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후지필름 신제품 개발 프로젝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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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제 1 장 환경 분석
1. 회사 요약
1) 소개
2) 미션과 비전
3) 제품 및 서비스
2. 거시환경분석
1-1) 기술적 환경분석
1-2) 인구 통계적 분석
1-3) 문화적 분석
1-4) 경제적 분석
1-5) 정치적 환경
2) 산업 분석
3. 경쟁분석
1) 올림푸스
2) 삼성
4. 자사분석
1) SWOT 분석
2) BCG 매트릭스를 통한 사업 포트폴리오 분석

제 2 장 고객 분석
1. 현재 소비자의 소비 행태 분석
2. 디지털카메라 구매의사 형성 요인
1) 개인적 요인
2) 사회⦁문화적 요인
3. 디지털카메라 제품시리즈별 구매의사 결정 요인
4. 시장 세분화
1) 연령, Life style 별 분류
2) 기능별 분류
5. 목표시장 선정

제 3 장 제품 개발
1. 신제품 컨셉 개발
2. 고객의 인식 및 성장 가능성에 대한 전망

제 4 장 마케팅 세부 계획
1. 제품 (PRODUCT)
2. 가격 (PRICE)
3. 유통 (PLACE)
4. 촉진 (PROMOTION)

제 5 장 정리

본문내용
제 1 장 환경 분석

1.회사 요약
1) 소개
1975년부터 한국 사업을 개시한 이미징 전문 기업 후지필름은 다양한 기종의 컴팩트 디지털 카메라 및 하이엔드급 카메라 “S" 시리즈, 고기능의 DSLR로 이루어진 ”파인픽스 “에서부터 각종 필름과 인화 및 현상 기기 그리고 즉석카메라 ”인스탁스“에 이르기까지 사진 촬영과 인화의 전 과정을 다루는 디지털 이미징 토털 솔루션 기업이다.

2) 미션과 비젼

① 비젼
Imaging & Information_ 솔루션 리더 기업
② 모토
Imaging Your dream_
꿈과 이상을 이미지로!
고객에게 사랑, 자유, 풍요로운 삶의 꿈과 이상을 소중한 가치 그대로 형상화 한다.
③ 미션
디지털 시대를 맞아 사업환경의 근본적인 변화가 일면서 고객의 니즈가 바뀌고 기업도 이전과는 확연히 다른 생존 경쟁의 시대에 접어들게 되었다. 이러한 시대적 변화에 적극 대응하고 위기를 기회로 만들기 위한 준비를 모색하려 한다.

3) 제품 및 서비스
① FDinet
FDI는 사진 인화에서부터 사진 관련 용품 판매에 이르기까지 사진과 관련된 모든 서비스를 종합적으로 제공하는 토털 디지털 샵을 지향하고 있다.

② 후지칼라
후지칼라는 후지필름에서 직접 운영하는 온라인 인화 사이트로서 싼 인화지가 아닌 정품 인화지를 사용하며, 당사의 최첨단 현상인화기기 프론티어로 최고 품질의 사진을 선사하고 있다.

③ 파인픽스
후지필름에서 출시되고 있는 디지털카메라 중에서도 가장 메인이 되는 시리즈이며, 그 종류는 컴팩트카메라에서 전문가용인 DSLR까지 다양한 라인업이 있다.
- DSLR : FINEPIX S Pro 시리즈_ 전문가용
- HIGH-END : FINEPIX S시리즈_ 준전문가용
- COMPACT : J 시리즈_ 초보자용
F 시리즈_ 세련된 고급기종
Z 시리즈_ 디자인으로 특화된 기종
XP 시리즈_ 아웃도어에 특화된 기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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