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제품 의사결정 컨셉 테스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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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Ⅰ. 서 론
1. 연구 개요
2. 연구 방법
㈎ 컨셉보드 작성
㈏ 컨셉 테스트(설문조사)
Ⅱ. 본 론
1. 조사 분석 개요
2. 조사 결과 종합
3. 조사 결과 검정
㈎ 실험컨셉간 차이에 대한 검정
㈏ 실험컨셉간 차이에 대한 블록 설정
⑴ 성별에 따른 블록 설정
⑵ 연령에 따른 블록 설정
⑶ 직업에 따른 블록 설정
⑷ 독서량에 따른 블록 설정
㈐ 통제컨셉과의 차이에 대한 검정
㈑ 통제컨셉과의 속성별 차이에 대한 검정
4. 정성적 분석
Ⅲ. 결 론
1. 신제품 컨셉의 선정
2. 신제품 컨셉의 개선안

부 록 #1(설문의 원본)
부 록 #2(설문의 결과, 주관식 제외)
본문내용
1. 연구개요

네 개의 신제품 후보 컨셉들이 있다. 각 컨셉은 다음과 같다. 『경영학자에게 듣는 인문학 고전강좌』, 『서양철학을 공자에게 배우다』, 『왜 취직과 퇴직으로 고민하는가? - 기업의 본질을 고전에서 찾다』, 『동양고전에서 세일즈와 고객관계의 길을 찾다』. 본 연구에서는 제시된 네 가지 컨셉과 기존 제품인 『마케팅을 공자에게 배우다』에 대해 컨셉테스트를 수행하여 그 결과를 다양한 각도로 검정, 분석하여 가장 성공 가능성이 높은 1개의 신제품 컨셉을 도출함과 동시에, 저자에게 신제품 컨셉 선택 의사결정에 도움을 주고 해당 컨셉의 개선안을 도출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2. 연구방법

전반적인 연구의 진행은 ⑴ 컨셉보드 작성 → ⑵ 설문 조사 → ⑶ 조사 결과 분석 → ⑷ 조사 결과를 통한 신제품 후보 컨셉 선정 및 개선안 도출로 진행되었다. 본 항에서는 ⑴과 ⑵에 대한 내용을 자세히 다루고, ⑶의 내용은 본론에서, ⑷의 내용은 결론에서 다루기로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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