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마케팅] 신한은행의 문화마케팅사례 분석 및 전략수립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9.25 / 2019.12.24
  • 26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도 입 부

2.문화지원

3.사례분석

4.전략방향

5.결 론
본문내용
문화지원 (Sponsorship)

정의 : 후원자가 상업적으로 이용할 만한 잠재성이 있는 이벤트, 에이전시, 등과 연계하여 현금, 물품, 서비스 등을 지원함으로써 이들과 호의적 관계를 형성하는 전략적으로 계획된 촉진활동.
(출처: http://www.sponsorship.com/forum/faq.html.)

목적 : 더 많은 제품과 서비스를 판매하기 위해 시장에서 외부 이해관계자들 (고객, 잠재고객, 지역사회) 사이에서 기업 이미지를 강화하기 위함
(출처: The Sponsorship Report ww.sponsorship.ca/p-ssues-callit))

1. 기업의정당성: 기업이미지 제고
#1. [은행권 최초로 영화 사업투자]
이수-엔터테인먼트 2호 조합(15억원)
강제규&명필름 영화투자사(7억5천만원)
출처: 2006년 1월 10일 매일경제 김상민 기자

#2. [모전교 건설비용 쾌척]
2005년 9월 15일 신한은행이 모전교 건설비용으로 20억원을
서울시에 쾌척
신한은행은 서울시와 협력해 곧 대규모 마케팅에 나설 계획
이밖에 신한은행과 합병할 예정인 조흥은행은 2005년10월 2일, 청계천변에 설치된 타일벽화 ‘정조대왕능행반차도’ 제작비 15억원을 기증.
출처: 2005.10.24 이코노믹 리뷰 윤광원 기자

참고문헌
논문
기업이미지와 문화예술 : 한국문화정책개발원 김소영 박사
2001 문화산업백서 : 문화관광부 - CEO information 372호(2002.10.30),심상민, 민동원, 삼성경제연구소
coporate_responsibility_report 로이드은행 2004
서적
- 마케팅의 뉴 트렌드-문화예술 스폰서십, 한정원지음, 커뮤니케이션북스
- 문화예술마케팅 F. 콜버트 외 3인 박옥진, 김소영 옮김, 태학사
- 대한민국 은행을 바꾼 신한은행 방식, 정동일 지음, 김영사
성공적인 마케팅 PR전략, 한정호,손진기 지음, 한나래
나는 맹수의 눈을 갖게 되었다, 조승연 지음
상품이 아닌 문화를 팔아라, 박정현 지음,주간경제 803호 (2004.10.22)
백범일지 ‘나의 소원’, 김구 지음
- Fisher V. and R.Brouillet.1990. Les Commandites: la de demain. Montreal: Edition Saint-Martin,p 15

신문기사
- 2006.01.10 매일경제 김상민 기자 / 2005.10.24 이코노믹 리뷰 윤광원 기자/ 2004.10.07 한국 메세나협회
2005.08.29 한국금융 태은경 기자 / 2005.05.11 세계일보 / 2006.04.30 연합뉴스
2003.10.21 중앙일보 홍승일 기자 / 2006.05.02 스포탈 코리아손춘근 기자

인터넷 자료
http://www.sponsorship.com/forum/faq.html
The Sponsorship Report (www.sponsorship.ca/p-issues-callit))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KB 국민은행 마케팅 KB 국민은행 현지화전략 KB 국민은행 시장분석 브랜드마케팅 서비스마케팅 글로벌경영 사례분석 swot stp 4p
  • 은행(소매특화) 소액 산매금융에 집중해 서민금융 이미지 확보서민금융 & 소기업 금융 특화PB 시장 선두KB Gold & Wise “Private Banking for the Wise” PB 전용 상품 및 포트폴리오 관리 / Tax Consulting / 부동산종합 자산관리서비스 / Total Life Care스토리 금융고객 중심형 특화점포고객 Life Style 맞춤맞벌이부부 특화점포, 고객문화 중심형 특화점포, 직장인특화점포스마트 브랜치, 팝업 브랜치01.내부환경분석2 국민은행의 특징자사분석기업전략경쟁전략2

  • [기업경영]삼성증권 경영전략
  • 삼성증권 경영전략기업소개기업개요CEO의 경영철학조직문화환경분석시장분석경쟁자 분석대신증권현대증권LG투자증권굿모닝증권마케팅 전략4p 전략상품개발(product) 가격결정(price)촉진 전략(promotion)유통 전략(place)positioning 전략의 방향과 배경고객만족 전략성과분석 및 향후 전략성과분석향후전략성공사례기업소개기업개요1992년 창립된 삼성증권은 황영기 대표이사 아래 2,556명의 임직원으로 구성되었으며 질적인 면과 양적인 면

  • [관광학원론] 항공운송업의 특성과 대한항공 및 아시아나항공의 마케팅전략
  • 항공운송업의 특성과 대한항공 및 아시아나항공의 마케팅전략1장. 서 론1. 문제의 제기2. 연구의 목적3. 연구의 방법과 구성2장. 항공운송업의 이론적 배경 1. 항공운송업의 개요(1) 항공운송업의 개념(2) 항공운송업의 특성과 경영형태(3) 항공운송업의 분류2. 항공 서비스이론(1) 항공서비스의 개념(2) 항공사 서비스 내용(3) 서비스 품질과 고객 만족의 관계3장. 한국 항공 운송업의 현황분석1. 대한항공(1) 회사의 연혁 (2) 경영목표와 경영전략(

  • [귀족마케팅] 귀족마케팅 전략
  • 및 유럽의 프라이빗 뱅킹의 현황ㄹ) 미국 PB의 변화3) Private Banking의 사업영역4) 우리나라의 PB 앞으로의 전망 (필요성)(1) 금융환경의 변화5) 국내 금융기관 사례분석(1) 한미은행(2) 신한은행(3) 하나은행(4) 한빛은행(5) 시티은행(6) 삼성증권6) 우리나라의 PB 정착을 위한 방안(1) 고객의 요구를 파악(2) 효율적인 시스템 구축(3) 전문가의 육성(4) 고객과의 relationship구축(5) 경영자의 의지(6) 제도적인 뒷받침 결(結) 마케팅 전략 ??기(起)한 벌에 몇

  • [경영분석]삼성증권 경영전략
  • 삼성증권 경영전략기업소개기업개요CEO의 경영철학조직문화환경분석시장분석경쟁자 분석대신증권현대증권LG투자증권굿모닝증권마케팅 전략4p 전략상품개발(product) 가격결정(price)촉진 전략(promotion)유통 전략(place)positioning 전략의 방향과 배경고객만족 전략성과분석 및 향후 전략성과분석향후전략성공사례기업소개기업개요1992년 창립된 삼성증권은 황영기 대표이사 아래 2,556명의 임직원으로 구성되었으며 질적인 면과 양적인 면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