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전략]학교앞 주점 `숯불바베큐` 경영분석 및 차별화 전략방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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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03.12.15 / 2019.12.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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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교앞 주점에 대한 분석입니다.
파워포인트와 한글 두가지로 되어있으며
굉장히 노력해 만든 자료입니다.
도움되시길..
레포트샵 :
한글 26 Page
파워포인트 38 Page 입니다.
- 목차
-
한글문서
1. 업체 소개 및 선정 동기
2. 마케팅 환경 분석
미시환경분석
Company
Competitor
Customer
거시환경분석
SWOT 분석
방향 설정
3. STP 전략
Segmentation
Targeting
Positioning
4. 4P MIX - 제품전략
태도 형성 모델 - 분위기 보완 방안
제품 수명 주기 이론 - Set Menu 컨셉 테스트
5. 4P MIX - 가격/광고전략
가격 전략
광고 전략
6. 요약 및 정리
※ 첨 부
1. 설문지 - 소비자 분석
2. 설문지 - 경쟁자 분석
3. 설문지 - 태도 형성 모델
4. 설문지 - 신제품 컨셉 테스트
5. 설문지 - 가격 전략
파워포인트
서론
1.1 미시환경 분석
1.2 거시환경 분석
1.3 SWOT 분석
본론
2.1 STP 전략
2.2 4P 전략
결론
3. 정리 및 Q&A
- 본문내용
-
마케팅 환경 분석
미시 환경 분석
참숯바베큐
이 가게의 상호명은 참숯바베큐이며, 닭요리와 찌개를 주안주로 한 호프 및 소주집이다. 주 메뉴는 맥주, 소주와 닭요리이며, 가격은 전반적으로 주변 가게들에 비해 싼 편이다. 맛도 주변 업체들에 비해 뒤떨어지지 않으며, 오히려 좋은 편이다. 개업한 지 얼마 되지 않아 아직 순수익은 파악되지 않으며, 하루 평균 매출액은 20~30만원선이다.
History
이 가게는 1998년 한 시각장애인에 의해 창업되었고 그 후 한 청년이 인수하였으나 경영보다는 도박에 관심이 많이 실패하였다. 다시 노부부가 치킨바베큐 전문점으로 업종전환하였고
현 주인이 인수하여 간단한 인테리어 공사 후 9월 10일 영업을 개시하였다. 1998년 이후로 현 경영자가 인수하기 전까지 매출은 매우 낮은 편이었다.
경영자 소개
가게의 경영자는 과거 10년간 수영강사였다가 2002년 9월 10일 주변 친구들의 도움으로 개업한 사람이며, 현재 나이는 만30세이고, 인터뷰 결과 특별한 경영 철학은 없는 것으로 나타났다. 가게를 개업하는데 총 1억원 정도를 투자했으며, 경영자는 2년안에 이를 회수하기를 원하며, 이전 직업인 수영 강사를 함으로써 벌어들였던 소득인 월 300만원보다 더 많은 소득을 원한다.
위 치
서강대학교 정문에서 신촌 사이에 있는 르 메이에르 건물 옆의 골목으로 20M 정도 걸어가면 위치하고 있으며, 따라서 서강대학교 학생과 인근 주민들이 주요 고객이다.
문 제 점
- 상호와 메뉴의 불일치
가장 기본적인 문제점은 업소의 상호에서 찾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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