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전략론] 대구은행과 부산은행 customer intimacy 사례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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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Customer Intimacy 정의


2. Customer Intimacy를 추구하는 기업


3. 대구은행과 부산은행 소개


4. 대구은행과 부산은행 Customer Intimacy 유형별 사례
(1) 고객에 대한 깊은 이해
(2) 다양한 제품라인의 보유 -
(3) 조직이나 조직 구성원 개개인의 유연한 사고
(4) 고객점유율을 높이기 위한 노력


5. 아쉬운 점 및 향후 개선 방향



6. 참고 자료

본문내용
1. Customer Intimacy 정의
Customer Intimacy란 고객 친밀성이란 뜻으로 꾸준히 증가하고 있는 소비자들의 세세한 욕구를 정확히 반영하여 제품과 서비스를 디자인하여 전달하는 것이다.
주로 기업과 고객간의친밀도 증가시켜 장기적인 관계에 초점을 두고 있다.


2. Customer Intimacy를 추구하는 기업
1) 소비자의 작은 문제점까지도 해결하려고 노력함
2) 다양한 소비자들의 욕구를 충족시킬 수 있는 맞춤화(customized)된 서비스의 개발
3) 직원의 친절한 서비스
4) 경쟁사가 모방할 수 없는 뛰어나고 특별한 서비스 프로그램의 제공


3. 대구은행과 부산은행

국내 지방은행 중 1, 2위를 다투고 있는 은행이 바로 대구은행과 부산은행이다.

(1) 대구은행
1) 경영이념 : “꿈과 풍요로움을 지역과 함께,,”
‘꿈’은 성장발전, ‘풍요로움’은 수익확대를 의미합니다.
‘지역과 함께’는 경영성과의 지역사회 환원을 통하여 지역사회의 동반성장에 적극 이바지하겠다는 의미입니다.


2) 경영방침
: CEO의 경영철학인 ‘희망을 위한 동행’을 통하여 이해관계자인 지역, 고객, 주주, 직원에게 나눔, 감동, 가치, 소통의 경영을 실천함으로서 경영이념과 비전을 달성하겠다는 의미를 가진다.


(2) 부산은행


1) 경영이념 : “지역과 함께 더 높은 가치창조를”
‘지역과 함께’는 당 행 존립의 터전인 지역에 적극적으로 기여하겠다는 의지를 의미합니다.
‘가치창조’는 지역, 고객, 주주, 임직원 모두가 풍요로운 삶을 누릴 수 있도록 가치를 높여 지속적으로 성장하자는 의미를 담고 있습니다.

2) 경영방침 : 고객감동경영, 현장줌심경영, 상생경영, 직원만족경영

참고문헌
대구은행 http://www.dgb.co.kr/
부산은행 http://www.busanbank.co.kr/
대구은행 무료영화 시사회 http://blog.daum.net/jmson220/11264209
부산은행 콜센터 기능 확충
http://blog.naver.com/tbroadbusan?Redirect=Log&logNo=60151784941
대구은행 듀얼 페이 서비스 http://cafe.naver.com/loancompany24/618
부산은행 가을야구 공동 예금 http://cn.moneta.co.kr/Service/paxnet/ShellView.asp?ArticleID=2010051011313302845
부산은행 대학생 등록금 이벤트
http://www2.fnnews.com/view?ra=Sent1201m_View&corp=fnnews&arcid=201202020100020500000657&cDateYear=2012&cDateMonth=02&cDateDay=0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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