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로마트 유통 전략 분석 하나로마트 기업소개 하나로마트 형성배경 하나로마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3.29 / 2015.03.29
  • 9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2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하나로마트 유통 전략 분석
목 차
1. 하나로마트 기업소개
2. 하나로마트의 형성배경
3. 하나로마트의 설립목적
4. 하나로마트의 주요사업
5. 하나로마트의 고객만족서비스
6. 하나로마트의 물류흐름도
7. 하나로마트의 SWOT분석
8. 하나로마트의 STP
(1) 기업소개
1. 법인명 : (주)농협유통
2. 설립일 : 1995년 5월 1일
3. 자본금 : 182억원
4. 운영형태 : 농산물종합유통센터, 하나로클럽ㆍ마트
지난 95년 5월 농협중앙회가 자본금 182억원을 전액 출자해 설립한 농산물 유통 전문회사다. 현재 하나로클럽 5개소와 하나로마트 16개소, 하나로주유소, 전통공예품전문점, 외식사업센터 등 28개 사업소를 운영하고 있다. 다른 할인점과 달리 매장의 70% 이상을 1차 신선식품으로 구성해 소비자로부터 최고의 우리 농산물 판매장으로 인정받고 있다.
농협유통의 신선식품 경쟁력은 생산자와 소비자를 모두 만족시키는 신유통체계에서 비롯된다. 국내 최초 생산자와 소비자를 직접 연결하는 신유통 시스템을 구축, 생산자에서 소비자까지 6~7단계를 거치는 기존의 농산물 유통과정을 혁신했다.
농협유통은 이를 위해 생산농민의 출하 농산물의 안정적인 판로 확대를 위해 가격결정시 생산농민의 의사를 반영하는 예약수의 거래를 채택하고 있다. 또 매년 우수 출하조합을 선정해 출하장려금을 지급하고 있으며, 출하되는 모든 농산물의 물류 하역비를 전액 농협유통이 부담해 농민의 부담을 덜어 주고있다.
품질관리에도 만전을 기하고 있다. 저장성이 미약하고 품질균일화가 곤란한 농산물에 대해서도 국내 최초 리콜제를 도입했고, 24시간 품질관리실을 운영하는 등 소비자가 안심하고 우리 농산물을 구입할 수 있도록 했다. 지난 4월에는 유통업체 최초로 암유발 물질로 변형되는 살균제 계통의 농약을 신속하게 검사할 수 있는 시스템을 도입하기도 했다.
2001년 매출액 기준 1,000대 기업중 161위 달성하였고 지난해 내수부진에도 불구하고 양재점과 창동점이 단일 할인점매장 매출액 부문 1위와 2위를 5년 연속 유지했다.
(2) 하나로마트 형성배경
1996년 유통시장 전면 개방 이후 농협 유통사업의 최대 화두로 소매유통이 등장하여 유통환경 변화에 맞는 대안으로 소매유통이 주목받게 되었다.
(3) 하나로마트의 설립목적
1. 생산자, 소비자 간의 직거래로 불필요한 유통마진을 줄임으로써 저가의 고품질의 상품을 소비자에게 제공하고, 농가의 수입을 증진시키기 위한 목적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CJ mall(cj몰)인터넷 마케팅 성공사례분석
  • 전략 또한 눈부시게 발전하는 상황에서 꾸준한 노력과 차별화된 경영과 마케팅 전략으로 발전해 나가야 할 것이라 생각한다.❖ 참고문헌 ❖*후발 인터넷 쇼핑몰의 압축성장 전략 (CJmall)*산업자원부 보도자료 (사이버 쇼핑몰 구조개선 대책)*CJmall 홈페이지 (www.cjmall.com)*지에스이숍 홈페이지 (www.gseshop.co.kr)*인터넷 자료목 차1. 소개 및 선정배경2. 고객을 위한 쇼핑몰3. 쇼핑몰의 시장분석4. 사례분석5. 경쟁사 분석6. 성공 요인 및 전략7. CJmall의 Bu

  • [공급사슬관리] 유한킴벌리의 SCM
  • 기업전략을 말한다.LG유통동서식품, 제일제당, 유한킴벌리, 코카콜라, 풀무원롯데마트제일제당, 유한킴벌리, 한국P&G삼성테스코한국P&G, 한국존슨앤존슨, 농심켈로그, 유한킴벌리 표1 시범사업 참여업체 , 대한상공회의소대한상공회의소는 국내 홍보차원에서 위와 같이 여러 업체들이 SCM 시범사업을 추진할 수 있는 배경을 마련해 주었고, 기업들이 SCM 개선을 위해 유용한 벤치마킹자료로 활용할 수 있도록 SCM 성과를 주기적으로 분석하여 데이터

  • 이마트의 현황과 마케팅 전략 및 향후 운영 방향에 대한 연구
  • 전략 및 E마트의 서비스. 성공요인 등에 대해서 분석해 보도록 하겠다.2. 회사소개현재 할인점은 유통업종 중에서 가장 큰 성장률과 점포확대를 보이고 있다. 아파트를 중심으로 대도시 근교에서 형성되는 중소도시의 증가는 이러한 할인점의 확대를 증가시키며 동네 슈퍼마켓을 잠식하고 있는 추세이다.우리 나라에서 할인점 부문은 몇 년 전까지만 해도 글로벌 브랜드인 월마트나 까르프의 진출로 외국계 기업에게 잠식당할 수 있는 위험이 있었지

  • [농산물유통]농산물유통의 의미, 농산물유통의 역할, 농산물유통과 신유통업태, 농산물유통과 농산물안전성검사, 농산물유통과 관련직종직무분석, 농산물유통과 농산물유통학과, 농산물유통과 지식영역요구도
  • 전략 수립농협 작목반 출하 채소류 중점검사 2) 98. 31일로 단축3) 98. 88시간(최단시간)으로 단축국회 국정감사 성공수행 4) 검사실적 적극 홍보주요 홍보 11회Ⅵ. 농산물유통과 관련직종직무분석농산물 유통 관련 직종의 직무분석은 농산물 유통의 개념(농업생산에서부터 나온 농산물과 서비스가 농업생산자에서부터 소비자의 손에 이르기까지 유통에 관련된 모든 기업 활동을 수행하는 경제활동)을 반영한 농산물의 수집, 구매, 도매, 경매, 판매

  • [마케팅] 이미지 혁신을 통한 `하나로마트` 마케팅전략
  • 전략“ FRESH AND UNIQUE ”“ FRESH AND UNIQUE ”“ FRESH AND UNIQUE ”“ FRESH AND UNIQUE ”“ FRESH AND UNIQUE ”“ FRESH AND UNIQUE ”목 차서론하나로 마트 소개목표 및 주제선정이유본론 1하나로 마트의 상황분석및 문제점 도출결론기대효과보완해야 할 점본론 2포비의 마케팅 전략1포비의 마케팅 전략2서 론하나로 마트 소개 1설립배경하나로 마트 소개 2상품개발(PB)유통단계 축소물류표준화/기계화     • 2001년 매출액 기준 1,000대 기업중 161위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