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조사론](주)엔씨소프트와(주)웹젠 마케팅비교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3.09 / 2019.12.24
- 30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3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서론
1. (주)엔씨소프트와 (주)웹젠의 기업 소개
1> (주)엔씨소프트
2> (주)웹젠
2. (주)엔씨소프트와 (주)웹젠의 현황 분석
1> 주요 사업 비교 (리니지 VS 뮤)
2>주요 RPG의 PC방 게임 점유율 변화(2003년)
3> 대차대조표
4> 손익계산서
5> 주가정보
Ⅱ. 본론
1. 엔씨소프트와 웹젠의 마케팅 능력 분석
1-1. 마케팅 총체능력 비교분석
1> 마케팅 개별 능력 비교분석
2> 마케팅 과정 능력
3> 마케팅 건축 능력
1-2. 전략적 성향
-엔씨소프트 & 웹젠
1> 핵심성공요인(key success factors : KSF) - 차별화 전략
2>지속적 경쟁우위(sustainable competitive advantages : SCA) #별첨
- 본문내용
-
1> (주)엔씨소프트
엔씨소프트는 국내 최대의 온라인 게임 개발 및 퍼블리싱 업체로 온라인 게임 리니지의 성공으로 인해 국내 최대의 게임회사로 발돋움하게 되었다.
엔씨소프트의 주요사업은 Massively Multi-Player Online Role Playing Game (MMORPG)인 리니지가 엔씨소프트의 핵심이다. MMORPG은 장기적인 제품수명 (5~10년)을 바탕으로 한 기술집약적 산업이다. 그 중 리니지는 세계 최초로 동시접속자수 30만 명을 돌파한 국내뿐 아닌 국외게임시장까지 영역을 넓힌 온라인게임의 산 역사라 할 수 있다.
2> (주)웹젠
웹젠은 디지털 엔터테인먼트를 창조하는 기업으로서 게임의 작품성을 결정하는 주요 기술인 디자인, 클라이언트, 서버 부문에서 국내 최고를 자랑하고 있는 기업이다.
웹젠의 주요사업 역시 Massively Multi-Player Online Role Playing Game (MMORPG) 으로서 한국 온라인게임의 수준을 한 단계 끌어올렸다는 평가를 받고 있는 MMORPG 온라인게임 뮤의 개발과 퍼블리싱을 통해 기술력을 입증 받았다. 이러한 기술력과 마케팅력을 바탕으로 국내 시장을 넘어 세계 시장에서 인정받는 게임회사로의 성장을 목표로 하고 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아시아나 항공 기업의 가치사슬 분석
- [노사관계론] 현대자동차 파업을 통해 본 한국 노사관계의 발전방향
- 항공사 서비스품질 경영사례 분석 레포트
- [마케팅] 부산 아이파크 마케팅 전략
- [생산운영관리] TQM 세부사례(페덱스 도요타 제록스 포스코)
- [인적자원관리] 한국도로공사로 알아본 공기업의 현황과 문제점과 개선방안
- [한국도로공사 기업분석]한국도로공사 경영전략분석 PPT자료
- [생산운영관리] IKEA(이케아)의 생산운영 사례 분석(영문)
- 시장조사론_외생변수란 무엇이며, 왜 문제가 되는지 강의내용을 중심으로 작성하시오
- 소비자심리학_코로나가 발생하기 전과 후의 소비자 심리의 변화를 자신의 구매행동을 사례를 들어 작성하세요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