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씨소프트의 경영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7.20 / 2019.12.24
  • 11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본 자료는 전반적인 엔씨소프트의 경영전략에 대해 상세하게 정리한 자료로 NC社의 주요 가치사슬 및 가치 활동과 NC社의 SWOT분석을 정리하였으며, 최근 핫이슈가 되고 있는 사회적 책임에 관한 내용을 정리한 자료임

목차
. 엔씨소프트사 소개
2. 경영 이념과 전략

(1) 경영 이념
(2) 전략

3. 기업철학

(1) 인터넷 비즈니스
(2) 인간존중 경영
(3) 즐거움을 주는 회사 만들기
(4) 올바른 게임문화 정립

4. 주요사업

(1) Lineage
(2) NCEIP(Ncsoft Enterprise Information Groupware)
(3) Gameting

5. 인적 자원 경영

(1) 인재 채용
(2) 복지 후생
(3) 핵심역량

6. 가치사슬

7. 성공요인 분석

(1) 내부적 요인분석
(2) 외부적 요인분석
(3) SWOT 분석

8. 사회적 책임

9. 향후 대응 방안
본문내용
7. 성공요인 분석

(1) 내부적 요인분석

1) 전문지식과 경험을 가진 CEO층

NC Soft의 성공 요인중 가장 기본이 된 것은 기술과 경험을 가진 최고 경영층이 있기 때 문이었다. 엔씨소프트의 김택진 사장은 89년 당시 드림위즈의 이찬진 사장(이후에 한글과 컴퓨터 사장이 됨)과 함께 아래아한글 개발의 창단 멤버로 한메 타자를 개발한 바 있고, 부사장인 송재경 이사도 국내 최초의 그래픽 머드게임인 `바람의 나라` 게임 엔진을 개발했다.
엔씨소프트의 경영진은 풍부한 기술력과 경험을 갖고 있다. 이와 같이 전문지식과 디지털 경제체제하에서의 경험을 가진 CEO 층은 외부환경의 변화와 흐름을 파악, 예상하여 NC Soft의 모든 전략을 계획하고 수행하는데 있어서 명확한 비전을 제시해주는 역할을 수행할 수 있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전략경영] 엔씨소프트 전략적 분석
  • 전략★ 다양한 결제 방식 채택▶ 9900원의 저가 정액제 지원(길드워)▶ 시간제에 따른 정액제 지원예)리니지 2 요금표3가지 기본 분석 차별화 전략★ 해외 유명 게임 회사와 제휴▶ 실 예로 블리자드 개발자 3명 영입하여 아레나넷 설립▶ 해외 시장에 강한 집착을 보임으로서 국내 포화 상태에 의한 수익성의 불투명을 해소- 엔씨소프트는 총 187억원에 아레나넷을 인수하며 아레나넷은 엔씨소프트의 자회사로 합병엔씨소프트는 이번 인수과정에

  • [경영전략] 엔씨소프트의 성공과 새로운 전략 방안
  • 엔씨소프트는 MMORPG를 중심으로 웹보드 게임, CORPG(Competitive Online Role Playing Game), (Massively Multiplayer Online Game)등의 장르를 서비스 하고 있다.(2) 주요 게임1) 리니지리니지는 98년 9월 대중에 첫선을 보인이후 현재 우리나라를 비롯한 세계 6개국에서 서비스되고 있는 MMORPG로 세계에서 가장 많은 사용자를 보유하고 있다. 리니지는 온라인게임 사용자들이 가장 선호하는 2D 쿼터뷰 그래픽을 바탕으로 사용자간의 다양한 커뮤니케이션 수단과 전투기반의 전략

  • [국제경영전략] 엔씨소프트 글로벌화를 위하여
  • 엔씨 소프트는 이러한 이유들 때문에 내수 시장에서의 기업성장이 한계에 이르렀다고 느끼고 새로운 시장개척의 필요성을 느끼게 되는데, 그 대상이 바로 해외 시장이었다. 즉 기업의 글로벌화가 엔씨 소프트가 지닌 한계점을 해소해 줄 수 있다고 본 것이다. 본론에서는 게임시장의 현황, 해외시장 진출, 경영전략에 대해서 중점적으로 알아보도록 한다.본 론(1)온라인게임의 정의와 그 현황1.온라인 게임의 정의On-line 상에서 클라이언트가 통신망을

  • [경영전략분석] 엔씨소프트 NC소프트 경영전략분석
  • 엔씨소프트는 디지털 엔터테인먼트를 바탕으로 한 인터넷 비즈니스를 추구하고 있습니다. 온라인게임에 대한 첨단기술의 축적과 효율적 정보공유를 실천하는 지식경영을 추구하며 끊임없이 독창적인 기술을 창조하여, 고객에게 새로운 경험을 제공할 것입니다. 인간존중 경영 - 엔씨소프트는 각 구성원들의 창의적인 꿈을 실현할 수 있는 유.무형의 자원을 제공하는 것을 기업의 역할이라고 생각하며 각 구성원 간의 신뢰를 바탕으로사람이 모든것에

  • [경영전략] 엔씨소프트(NCSOFT)의 아시아, 미국, 유럽시장 진출전략
  • 경영이념과 전략1) 경영이념엔씨소프트의 기업이념은 크게 세 가지로 나눠서 살펴 볼 수 있으며, 여기에 사회사업으로써의 주요 이념을 함께 들 수 있다.① 지식과 창조를 기반으로 한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 구현을 위해 끊임없이 도전 ② 각 구성원들의 창의적인 꿈을 실현할 수 있는 유무형의 자원의 제공을 기업의 역할이라고 생각. ③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것은 즐거움을 주는 회사 구성원들에게는 창의적인 꿈을 함께 실현하는 회사 라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