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제품 의사결정 컨셉 테스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2.20 / 2019.12.24
- 22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9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서 론
1. 연구 개요
2. 연구 방법
㈎ 컨셉보드 작성
㈏ 컨셉 테스트(설문조사)
Ⅱ. 본 론
1. 조사 분석 개요
2. 조사 결과 종합
3. 조사 결과 검정
㈎ 실험컨셉간 차이에 대한 검정
㈏ 실험컨셉간 차이에 대한 블록 설정
⑴ 성별에 따른 블록 설정
⑵ 연령에 따른 블록 설정
⑶ 직업에 따른 블록 설정
⑷ 독서량에 따른 블록 설정
㈐ 통제컨셉과의 차이에 대한 검정
㈑ 통제컨셉과의 속성별 차이에 대한 검정
4. 정성적 분석
Ⅲ. 결 론
1. 신제품 컨셉의 선정
2. 신제품 컨셉의 개선안
부 록 #1(설문의 원본)
부 록 #2(설문의 결과, 주관식 제외)
- 본문내용
-
1. 연구개요
네 개의 신제품 후보 컨셉들이 있다. 각 컨셉은 다음과 같다. 『경영학자에게 듣는 인문학 고전강좌』, 『서양철학을 공자에게 배우다』, 『왜 취직과 퇴직으로 고민하는가? - 기업의 본질을 고전에서 찾다』, 『동양고전에서 세일즈와 고객관계의 길을 찾다』. 본 연구에서는 제시된 네 가지 컨셉과 기존 제품인 『마케팅을 공자에게 배우다』에 대해 컨셉테스트를 수행하여 그 결과를 다양한 각도로 검정, 분석하여 가장 성공 가능성이 높은 1개의 신제품 컨셉을 도출함과 동시에, 저자에게 신제품 컨셉 선택 의사결정에 도움을 주고 해당 컨셉의 개선안을 도출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2. 연구방법
전반적인 연구의 진행은 ⑴ 컨셉보드 작성 → ⑵ 설문 조사 → ⑶ 조사 결과 분석 → ⑷ 조사 결과를 통한 신제품 후보 컨셉 선정 및 개선안 도출로 진행되었다. 본 항에서는 ⑴과 ⑵에 대한 내용을 자세히 다루고, ⑶의 내용은 본론에서, ⑷의 내용은 결론에서 다루기로 한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롯데리아 서비스 사례(청사진, 피시본 분석 포함)
- 서대문구 지역탐방보고서
- 서대문장애인종합복지관 실습기관분석보고서
- [무역관계법] Korea vs US - DRAMs 사건
- [투자론] 포트폴리오 이론
- 수직계열화,현대자동차의환경분석,현대자동차의전략,수직계열화분석,현대자동차의수직계열화
- 신라호텔 성공요인과 신라호텔 경영전략과 마케팅 SWOT,7P전략분석및 신라호텔 미래발전방향 제시
- 마케팅관리론_마케팅 조사의 과정에 대해 단계별로 정리하고 각 단계별로 주요 특징을 제시하고 실제 사례를 중심으로 본인 의견을 기술하세요
- [노사관계론] 현대자동차 2006년 6월 파업에 대한 조사
- 나이키 광고전략 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