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메신저]모바일메신저 시장의 성장과 전망(카카오톡,라인,마이피플) 보고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4.02 / 2019.12.24
  • 7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9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모바일메신저]모바일메신저 시장의 성장과 전망(카카오톡,라인,마이피플) 보고서
목차
목 차


Ⅰ. 모바일메신저 시장의 치열한 경쟁 ……3


Ⅱ. 카카오톡의 높은 시장점유율 ……………4


Ⅲ. 경쟁업체들의 부진 ………………………5


Ⅳ. 차별화 전략 필요 …………………………6


Ⅴ. 해외시장 공략 ……………………………6
본문내용
Ⅰ. 모바일메신저 시장의 치열한 경쟁

카카오톡 이후 경쟁적으로 메신저 앱이 등장했다. 수많은 메신저가 소리없이 등장했다가 사라지기를 반복했다. 현재 사용자 귀에 익숙한 메신저 앱은 손가락 안에 꼽힌다. NHN의 라인, 다음커뮤니케이션의 마이피플 등이다.
스마트폰의 보급이 확대됨에 따라서 사람들의 생활양식은 크게 변화되었다. 실시간으로 인터넷에 접속하여 다양한 정보를 활용할 수 있기 때문에 사람들의 삶은 보다 편리해지고 있는 상황이다.
스마트폰의 폭발적인 인기는 스마트폰 관련 사업에도 상당한 영향력을 미쳤다. 스마트폰의 폭발적인 인기에 힘입어 관련 사업이 성장을 거듭하고 있는 것이다. 대표적인 사업이 모바일 메신저 부분이라고 할 수 있다.
참고문헌
참고자료

http://www.hankyung.com/news/app/newsview.php?aid=201303070116g
<한국경제>
http://www.mt.co.kr/view/mtview.php?type=1&no=2013040206045484174&outlink=1
<머니투데이>
http://www.etoday.co.kr/news/section/newsview.php?idxno=712050
<이투데이>
http://www.sportsworldi.com/Articles/EntCulture/Article.asp?aid=20130401003702&subctg1=10&subctg2=00&OutUrl=naver
<스포츠월드>
http://www.kyeongin.com/news/articleView.html?idxno=723583
<경인일보>
http://www.wowtv.co.kr/newscenter/news/view.asp?bcode=T30001000&artid=A201304010259
<한국경제>
http://wstarnews.hankyung.com/apps/news?popup=0&nid=09&c1=09&c2=09&c3=00&nkey=201304011756331&mode=sub_view
<한국경제>
http://tvdaily.mk.co.kr/read.php3?aid=1364790536490877010
<티브이데일리>
http://www.etnews.com/news/international/2743503_1496.html
<전자신문>
http://www.newsen.com/news_view.php?uid=201304011324070310
<뉴스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카카오톡 기업분석/카카오톡 해외시장진출 마케팅전략/카카오톡 STP,4P,3C,SWOT분석/카카오톡 현문제점및 개선방향/나의의견
  • 모바일 커뮤니케이션시장의 확대와 함께 다양한 형태의 사업과 커뮤니케이션 시스템이 나타나고 있고, 다양한 기업이 사업에 뛰어들고 있다. 그 과정 속에서 문을 닫고 사라지는 기업이 있는 반면 새로운 기술과 아이디어로 무장한 신생 기업들 또한 나타나고 있다.이러한 상황 속에서 카카오의 선두주자 자리는 더 이상 안전하다고 볼 수 없다. 그 대표적인 예로 라인과 인스타그램과의 비교를 들 수 있다.카카오의 메신저 시스템인 카카오톡은 국내

  • NAVER 네이버 기업분석과 SWOT분석/ 네이버 사업별 경영전략과 마케팅전략 분석/ 네이버 새로운 전략제안
  • 라인 커뮤니티 서비스 DAUM 카페, 뉴스 서비스 미디어다음, 커뮤니케이션 서비스 마이피플 등을 서비스하고 있다. 또한 DAUM은 2013년 6월 기준으로 국내 포털 사이트 점유율이 15.37%로 국내 2위의 자리를 차지하고 있으며 2014년 5월에는 국내 메신저 시장에서 최대점유율을 차지하고 있는 카카오톡과 합병하였다.  국외 - Google1998년에 설립된 Google은 웹 검색, 클라우드 컴퓨팅, 광고를 주 사업 영역으로 하는 미국의 다국적 회사로 G메일, 구글 뉴스, 구글

  • 네이버라인 LINE 서비스분석과 SWOT,STP분석및 네이버라인 마케팅전략과 일본성공사례분석과 네이버라인 향후전략방향 제언
  • 라인 LINE 서비스소개와 특징2. 모바일메신저의 성공요인3. 시장환경분석4. 네이버라인 SWOT분석(1) 강점 (Strength)(2) 약점 (Weakness)(3) 기회 (Opportunity)(4) 위협 (Threat)5. 네이버라인 STP분석(1) 시장세분화 (Segmentation) (2) 목표시장선정 (Targeting)(3) 포지셔징 (Positioning)6. 네이버라인 마케팅전략(1) 콜라보레이션 마케팅(2) PPL 마케팅(3) 캐릭터 마케팅7. 일본진출 성공전략8. 향후전략 방향제언9. 보고서 작성후기1. 네이버라인 LINE 서비스소개와 특징네이

  • 미디어_경제의_이해_카카오 기업소개, 기업전망
  • 전망사업소개사업전망미래전망, 과연 장밋빛인가? 이동통신사차세대 통합 커뮤니케이션 서비스 RCS포털 및 제조사메신저 서비스의 진입장벽이 낮아 경쟁 치열01?카톡 외의 서비스, 인지도 낮으며 수익구조 창출 여부 불투명022010.3 2011.4 2011.6 2011.7 2011.11 2012.3 2012.41000 1500 2000 3000 4000 4600차트 데이터 범위의 크기를 조정하려면 범위의 오른쪽 아래 모서리를 끄십시오. 마이피플 라인 카카오톡모바일 메신저 이용자수(2012) 2200 3700 4600차트 데이

  • 카카오톡 마케팅전략(STP.4P,SWOT)분석과 카카오톡 브랜드분석및 카카오톡 성공요인분석
  • 시장은 2009년에 KT를 통해 아이폰3G모델이 국내에 출시되면서 서서히 성장하기 시작했다. 이에 ㈜카카오는 스마트폰을 시장의 성장 가능성을 예측하고 스마트폰 기반 app개발에 착수했다. ㈜카카오의 예측대로 스마트폰 시장은 빠르게 성장했고,불과 1년만인 2010년,작년 대비 스마트폰 보급률은 12%나 증가했다.수 많은 스마트폰 이용자들은 무료로 이용 가능한 카카오톡에 많은 관심을 가졌고, 카카오톡은 초기 모바일 메신저 시장을 선점하여 급기야 문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