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LG Lady카드(레이디카드) 성공요인과 마케팅전략 - LG카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2.24 / 2019.12.24
- 18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97)
- 1건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서론>
<본론>
Ⅰ. 마케팅 환경
1. 경제적 환경
2. 여성과 관련된 사회 문화적 환경
3. 소비 문화의 변화
4. 라이프 스타일의 변화
5. 신용카드 급증에 따른 부작용
6. 정치, 법률적 환경
7. 기술적 환경 : 카드사 기술 개발
8. 경쟁적 환경
Ⅱ. 4P
Ⅲ. SWOT 분석
Ⅳ. STP 전략
<결론>
- 본문내용
-
LG카드는 올해 1.4분기 당기순이익이 작년동기의 1천742억 원에 비해 19.7% 증가한 2천85억 원을 기록했다. 영업수익과 영업이익은 각각 53.6%와 17.1% 늘어난 1조5천203억 원과 2천950억 원을 나타냈고 취급액은 작년동기보다 90% 늘어난 37조9천억 원을 기록하면서 상품 자산규모도 사상 처음으로 30조원을 넘어섰다.
LG카드는 올해 영업수익과 당기순이익 목표치인 6조2천억원과 7천800억원을 무난히 달성할 수 있을 것으로 전망했다. 상품자산규모는 33조원에 이를 것으로 예상됐다.
LG카드가 신용카드 수수료 인하 등 어려운 사업환경 속에서도 이처럼 양호한 실적을 낼 수 있었던 것은 파생금융기법을 활용, 자금조달비용을 축소하고 리스크 관리를 통한 원가절감 노력을 했기 때문이다.
LG카드에서 내놓은 여러 상품들 중에서도 가장 주목해 볼 만한 상품은 1999년 9월 우리나라 카드업계 최초로 여성들을 타겟으로 하여 탄생한 LG Lady 카드라고 할 수 있다. 여성을 타겟으로한 제품은 기존부터 존재해왔던 화장품, 의류, 일용품, 장식품 등의 제품이거나 여성전용 인터넷서비스에 국한되어 왔다. 하지만 여성이 실질적인 소비주체로 급부상하게 됨에 따라 새로운 소비주체인 여성을 맞이하기 위한 LG카드의 새로운 마케팅 전략은 성공적이었다.
여성들이 남성에 비해 연체율이 낮고 고정적인 소비가 발생한다는 점에서 신용카드사들의 황금시장이라고 할 수 있다는 점으로 여성전용 신용카드의 선두주자 LG카드의 LG레이디카드가 국내 단일카드사 브랜드론 처음으로 400만 회원을 돌파하며 급부상 하자,
자료평가
- .
- soyeon8***
(2006.11.22 11:55:12)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굿네이버스 SWOT, 4P 분석
- [마케팅관리] [마케팅관리]`미스터 피자` 마케팅전략 및 성공요인 분석(A+리포트)
- [재무관리]대한항공 기업 분석
- [인간관계론] 현대인의 갈등 문제와 유형을 나열하고, 본인이 취해야할 태도를 서술하시오.
- 섬유탈취제 신제품개발 마케팅기획서(신상품개발 기획)
- 박카스 마케팅전략 기획서(박카스 마케팅사례분석과 브랜드분석및 박카스 새로운 마케팅전략 제안 PPT)
- [인적자원관리] THE RITZ-CARLTON(리츠칼튼)의 인사관리
- [기업문화] 농심의 기업문화에 대하여
- [관광자원론] 한국 세계문화유산 관광 마케팅 전략 -경주지역을 중심으로
- [관광개발론] 문화적관광자원 -경주 마케팅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