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전략] NC소프트(온라인게임 리니지)분석 -외부, 내부자원 및 전략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3.12.23 / 2019.12.24
  • 40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97)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3,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들어가기전..
5장 내부자원 및 역량분석

사례분석
1. NC소프트 소개
1) 회사소개
2) 경영 이념과 전략
3) 경영 목표 및 주요 사업
4) 재무상태 및 주주 구성

2. 외부요인분석
1) NC의 경쟁사 분석
2) NC의 경쟁 환경분석
3) NC의 거시적 환경분석

3. 내부요인분석
1) 가치사슬분석
2) NC의 성공전략과 가치사슬의 파괴

4. SWOT분석
1) 기회요인
2) 위협요인
3) 강점
4) 약점

5. 총정리
본문내용
들어가기전..
5장 내부자원 및 역량분석이론 정리

경영전략 5장 내부자원 및 역량분석을 토대로 이 보고서에서는 4년만에 세계게임시장을 평정하고 있는 리니지의 개발업체 (주)엔씨소프트(NC Soft)에 대해 분석하려한다.
본 분석에 앞서 분석이론이 될 '내부자원 및 역량분석'을 먼제 체계화 할 필요성이 있다. 이에 우선 간략한 이론소개를 전개 후 본 보고서의 대상인 (주)엔씨소프트에 대한 분석결과를 기술하도록하겠다.

우리가 분석의 바탕이 될 이론의 전체적 골자는 아래의 그림과 같다.
엔씨소프트가 게임시장에서 경쟁우위를 달성하기위해 어떠한 경영전략과 목표를 설정하였는지를 내부원천을 중점적으로 살펴보고 우리가 분담한 경영전략교재의 part는 아니지만 최종 분석을 위해 외부원천에 대해서도 조사를 하였다.

이러한 내부분석과 외부분석을 통해 엔씨소프트의 경쟁우위 점위를 위한 전략을 살펴보고 향후 엔씨소프트가 명실상부한 세계게임시장의 평정기업이 되기위한 방향설정을 하도록하겠다.

M.E. Porter는 기업의 경쟁우위를 확보하기위해서 3가지 보원적 전략을 내세웠다. 이 세가지 전략은 집중화, 원가우위, 차별화를 말한다. 특히 원가우위와 차별화는 가장 핵심적 전략으로써 이는 조직의 활동에 의해 이루어진다.
이러한 기업 가치활동을 체계적으로 분석하기 위해 제시된 것을 가치사슬(Value Chain)이라 한다. 이 가치사슬은 물류투입활동, 운영활동, 물류산출활동, 마케팅과 판매활동, 서비스활동과 같은 본원적 활동과 기업하부구조, 인적자원관리,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포터 이론의 분석 맘에 드네여
  • gabriell***
    (2005.11.14 07:28:08)
회원 추천자료
  • [경영] 엔씨소프트 경영전략 - 온라인게임 리지니
  • 리니지」 세계 최초 동시접속자수 30만 돌파2002 01 美 소니 온라인 엔터테인먼트와 「에버퀘스트」에 관한 전략적 제휴 체결 02 일본 상용서비스 개시 03 美 크립틱 스튜디오와 「시티 오브 히어로」퍼블리싱에 관한 계약 체결03 중국 리니지 베타 서비스 시작 11 대한민국 문화콘텐츠 수출대상 수상 2. 비전1997년 3월 설립된 엔씨소프트는 세계적인 디지털 엔터테인먼트 기업을 목표로 온라인게임 산업의 가능성을 새롭게 창조하고 있습니다. 엔씨

  • 엔씨소프트의 경영전략
  • 엔씨소프트의 경영전략 1. 엔씨소프트사 소개∎ 회사명 : 주식회사 엔씨소프트 ∎ 대표이사(CEO) : 김택진∎ 주요사업 : MMORPG - “리니지” ∎ 설립일 : 1997년 3월 11일∎ 자본금 : 23억 원 ∎ 직원 : 3892. 경영 이념과 전략(1) 경영 이념∎ 지식과 창조를 기반으로 한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 구현∎ 각 구성원들의 창의적인 꿈을 실현할 수 있는 유무형의 자원을 기업이 제공함∎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것은 즐거움을 주는 회사(2) 전략∎ 지식과 창조를

  • [글로벌사례연구] 온라인게임 산업의 중국시장 경쟁전략(NC soft사례)
  • 온라인게임 산업관련 자료, 관련 경영 분석자료, 논문들을 살펴보았고, 두 번째로는 대상 기업에 대한 홈페이지, 회사 사업보고서, IR 자료 등을 조사하였으며, 끝으로 신문, 인터넷 뉴스 검색 등을 통해 최신의 자료를 수집하여 본 연구에 반영하였다. 먼저 Ⅱ장에서는 문헌 연구를 통해 기존의 관련연구들을 고찰한다. 다음 Ⅲ장에서는 엔씨소프트의 성장 및 중국 진출현황을 제시하고, 중국 온라인게임 시장에 있어서 현지화 전략의 중요성을 고찰한

  • [경영학] 엔씨소프트(NCSOFT)내, 외부 환경 분석 및 전략도출
  • *** 목 차 ***Ⅰ. 서론① 기업 선정 동기 및 기업 소개1. 기업 선정 동기 2. 기업 소개Ⅱ. 본론② 내부 환경 분석1. 게임시장분석2. 핵심 역량3. 경영 자원4. 조직 능력③ 외부 환경 분석 1. 거시적 환경 분석2. POTER의 산업구조 분석 3. SWOT 분석Ⅲ. 결론 ④ 전략 도출⑤ 출처① 기업 선정 동기 및 기업소개1. 기업 선정 동기최근 NCsoft의 야구단 창립이 이슈화 되었다. NC소프트는 이미 안정적인 자금력과 기술력을 인정받은 게임 소프트웨어 개발 기

  • NC소프트 레포트
  • 온라인이 새로운 시장 개척을 위해 한국시장에 뛰어들려 하고 있는 상태이다. 울티마 온라인이 국내시장에 침투하여 그 성장률이 계속 증가하고 있는 추세지만 아직까지는 점유율 면에서는 리니지가 앞서고 있는 상태이다. 국내 온라인 게임 시장에서 선도기업의 역할을 하고 있는 NC소프트사는 울티마 온라인의 거센 도전을 물치면서 선도기업에 맞는 촉진정책을 구사해야 한다. 방어전략 : 울티마 온라인의 시장진입을 방어하기 위해 시장점유율을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