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관리] 농협 하나로마트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9.14 / 2019.12.24
  • 21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I.하나로 마트 소개
Ⅱ.하나로마트에 대한 분석
Ⅲ. 하나로마트의 미래 성장엔진
1. 산지 공동마케팅의 확대 실시
2. 독자적인 PB상품의 구축
3. 원투원 마케팅의 실행
4. 향후 홈쇼핑사업 진출 계획에 대한 대책
Ⅳ. 마무리하는 이야기...
본문내용
I.하나로 마트 소개
-하나로 클럽은 일반 대형유통업체의 회원제 할인판매점과 농산물 직거래 장터를 효과적으로 접목시켜 고객만족 경영을 실현하는 국내 유일의 할인매장이다. 전국 500여 산지농협에서 출하된 농산물을 잔류농약검사 등 엄격한 검품기준에 의한 품질관리를 통해 규격화 표준화된 농산물을 소비자에게 공급하고 있다. 또한 농산물 유통구조를 6~7단계에서 2~3단계로 줄이고 과다하게 들었던 각종 유통비용을 소비자와 생산자인 농민의 몫으로 되돌려 주는 역할을 하고 있다.
⇒하나로마트는 타 할인마트와의 차별화를 둔 직거래를 통한 농산물 구입으로 낮은 가격에
소비자들에게 고품질의 상품을 제공한다. 소비자들이 농산물을 구입할 때 가장 중요하게 보
는 신선도, 품질, 가격 세가지 조건을 모두 충족시키고 있는 것이다. 이러한 이유로 하나로
마트는 점차적으로 농산물판매 부분에 있어 그 입지가 강화되어 가고 있고최근 건강에 대한
소비자들의 관심이 높아짐으로 인해 신선상품에 대한 소비자들의 선호도가 향후 하나로마트
의 발전에 큰 원동력이 되어 줄 것이라 생각한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CJ mall(cj몰)인터넷 마케팅 성공사례분석
  • 하나로. 이번 CJmall의 사례를 분석하며 인터넷이라는 하나의 시장에서 새로운 브랜드가 커 나가는 것이 얼마나 힘들고 많은 노력이 있어야 하는지 느꼈으며, 인터넷 쇼핑몰시장에서 CJmall의 급속한 성장에 놀랐다. CJmall은 TV홈쇼핑에서 인터넷 쇼핑몰 시장에 뒤늦게 진입하여 지속적이고 과감한 마케팅 전략과 타 경쟁사와의 차별화 전략으로 매년 꾸준한 발전을 하여 저조한 브랜드 이미지의 단점을 극복하고 많은 성장을 했다. 하지만 다른 경쟁사들의

  • [경영학] [마케팅원론]농협 ‘하나로마트’ 마케팅전략 분석 및 향후 발전전략(A+리포트)
  • - 목 차 -Ⅰ. 들어가는 말Ⅱ. 변화하는 환경Ⅲ. 마케팅 믹스(Marketing Mix)1. 상품(product)2. 가격(price)3. 유통(place)4. 촉진(promotion)Ⅳ. S-T-P 분석1. segmentation, targeting 분석2. positioning 분석Ⅴ. SWOT 분석1. 강점(Strength)2. 약점(Weakness)3. 기회(Opportunity)4. 위협(Threat)Ⅵ. 하나로 클럽의 개선점1. 마케팅 능력 향상2. 이익률 개선3. 수입농산물에 대한 대응Ⅶ. 마치는 말농협 ‘하나로마트’ 마케팅전략 분석 및 향후 발전전략Ⅰ. 들어가는 말불과 10년 전만

  • 유통환경변화에 대응한 농협 하나로마트의 경쟁력제고 방안
  • 하나로마트의 경쟁력제고 방안1996년 유통시장이 전면 개방된 이래 우리나라 유통시장에서는 국내외 유통업체들의 가격경쟁을 넘는 치열한 생존경쟁이 일어나고 있다. 이렇게 급변하는 유통환경에서 농협 하나로마트가 살아남기 위해서는 냉정한 실태파악을 통한 새로운 발전방안을 모색하는 것이 매우 중요한 현실로 다가와 있다.따라서 본 연구는 이와 같은 배경에서 농협 하나로마트 실태조사를 위해소비자를 대상으로 실증분석을

  • 삼성테스코 홈플러스 물류시스템 조사 물류관리론
  • 유통단계 축소를 통한 유통효율화▶ 소비자 물가안정에 기여홈플러스의 유통구조 및 성공적 유통정보화의 도입 제조업체- 생산계획 수립에 이용-마케팅 전략 수립에 이용- 신상품동향의 신속. 정확한 파악- 광고등 판촉효과 분석에 이용- 경쟁품과 판매 동향 비교. 분석2) 유통업체적절한 판매가 설정에 이용- 인기/ 비인기 상품의 신속한 파악효율적인 상품구색 및 진열관리에 이용- 기회손실 최소화를 통한 매출의 극대화- 타 점포와의 상품

  • [공급사슬관리] 유한킴벌리의 SCM
  • 분석하여 데이터베이스(DB)를 구축할 것이라고 밝혔다.유한 킴벌리 CR Project 시행 유통업체 현황유통업체CRP 대상KPI분석평가주기주관부서향후계획TESCOVMI22개점SHD/VDP/AVALWeeklySC개발팀Promotion/물류입고한화유통CM신길D.COCS/NV DaysMonthly업무혁신팀한화마트 전점 확대LG유통CM용인D.COCS/NV DaysSales VolumeWeekly상품관리팀마트/백화점 확대예정, Chain, CVS현재운영한국물류CM수지D.COCS/NV Days Forecast AccuracyMonthly운영팀업체 확대롯데마트CM32개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