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관리론] [유통관리론]농협 `하나로마트` 마케팅전략 분석 및 유통 경쟁력강화를 위한 방안모색(A+리포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10.23 / 2019.12.24
- 25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1건 (구매금액의 3%지급)
- 1,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본 자료는 신촌Y대 경영대학 [유통관리론]수업 리포트입니다. 농협의 하나로 마트는 도시와 농촌간의 직거래를 활성화 시키는 대규모의 농수산물 센터입니다. 농어민은 수익을 증대시키고, 도시민은 저렴한 농수산물을 구입할 수 있는 것이 가장 큰 장점인데, 대형할인마트와 한미 FTA로 위기의 가능성이 있습니다. 따라서 경쟁력과 차별성을 고찰하고 대응방안을 살펴보고자 합니다 자세한 내용은 목차 및 내용요약을 참고하시고 많은 도움 되시길 바랍니다.
- 목차
-
1. 소 개
2. 선정이유
3. 산업구조분석
4. SWOT 분석
(1) 강점(Strength)
(2) 약점(Weakness)
(3) 기회(Opportunity)
(4) 위협(Threat)
5. STP
(1) 시장세분화(Segementation)
(2) 목표시장선정(Targeting)
(3) 포지셔닝(Positioning)
6. 4P MIX
(1) 제품(Product)
(2) 가격(Price)
(3) 유통(Place)
(4) 촉진(Promotion)
7. 제안점
- 본문내용
-
5. STP
(1) 시장세분화(Segmenting)
- 다양한 연령층의 주부, 부부
- 품질에 대한 높은 신뢰도
- 가격이 저렴한 제품
- 제품의 만족스러운 신선도
- 평균 주 1~2회를 이용
- 브랜드 이미지↓ => 단순한 품목과 홍보부족
(2) 목표시장 선정(Targeting)
- 1차 표적시장 - 40~50대의 주부
- 2차 표적시장 - 20대~30대까지의 신혼부부
- 농협의 농수산물 및 식료품에 대한 집중적인 품목
- 월평균 가계수입 높은 연령과 취업주부 비율 높음
- 고가 상품 전략, 건강을 고려한 상품구색 계획
(3) 포지셔닝(Positioning)
- 기능적인 욕구 충족 => 고객의 니즈를 정확히 포함하는 상품의 제공
- 체험적인 욕구 충족 => 소비자에 대한 홍보 뿐만아니라 소비자에게 하나로마트를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여 신선도와 신뢰성있는 이미지 구축
- 상징적인 욕구 충족 => 하나로 마트를 이용하는 고객은 자연친화적인 문화를 누린다는 사회적 인식 확산
- 체험을 통한 신선도 신뢰성 이미지
- 자연친화적 문화를 영위
- 우리농산물 홍보
- 쾌적한 분위기, 양질의 농수산물과 식료품
<중략>
* 프리젠테이션 특성상 텍스트위주가 아닌 관련 이미지화일 및 분석도표 다수로 구성되었습니다.
- 참고문헌
-
농협유통 http://www.hanaro-club.co.kr/
하나로마트 농협분사http://mart.nonghyup.com/
한국체인스토어협회 http://www.koca.or.kr/
월간 리테일 - 인터넷 기사자료
네이버 블로그 - 국내대형할인마트의 경쟁전략http://blog.naver.com/daygood24?Redirect=Log&logNo=110016551927
레포트 자료 참고
- 이미지 혁신을 통한 `하나로마트` 마케팅전략
- 농협 하나로마트의 유통전략
자료평가
- 잘 참고하였습니다. 좋은 자료 감사합니다.
- dnqud***
(2008.10.25 20:00:09)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분배적 정의
- [경영] P&G의 경영전략
- [국제경영]경영학에서 바라보는 국제경영의 정의와 중요성에 대해 설명하고, 국제경영과 국내경영의 차이점과 본인이 생각하는 국제경영의 필요성에 대해 서술
- 다이소 DAISO 경영전략과 SWOT분석 및 다이소 성공요인과 문제점 및 개선방안제시
- 국제경영의 개념과 필요성
- [보고서] 변혁적 리더십에 대해서 논하라(등장배경, 개념, 구성요인)
- 관광학 접근방법
- 문화대혁명에 관한 연구 문화대혁명 배경, 문화대혁명 진행 과정
- [목표원가 관리] 목표원가(target costing)
- 목표원가 시스템이 불러온 자동차산업의 원가절감 사례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