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광고] 현대광고론 요약정리(제6장 정보수집: 광고계획 수립의 근거)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03.14 / 2019.12.24
  • 9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현대광고론(WilliamF.Arens, 김태용 저) `제6장 정보수집: 광고계획 수립의 근거`에 대해 자세하게 요약 정리해 놓았으며 `이 장을 통해 논의가 예상되는 질문들과 답안`을 함께 정리해 놓았습니다. 세심하게 적당한 분량으로 상세히 기술되어 있어 현대광고론 시험을 보시는 분들도 짧은 시간 안에 속성으로 공부를 하실 수 있을 겁니다. 그리고 발표를 맡으신 분이나 레포트를 작성하시려는 분들은 이 상태 그대로 발표하시거나 제출하시면 됩니다.
목차
1. 광고와 마케팅에서 조사의 필요성
1) 마케팅 조사란 무엇인가?
2) 광고조사란 무엇인가?

2. 광고 의사결정에 대한 조사의 적용
1) 광고 전략 조사
2) 크리에이티브 컨셉 조사
3) 광고의 테스팅과 평가

3. 조사과정의 단계
1) 단계 1: 상황분석과 문제정의
2) 단계 2: 비공식적(탐색적) 조사 수행
3) 단계 3: 조사 목표의 수립
4) 단계 4: 공식적 조사의 수행
5) 광고를 테스트하기 위한 기초적 방법들
6) 결과 해석과 보고

4. 광고 조사의 주요 쟁점
1) 공식적 양적 조사 수행의 고려사항
2) 국제시장에서 1차 자료의 수집

5. 리뷰와 논의를 위한 질문들
1) 조사는 마케팅의 3R 도전을 만족시키는데 어떻게 도움을 주는가?
2) 마케팅 조사와 시장 조사의 차이점을 보여주는 사례를 제시하라.
3) 수집하기에 비용이 많이 드는 조사 데이터 유형은? 1차 아니면 2차? 그 이유는?
4) 개인적으로 관찰 조사를 어떻게 이용해보았는가?
5) 영화를 평가하기 위해 사람들을 정량적 또는 정성적 조사를 이용하는가? 설명하라.
6) 가장 비용이 많이 드는 서베이 방법은 무엇인가? 그 이유는?
7) 조사가 타당도를 제공하지만 신뢰도를 제공하지 못하는 때는?
8) 남성용 점포 체인의 광고를 테스트하기 위해 당신은 어떻게 통제 실험을 설계하는가?
9) 국제 광고주의 광고 전략 개발에서 조사는 언제 도움이 되는가?

6. 참고자료
본문내용
목표

- 광고주들이 세분시장을 찾아내고 표적시장을 확인하는데 조사가 어떤 도움을 주는지 논의
- 조사과정의 기초적 단계를 설명
- 질적 및 양적 연구에서 사용된 방법들을 설명
- 타당도와 신뢰도의 개념을 설명하고 정의
- 설문지를 작성할 때의 고려사항들
- 해외의 조사자료를 수집할 때 직면하는 국제광고주들의 어려움을 설명
- 광고 테스팅의 이해득실을 논의

1. 광고와 마케팅에서 조사의 필요성

1) 마케팅 조사란 무엇인가?

(1) 마케팅 조사의 정의
관리자들의 마케팅 의사결정을 돕기 위해 기업들이 새로운 정보를 수집, 기록 및 분석하는 체계적 절차.
(2) 큰 비즈니스 영역- 세계 상위 25개 조사회사들은 연 83억 달러 이상을 벌어들인다.
(3) 마케팅 조사는 브랜드 이미지를 제고시키고 보다 높은 수익과 이윤을 유발하는 전략을 결정하는데 필요한 정보를 광고주와 대행사에 제공한다
(4) 훌륭한 마케팅 조사는 그 회사에게 세련되고 통합된 제품, 가격, 유통 및 커뮤니케이션 믹스 요소들-이 모든 것들은 마케팅의 3R에 도움을 준다-을 계획할 수 있도록 해준다.
a. 새로운 고객의 창출(recruiting new customers)
b. 현재 고객의 유지(retaining current customers)
c. 잃었던 고객 재획득(regaining lost customers)

2) 광고조사란 무엇인가?

광고 전략, 광고물, 매체 캠페인을 개발하고 평가하는데 도움을 주는 정보의 체계적 수집 및 분석
참고문헌
현대광고론 (8th Edition)WilliamF.Arens, 김태용 저, 한국맥그로힐㈜ 펴냄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의료사회복지] 에이즈(AIDS)와 의료사회복지
  • 제6장 (벌칙) 제25조 (벌칙) 다음 각호의 1에 해당하는 자는 3년 이하의 징역에 처한다. 개정 88․12․311. 제9조제3항의 규정에 위반하여 혈액․수입혈액제제․장기․조직․정액 또는 매개체를 유통․판매하거나 사용한 자2. 제19조의 규정에 위반하여 전파매개행위를 한 자제26조 (벌칙) 다음 각호의 1에 해당하는 자는 3년 이하의 징역 또는 1,000만원 이하의 벌금에 처한다. 개정 88․12․311. 제7조의 규정에 위반하여 비밀을 누설한 자2. 제9조제1항 또

  • [사회복지실천기술론] 알콜중독 가정의 임파워먼트 프로그램
  • 요약계획서회기CT개입내용프로그램내 용적용이론W'er 역할1장동건(ct)인테이크(개별상담)가정방문ct의 문제파악 및 라포형성, 정보수집물리적 환경 및 가족체계의 상호작용 파악기관 이용서비스 안내강점파악심리사회이론욕구이론생태체계이론강점이론개별화의 원칙의도적인 감정표현비밀보장면담이론지지자, 상담자김태희(ct 부인)인테이크(개별상담)가정방문문제파악 및 라포형성, 정보수집물리적 환경 및 가족체계의 상

  • 독후감 모음집(A+, 100권) -] 서울대 권장도서 독후감, 국문과 과제 및 독후감 중 A+ 평가작 선별제공
  • 독후감 모음집(100권)순서목 차순서목 차지리의 힘대변동 : 위기, 선택, 변화군주론너의 췌장을 먹고싶어구글의 미래텅빈 충만나는 된다 잘된다국민이 묻는다 : 국가란 무엇인가학교에서 가르쳐주지않는 일본사꿈을 여는 희망 열쇠내가 혼자 여행하는 이유흥분하지 않고 우아하게화내는 기술이대로 안되겠다 싶은 순간 정리를 시작했다작가가 훔친 문장들 글 도둑초예측칼날 위의 역사데미안One Question(내 인생을 바꾸는 한가지 질문

  • 대학국어 요약 총정리
  • 론적 관점 - 민중을 상징조작론적 관점 - 생의 깊이와 관련된 어떤 감동을 맛보게 하는 시로 파악할 때 이는 삶의 움직임의 과정을 보여 주는 상징동력 혹은 작가의 정신 편력의 한 극점제 3장 현대소설 대한 이해▌ 한국현대소설의 흐름1. 신소설1) 신소설의 명칭 : ‘신소설’이라는 명칭은 1906년 2월 1일자 의 광고란에 처음으로 등장하는데, 이에 대한 논란은 아직도 분분하다.2) 신소설의 효시작품. 신소설의 최초 작품은

  • 7차교육과정분석
  • 론하고 정리한다. ⑥ 기타( )4. 학교에서 가르치는 도덕 수업에 만족하십니까?① 매우 만족한다. ② 만족한다. ③ 별로 만족하지 않는다. ④ 전혀 만족하지 않는다.4-1. 도덕 수업에 만족하지 않는 다면 이유는?4-2. 도덕 수업에 만족한다면 그 이유는 ?5. 학교 도덕 수업 시간에 더욱 중점을 두어 가르쳐야 한다고 생각하는 내용은 무엇입니까?① 효도와 우애 ② 민주시민으로서의 역할 ③ 정보통신 윤리․예절④ 환경윤리 ⑤ 북한 및 통일문제 ⑥ 기타(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