문화의 장을 만들어 나갈 포부를 가지고 있다.
이에 우리는 그 과정에서 미샤가 이제 여성뿐만 아니라 남성 시장에서도 성공할 수 있도록 몇 가지 마케팅 전략을 제시하였다. 특히 한국의 남성들이 세계 화장품 시장에서 엘리트 고객으로 인정받고 있는 만큼, 국내 남성화장품 시장에서 미샤가 성공을 거둔다면 충분히 세계 남성화장품 시장에서도 성공할 수 있을 것이다.
미샤는 지금까지의 성공보다 앞으로의 미래가 더 기대되는 기업이다. 그리고 미샤에게 국내 여성 저가화장품 시장은 작은 시장이 되었다. 이제 여성 화장품뿐만 아니라 남성화장품, 고가 화장품 제품, 그리고 세계의 시장에 성공적으로 진출하여 기존의 해외 고급 브랜드들과 점유율을 다투며 시장을 선도하는 미샤가 되기를 기대한다.
참고문헌
· 한국포장협회[KISTI 연계], “화장품 시장의 혁명 미샤”, 포장계 132, 2004, 74-76
· 염대성, “혁신적 사고를 통한 시장 개척 미샤 성공 사례”, 국고등직업교육학회논문집 6(3), 2005.5, 151-158
· 한국보건산업진흥원, “(2011년) 화장품산업 분석 보고서”, 2011
· 초저가 화장품 브랜드샵의 특징과 소비자 성향 연구 , 김순희, 건국대학교,[2006]
· 저가 화장품의 현황 및 구매행동에 관한 연구, 김보람, 성신여자대학교,[2011]
· 화장품 판매회사의 유통경로에 관한 연구:시판유통을 중심으로, 문흥호, 중앙대학교,[2005]
· 2013년 대한민국 핫 트렌드를 잡아라 , 삼성경제연구소, 삼성증권,[201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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