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cSoft기업분석,NcSoft마케팅전략,엔씨소프트기업분석,엔씨소프트마케팅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4.02.26 / 2019.12.24
  • 9페이지 / fileicon docx (MS워드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NC soft의 다이아몬드 분석

1) 생산 조건(Factor endowment)

- 전문 지식과 경험을 가진 CEO 층

NC 소프트의 R&D와 인력 발굴에 대한 투자는 여타 온라인 게임 산업 경쟁자에 비길 바가 아니다. 특히 경영자인 CEO 층이 게임 개발에 대한 기술적 이해도와 다년간의 풍부한 경험을 가지고 있는데 사장인 김택진 사장은 89년 게임산업이 태동기 일 때 한메타자를 개발한 경험이 있고 이찬진 이사 또한 국내 최초의 그래픽 머드게임인 ‘바람의 나라’게임 엔진을 개발한 경험이 있다. 이러한 CEO의 구조는 NC 소프트의 운영에 있어 빠른 외부환경의 변화의 흐름을 파악, 예상 하며 게임개발에 대한 전략을 수립하고 생산하는데 있어 명확한 비전과 목표를 제공하는데 일조한다.

- 전문인력의 확보

NC 소프트는 우수 개발자 확보를 위해서 최선의 노력을 기울인다. 그것은 온라인 게임 개발 산업에 있어 우수한 전문 프로그래머들의 확보야 말로 최고의 품질의 서비스를 생산하는 유일한 방법임을 알고 있기 때문이다. 일례로 NC 소프트는 미국 최고의 게임 개발자로 꼽히는 리처드 게리엇과 로보트 게리엇 두 형제를 영입하기 위해서 470억원을 내 놓은 바가 있다.
현재 NC 소프트는 이러한 전문 인력 확보를 위해 상시 채용, 수시 채용, 신입 공채, 경력 공채 등의 4가지 채용 정책을 실시하며, 성과 인센티브를 3분류로 나누어 지급하고, 복리후생적인 측면에서도 엔씨복지카드, 종합 메디컬 플랜, 주택자금과 생활 안전자금 지원, 사내 동호회 활동 지원, 교육 지원 정책 등을 통하여 확보한 인력의 유지에도 힘쓰고 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엔씨소프트의 경영전략
  • 분석3) 기회(Opportunities)① 게임시장의 규모 확대② 온라인 게임 매니아층의 증가③ 해외 진출기회의 확대4) 위협(Threats)① 경쟁심화(모방전략의 기회제공)② 온라인게임의 정체기(게임 컨텐츠의 혁명이 필요한 시기)③ 규제강화(온라인게임 사전 심의제 등)④ 외국거대기업들의 한국게임시장공략(S-O, S-T, W-O, W-T전략은 생략함)상기 NC Soft의 SWOT중에서 주의 깊게 살펴보아야할 것은 NC가 기존 ‘리니지’를 통해 보유한 기술적인 노하우(Know-how)는

  • [마케팅조사론](주)엔씨소프트와(주)웹젠 마케팅비교분석
  • Ⅰ. 서론1. (주)엔씨소프트와 (주)웹젠의 기업 소개1> (주)엔씨소프트2> (주)웹젠2. (주)엔씨소프트와 (주)웹젠의 현황 분석1> 주요 사업 비교 (리니지 VS 뮤)2>주요 RPG의 PC방 게임 점유율 변화(2003년)3> 대차대조표4> 손익계산서5> 주가정보Ⅱ. 본론1. 엔씨소프트와 웹젠의 마케팅 능력 분석1-1. 마케팅 총체능력 비교분석1> 마케팅 개별 능력 비교분석2> 마케팅 과정 능력3> 마케팅 건축 능력1-2. 전략적 성향-엔씨소프트 & 웹젠 1> 핵심성공요인(key succes

  • NC소프트(엔씨소프트) 기업경영분석과 마케팅전략분석및 NC소프트 새로운 전략제안
  • 소프트 마케팅믹스 4P분석1. Product2013년 5월 현재 기준, MMORPG를 중심으로 16개정도의 컨텐츠를 보유, 대부분의 매출은 MMORPG가 차지하고 있다.국내 PC방 게임관련 통계수치를 서비스하는 게임 트릭스의 자료에 의하면, 2012년 12월 31일 기준 엔씨소프트의 MMORPG 게임 블레이드 앤 소울의 점유율은 7.85%를 기록하였고, MMORPG 게임인 리니지, 리니지2, 아이온, 블레이드 앤 소울의 점유율을 모두 합산할 경우 점유율은 18.57%에 달한다.⓵ 2013년 5월 현재, NCsoft가 보

  • [마케팅] 게임산업에 대한 연구 - 온라인 게임산업을 중심으로
  • 기업 전략-391. 엔씨소프트-39가. 엔씨소프트는 한국의 역사-39나. 리니지41다. 거대시장 중국에 진출 발판 구축-42라. 중국시장에서의 성공요인 및 시사점-42마. NC Soft SWOT분석-43바. 향후의 발전 방향43사. 인재중심경영-

  • [국제기업환경] 리니지의 현지화전략 -로컬컨텐츠 전략 및 가격정책, 그리고 합작투자
  • 국제기업환경론 국가분석/사례개발 제안서리니지의 현지화전략 - 로컬컨텐츠 전략 및 가격정책, 그리고 합작투자주요목차 Ⅰ. 서론: - 리니지와 엔씨소프트 - 한국에서의 리니지 성공 - 리니지의 해외시장 진출(대만) Ⅱ. 본론: 1. 대만의 국가분석 (PEST 모델활용) 1) Political 2) Economic① 시장규모 ② 대만 시장의 특성 - 중소기업의 천국 - 자유롭고 치열한 경쟁 - 화교 네트웍의 중심 - 일본제품의 아성 3) Socio-cultural 대만의 문화혁명- 중국지우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