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톡 기업분석 카카오톡 마케팅 카카오톡 브랜드마케팅 카카오톡 서비스마케팅 카카오톡 글로벌경영 사례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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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문내용
목 차
서론
환경분석
SWOT 분석
카카오톡 현 문제점 및 개선방향
카카오톡 STP전략
카카오톡 마케팅믹스 4P전략
제1장 - 서론
제 1절 카카오톡 기업 선정동기
1. 누구나 단 한번쯤이라도 들어봤을 법한 이름
2. 국내 모바일 앱 이용률 1위
(2014년 8월)
제1장 - 서론
제 2절 기업소개
1. ㈜ 카카오
주식회사 카카오는 2010년 3월 18일 서비스를 시작한 글로벌 모바일 인스턴트 시스템
제1장 - 서론
2. 사업분야
주식회사 ‘카카오’의 메신저 시스템
카카오톡의 모바일 SNS
카카오에서 제공하는 모바일콘텐츠 시장
유료 콘텐츠 판매를 전제로 운영
음악과 스토리를 함께 공유
모바일 그룹 SNS 서비스
스마트폰의 홈 관리 및 위젯을 제공
지도와 핫플레이스에 관한 후기와 정보를 공유
제1장 - 서론
각자 촬영한 사진을 하나의 앨범에서 공유
신상품 및 할인상품등 쇼핑에 대한 정보를 제공
모바일 및 웹 그룹 통합서비스로 사진, 음악 ,문서 등
다양한 종류의 파일을 공유
카카오에서 제공되는 모든 서비스와 외부 서비스
로그인에 통합되어 사용되는 이메일형식의 아이디
다양한 외부업체들과 협력을 통해 다양한 콘텐츠를
제공하고, 친구들과 공유
외부 및 모바일 웹으로부터 URL, 메시지 등을 카카오톡
및 스토리로 보낼 수 있는 등을 제공
제1장 - 서론
제3절 산업분석
모바일 커뮤니케이션 시장의 지속적인 성장
통화, 멀티미디어, 위치기반, 쇼핑 등 다양한 인간과 인간을 연결해주는 하나의 매개체가 되어 다양한 영역으로 확산
커뮤니케이션은 더 이상 우리의 삶에서 뗄 수 없는 삶의 일부분을 강조
모바일 커뮤니케이션 시장의 주요 소통방법은 1:1의 의사소통에서 多:(대)多의 의사소통으로 변화
제2장 - 환경분석
제 1절 거시환경분석 (국내)
1. Economic Environment
계속되는 경제 성장 및 2012년
국민 1인당 소득 $22,000 달성
스마트폰 원활히 보급될 수 있는
환경 조성
국내에 스마트폰이 보급되기 시작할 무렵인 2008년에 비해 2013년에 약 13%가량 증가
제2장 - 환경분석
2. Demographic Environment
2013년 국내 스마트폰 보급률 80% 넘어섬
(전 세계 스마트폰 보급률 1위)
초기 - 2030세대가 중심
현재 - 40~50대의 중장년층까지
스마트폰 사용
제2장 - 환경분석
3. Political Environment
2012년 7월 13일 방통위 이통사들이 메신저 서비스를 제한할 수
있도록 허용한 가이드라인 발표
카카오톡의 보이스톡을 제한하는 합법적 근거
2013년 10월 ‘통신망의 합리적 관리 이용과 데이터 망의 투명성에
관한 기준안’ 공개
각 통신사들은 망에 위해가 되지 않는 서비스를 불합리하게 차별하는 것이 금지됨
카카오톡을 차별하지 못하게 함
통신사의 견제를 밀어내게 됨으로써 더 원활한 시장 확대 예상
제2장 - 환경분석
4. Cultural Environment
스마트폰 이용자 2013년 3천만 명을 넘어서
최근에는 10명 중 6명이상이 이용
스마트폰에 뉴스, 음악, 영화, 인터넷, GPS, 금융 등
일상생활에 필요한 게 거의 담겨있어 스마트 라이프 시대가 도래
스마트폰은 단순히 통화를 주고받는 전화기의 개념이 아닌
일상생활의 일부
사람과 하루 중 가장 오랜 시간 함께하는 도구
이에따른 모바일 시장의 성장은 당연한 것
그에 맞는 콘텐츠 개발에 모든 기업들이 열을 올리는 중
제2장 - 환경분석
5. Technological Environment
<그림6>디지털 시대 변화 추이
<그림7> 국내 NFC 단말기 출하수 전망
<그림8> NFC의 다양한 활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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