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시대의 중국시장과 중국투자 - 이리엔 의련의 중국시장 진출 성공 사례 - 이랜드 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4.24 / 2015.04.24
- 20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이리엔 의련의
중국시장 진출 성공 사례
목 차
Ⅰ. 서론
Ⅱ. 본론
1. 5C 분석
가. 중국 시장
나. 중국 사회 변화
다. 중국 시장의 소비자
라. 중국 시장 내 경쟁자
마. 이랜드 자사
2. VMS
가. 비전
나. 미션
다. 전략
3. SWOT 분석
4. 이랜드의 마케팅 전략 분석
가. STP 전략
나. 5P전략
Ⅲ. 결론
참고자료
- 본문내용
-
Ⅰ. 서 론
글로벌 시대에 들어서 점차 기업환경이 변화하기 시작하면서 중국은 공산품을 생산하는 국가에서 새로운 소비 시장으로 떠올랐다. 소비패턴 중의 가장 큰 변화를 나타내는 분야는 아마도 패션분야일 것이다. 경제상황에 따라서 가장 민감하게 변화하는 소비 영역이기도 하면서 소비자들이 유행이나 취향에 따라 민감한 선택 패턴을 보여주기 때문이다.
이렇게 시장의 판도와 변화를 가장 민감하게 느낄 수 있는 사례를 연구함으로써 우리는 중국시장이 어떻게 변화하였는지, 그리고 또 어떻게 변화할 것인지를 알 수 있으며, 성공사례의 분석을 통해 앞으로 어떠한 전략을 사용해야 할지, 어떤 전략이 성공적인지에 대하여 알 수 있다. 이러한 이유들로, 중국 시장에서 가장 성공적인 한국 패션기업 중의 하나인 이랜드의 사례 분석을 통해 중국시장을 좀 더 이해할 수 있는 기회를 가지려고 한다.
이랜드는 1992년에 중국 수교가 이루어지기 이전부터 대만에 진출하여 시장 조사 및 현지화 된 인재육성을 진행하였으며, 1994년 이랜드 상하이 법인을 설립이후 1996년 부터 여성복을 중심으로 브랜드 ‘이랜드‘를 기반으로 본격적인 중국 내 브랜드 사업을 시작하였다. 국내 패션 기업 중 가장 먼저 중국 시장에 진출한 기업이며, 현재 티니위니(Teenieweenie), 스코필드(Scofield), 로엠(Roem) 등 16개 브랜드를 중국 전역에 전개하고 있다. 중국에 진출한 국내 패션기업 중 가장 성공적인 사례로 매년 70% 이상의 매출 성장과 60% 이상의 영업 이익 증가를 달성하였다.
이랜드는 주요 소싱처였던 중국을 시장으로 개발함과 동시에 철저한 현지화를 바탕으로 탄탄한 구조적 시스템 역량을 강화하며 프리미엄 브랜드의 구축을 통해 지속적인 브랜드 가치를 창출함으로서 중국 시장에서 큰 성공을 거둘 수 있었다.
이러한 이랜드의 성공요인을 알아보기 위한 분석으로서 체계적인 분석을 위해 먼저 전반적인 시장의 환경을 분석하기 위해 중국시장, 중국사회의 변화, 중국 소비자, 경쟁자, 그리고 자사에 대한 분석인 5C분석을 실시하고, 이후 이랜드의 미션과 비전, 전략을 알아본 후 자사의 역량과 환경에 맞춰 전략을 수립하기 위한 SWOT분석을 실시하며, 전략적 시장 접근방법을 알아보기 위해 STP전략을 분석하고, 성공적 마케팅 전략의 수립여부를 판단하기 위해 5P전략을 알아볼 것이다.
Ⅱ. 본 론
1. 5C 분석
가. 중국 시장
2001년부터 약 10년간 중국 소매판매액은 16%의 성장을 보임으로서 중국 소비자
들의 구매력이 가파른 증가세를 나타내고 있음을 시사한다. 특히 베이징올림픽 전후의 소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인적자원관리] THE RITZ-CARLTON(리츠칼튼)의 인사관리
- [기업문화] 농심의 기업문화에 대하여
- [관광자원론] 한국 세계문화유산 관광 마케팅 전략 -경주지역을 중심으로
- [관광개발론] 문화적관광자원 -경주 마케팅
- [국제경영] 아웃백의 국내 진출 전략 및 성공요인 분석
- 여성마케팅의 정의와 사례
- [A+레포트] 환경 문제와 지속가능성 기후 변화, 환경 오염, 재생에너지 등과 관련된 주제로 지속가능한 미래에 대한 고찰
- 현대적 리더십과 정조의 리더십 평가
- 현대적 리더십과 정조의 리더십 평가
- 프리미엄아이스크림 시장과 나뚜루 전략적 방향 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