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조사론](주)엔씨소프트와(주)웹젠 마케팅비교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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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Ⅰ. 서론

1. (주)엔씨소프트와 (주)웹젠의 기업 소개
1> (주)엔씨소프트
2> (주)웹젠

2. (주)엔씨소프트와 (주)웹젠의 현황 분석
1> 주요 사업 비교 (리니지 VS 뮤)
2>주요 RPG의 PC방 게임 점유율 변화(2003년)
3> 대차대조표
4> 손익계산서
5> 주가정보

Ⅱ. 본론

1. 엔씨소프트와 웹젠의 마케팅 능력 분석

1-1. 마케팅 총체능력 비교분석
1> 마케팅 개별 능력 비교분석
2> 마케팅 과정 능력
3> 마케팅 건축 능력

1-2. 전략적 성향
-엔씨소프트 & 웹젠
1> 핵심성공요인(key success factors : KSF) - 차별화 전략
2>지속적 경쟁우위(sustainable competitive advantages : SCA) #별첨
본문내용
1> (주)엔씨소프트

엔씨소프트는 국내 최대의 온라인 게임 개발 및 퍼블리싱 업체로 온라인 게임 리니지의 성공으로 인해 국내 최대의 게임회사로 발돋움하게 되었다.
엔씨소프트의 주요사업은 Massively Multi-Player Online Role Playing Game (MMORPG)인 리니지가 엔씨소프트의 핵심이다. MMORPG은 장기적인 제품수명 (5~10년)을 바탕으로 한 기술집약적 산업이다. 그 중 리니지는 세계 최초로 동시접속자수 30만 명을 돌파한 국내뿐 아닌 국외게임시장까지 영역을 넓힌 온라인게임의 산 역사라 할 수 있다.

2> (주)웹젠

웹젠은 디지털 엔터테인먼트를 창조하는 기업으로서 게임의 작품성을 결정하는 주요 기술인 디자인, 클라이언트, 서버 부문에서 국내 최고를 자랑하고 있는 기업이다.
웹젠의 주요사업 역시 Massively Multi-Player Online Role Playing Game (MMORPG) 으로서 한국 온라인게임의 수준을 한 단계 끌어올렸다는 평가를 받고 있는 MMORPG 온라인게임 뮤의 개발과 퍼블리싱을 통해 기술력을 입증 받았다. 이러한 기술력과 마케팅력을 바탕으로 국내 시장을 넘어 세계 시장에서 인정받는 게임회사로의 성장을 목표로 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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