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론] 농업협동조합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3.19 / 2019.12.24
- 12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농업협동조합의 설립근거 및 목적
1.1 설립근거
1.2 설립목적
1.3 통합과정
2. 농협의 사업분야
2.1 교육지원사업
2.2 경제사업
2.3 신용사업
3. 농협의 사회 공헌
3.1 농협문화복지재단
3.2 지역봉사활동
3.3 농협스포츠단
4. 5년간 사업계획 및 성과
4.1 2003년
4.2 2004년
4.3 2005년
4.4 2006년
4.5 2007년
5. 농협이 나아가야 할 방향
5.1 지향목표
5.2 3대 혁신과제
- 본문내용
-
2) 축산물 생산·공급시스템 확충
농업협동조합은 국내 축산업의 미래를 위하여 축산업을 선도할 핵심농가를 육성하고 있으며, 이 핵심농가에 대해 경영자금, 가축공제료, 컨설팅, 축사시설 점검, 우선판매 지원 등의 종합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또한 농협은 한우, 젖소, 돼지의 개량을 통하여 품질의 고급화를 추구하며 현장맞춤형 축산컨설팅을 실시하고, 상시 방역시스템을 구축해 건강한 축산업을 구축하는 일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 한편 축산물 도매 유통센터, 축산물 종합플라자, 국내 최고·최첨단 음성 축산물공판장을 통해 축산물 공급시스템을 확충하여 소비자들이 질 좋은 축산물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으며 아울러, 도별 대표 한우 공동브랜드를 2015년까지 15개소로 확대하여, 소비자가 안심하고 고품질의 한우고기를 적정한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도록 할 것이다.
3) 소비자에게 한 발 더 가깝게 다가가는 농업협동조합
농업협동조합은 안전하고 믿을 수 있는 우리 농축산물을 소비자들이 보다 더 가깝게 접할 수 있도록 하나로마트 등 대형 판매장을 2015년까지 50개로 확충하고 150개인 SSM(지역농축협 판매장)도 500개로 확대할 계획이다. 또한 사이버쇼핑몰인 ‘NH쇼핑’은 운영을 강화하여 소비자가 더욱 쉽게 찾을 수 있도록 하여 소비지 시장에서의 농협의 역할을 늘려 나갈 것이다.
4) 친환경·안전 농축산물 생산·공급에 전념하는 농업협동조합
농업협동조합은 안전하고 믿을 수 있는 우리 농축산물의 생산과 공급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농산물 GAP GAP(Good Agricultural Practice) : 우수농산물 관리제도, 생산부터 수확 후 관리 단계까지 농식품위해요소를 관리하는 제도
인증, 무항생제 축산물 인증 및 축산물 사업장 HACCP HACCP(Hazard Analysis Critical Control Point) : 위해요소중점관리기준, 가축의 사육과 도축, 가공, 유통 전과정에서의 과학적·체계적 위행관리 기법
인증을 확대해 나가고 있으며, 『농협식품안전연구원』을 통한 출하 농산물에 대한 잔류 농약 검사, 원산지 및 유전자 변경 농산물(GMO) 상시 검사를 강화하고 있다. 또한 농협이 출하하는 친환경 농산물 브랜드인 ‘아침마루’는 양재 하나로마트 등 농협 판매장에 전용 판매 코너를 설치·운영함으로써 늘어나는 소비자의 친환경 농산물 선호 추세에 부응하고 있다.
5) 국내 최초의 농축산물 식품회사 설립
농업협동조합은 농축산인들이 땀과 정성으로 빚어낸 값진 식품들을 명품으로 키워내는 사업을 펼치고 있다. 농산물 가공식품 통합 마케팅을 담당하는 ‘NH식품사업단’을 설립하여 향후 농협 목우촌과 함께 국내 최고의 농축산물 종합식품회사 육성 등 다각도의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아름찬, 한삼인, 아침마루, 뜨라네 등 농식품 대표 브랜드를 통하여 한국의 고급 농축산물을 세계 속의 명품 브랜드로 키워가는 것도 농협의 목표이다. 이런 노력들을 통해 농축산물의 해외 수출을 위한 기반을 확
- 참고문헌
-
1. 인터넷 홈페이지 : www.nonghyup.com
2. 농업협동조합법
3. 김영철 ,「농협상호금융의 발전방향에 관한 연구」,
한국협동조합학회. 2001
4. 전지연, 「한국농협의 구조와 기능」, 연세대학교 사회학과. 2001
5. 구재서, 「농업협동조합론 3판」, 선진문화사, 1999.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핫식스 제품분석과 SWOT분석및 핫식스 현재 마케팅전략분석및 핫식스 향후 국내외 마케팅전략 제안 PPT
- 오뚜기 기업분석과 제품분석및 swot 분석, 마케팅 전략,브랜드 이미지 ppt
- [물류경영] 바릴라스파 `Barilla SpA` 문제점 및 해결방안
- 사우스웨스트 항공 원가우위, 차별화 전략
- [재무제표 분석] 홈쇼핑 산업분석 -GS홈쇼핑과 CJ홈쇼핑의 가치평가를 중심으로
- 이마트 E-마트의 공급사슬관리 SCM
- 스포츠마케팅_프로스포츠 구단(축구, 야구, 농구, 배구 등)을 1개 선정하여 해당 구단을 SWOT분석하여 다른 구단에 대한 경쟁전략을 수립하라 (3)
- [가치사슬, 경영전략] 가치사슬분석
- [마케팅] 아름다운 재단 SWOT 분석 및 개선 방안
- [광고홍보조사 설문지] 숙취해소음료의 제품과 광고에 대한 이미지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