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관리] 농협하나로마트 유통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2.03 / 2019.12.24
- 17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하나로마트 소개
환경분석(SWOT)
출점전략
MD
물류시스템
결론
- 본문내용
-
하나로마트 소개 (현재상황)
95년 5월 설립 (농협중앙회가 자본금 182억원을 전액 출자)
운영현황 : 하나로클럽 5개, 하나로마트 16개,
하나로주유소/전통공예품전문점/외식사업센터 등
28개 사업소 운영
다른 할인점과 달리 매장의 70% 이상을 1차 신선식품으로 구성
양재점/창동점이 단일 할인점매장 매출액 1위/2위를 5년 연속 유지
환경분석 (SWOT분석)
S 제품 차별화 (농산물 위주 + PB)
농산물의 가격경쟁력 확보
(유통경로의 축소)
기타 상품 운영 도입
O 부지의 발전 가능성
(교통수단 발달)
정부의 지원
결제 시스템의 변화 (IT)
출점전략
농협의 체인화 추진 (Super Super Market 전략)
도매 마케팅 전담 조직 설치 (할인점에 대한 영업력 강화)
산지 유통센터 확대 (현재 112곳에서 200곳으로 확충)
사회성(지역사회기여/민주적인 협동조합운영 등) 평가지표개발
지역 조합의 자율합병을 적극 유도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재무제표 분석] 홈쇼핑 산업분석 -GS홈쇼핑과 CJ홈쇼핑의 가치평가를 중심으로
- 이마트 E-마트의 공급사슬관리 SCM
- 스포츠마케팅_프로스포츠 구단(축구, 야구, 농구, 배구 등)을 1개 선정하여 해당 구단을 SWOT분석하여 다른 구단에 대한 경쟁전략을 수립하라 (3)
- [가치사슬, 경영전략] 가치사슬분석
- [마케팅] 아름다운 재단 SWOT 분석 및 개선 방안
- [광고홍보조사 설문지] 숙취해소음료의 제품과 광고에 대한 이미지
- [설문지] 기능성음료에 대한 마케팅 조사 설문지
- [국제기술이전] 국제기술이전의 개념과 효과, 특성(특징), 국제기술이전 구조와 경로
- [경제이론사] 빅토리아시대와 경제학의 지하세계
- [호텔경영조직] `Ritz Carlton` 리츠칼튼호텔 조직도 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