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관리] 농협하나로마트 유통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2.03 / 2019.12.24
  • 17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하나로마트 소개
환경분석(SWOT)
출점전략
MD
물류시스템
결론
본문내용
하나로마트 소개 (현재상황)

95년 5월 설립 (농협중앙회가 자본금 182억원을 전액 출자)
운영현황 : 하나로클럽 5개, 하나로마트 16개,
하나로주유소/전통공예품전문점/외식사업센터 등
28개 사업소 운영
다른 할인점과 달리 매장의 70% 이상을 1차 신선식품으로 구성
양재점/창동점이 단일 할인점매장 매출액 1위/2위를 5년 연속 유지

환경분석 (SWOT분석)

S 제품 차별화 (농산물 위주 + PB)
농산물의 가격경쟁력 확보
(유통경로의 축소)
기타 상품 운영 도입

O 부지의 발전 가능성
(교통수단 발달)
정부의 지원
결제 시스템의 변화 (IT)


출점전략

농협의 체인화 추진 (Super Super Market 전략)
도매 마케팅 전담 조직 설치 (할인점에 대한 영업력 강화)
산지 유통센터 확대 (현재 112곳에서 200곳으로 확충)
사회성(지역사회기여/민주적인 협동조합운영 등) 평가지표개발
지역 조합의 자율합병을 적극 유도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유통관리] 농협 하나로클럽 운영전략
  • 농협 하나로클럽은 자회사인 농협 하나로유통이 운영하는 전국의 13개 대형 종합유통센터에서 전자상거래를 통해 직접 당일 제품을 배달해 주는 ‘당일주문배송시스템’을 갖추고 있다. 2003년 전자상거래를 통해 707억원의 매출을 올렸고 2004년 기준 농협인터넷 하나로클럽 회원수는 24만명이다. 하나로 클럽은 CJ홈쇼핑과 2003년 3월에 전략적 제휴를 맺고 양재점을 시작으로 `CJ e-인터넷 슈퍼마켓`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창동점에서도 이 서비스를

  • [경영학] [마케팅원론]농협 ‘하나로마트’ 마케팅전략 분석 및 향후 발전전략(A+리포트)
  • - 목 차 -Ⅰ. 들어가는 말Ⅱ. 변화하는 환경Ⅲ. 마케팅 믹스(Marketing Mix)1. 상품(product)2. 가격(price)3. 유통(place)4. 촉진(promotion)Ⅳ. S-T-P 분석1. segmentation, targeting 분석2. positioning 분석Ⅴ. SWOT 분석1. 강점(Strength)2. 약점(Weakness)3. 기회(Opportunity)4. 위협(Threat)Ⅵ. 하나로 클럽의 개선점1. 마케팅 능력 향상2. 이익률 개선3. 수입농산물에 대한 대응Ⅶ. 마치는 말농협 ‘하나로마트’ 마케팅전략 분석 및 향후 발전전략Ⅰ. 들어가는 말불과 10년 전만

  • [국제경영] 이마트 E-MART의 중국시장 진출
  • 마트의 경우 2008년도 영업이익이 8400억 원 정도이기 때문에 현재 수 백 억 원 규모의 중국사업 적자는 충분히 감내할 수 있는 수준으로 받아들여진다. 따라서 경제성장에 따라 유통서비스 수요가 증대하고 있는 중국, 인도네시아 등으로의 해외 출점을 활발히 추진하고 있다.(2) 중국시장을 선택한 원인① 글로벌 소싱의 전략적 기지로서의 중국 현재 국내 할인점의 해외 상품 비중은 20~30% 내외로 추정된다. 수입 상품은 할인점에서 취급하고 있는 거의

  • 이마트의 현황과 마케팅 전략 및 향후 운영 방향에 대한 연구
  • 마트가 대표적이다. . 특히 E마트 창동점은 국내에서 최초로 93.11월 오픈하여 일 평균매출 1억8천만원 에서 2억원에 이르는 성공을 거두었다. 신세계의 E마트는 1호점으로 오픈한 이래 지속적으로 출점 하여 일산, 안산, 인천, 갈산, 분당, 산본, 대구 등 다점포화에 적극적으로 나서고 있다. 본 연구에서는 이러한 E마트가 성장하고 있는 국내 유통시장의 현황과, 최근매출액, 점포수, 마케팅 전략 및 E마트의 서비스. 성공요인 등에 대해서 분석해 보도록

  • [금융론] 농업협동조합
  • 관리중심형 조직구조 → 시장지향형 조직구조• 시장에서 사업성과를 극대화하기 위해 시장정보 수집, 시장리스크 관리, 마케 팅 능력을 강화하는 방향으로 조직을 개편• 환경변화에 유연하게 대응하고 신성장동력 확충과 미래지향적 사업추진을 뒷 받침하는 효율적인 조직구조로 전환2) 사업 혁신⇒ 경제사업의 혁신(개별단위 시장대응 → 통합형 경제사업)• 대형유통업체의 시장지배력을 견제할 수 있도록 농협 산지유통과 소비지 도․소 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